> 야구 > 해외
'인생 참…' 잘못 건 전화 때문에 김하성 동료가 된 솔라노, 그 사연은?
출처:MHN스포츠|2024-06-29
인쇄

 

김하성(29)의 팀 동료인 베테랑 내야수 도노반 솔라노(37)가 올 시즌 샌디에이고에 합류하게 된 배경이 ‘잘못 건 전화 한 통‘으로 인해 시작된게 알려져 화제가 되고 있다.

미국온라인 매체 ‘인사이드 파드레스‘는 28일(한국시간) "베테랑 내야수 도노반 솔라노가 실수로 잘못 누른 전화번호가 인연이 되어 샌디에이고에 입단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남미국가 콜롬비아 출신인 도노반은 지난 2012년 마이애미 소속으로 메이저리그에 데뷔했다. 하지만 지난해까지 단 한 번도 주전으로 뛴 경험이 없을 만큼 마이너 트리플 A와 메이저리그를 오가는 생활을 했다.

하지만 지난해에는 미네소타 소속으로 총 134경기에 출전해 타율 0.282, 3홈런 15타점의 성적을 올렸다. 출루율과 장타율을 합한 OPS도 0.760으로 좋았다. 메이저리그 데뷔 후 최다 경기수를 소화했을 만큼 좋은 시즌을 보냈다.

 

 

하지만 시즌이 끝난 뒤 생애 첫 메이저리그 FA(자유계약선수) 자격을 취득했지만 예년과 달리 비현실적으로 흘러간 시장 분위기 때문에 올 스프링캠프가 시작될 때까지 팀을 찾지 못했다.

지난해 커리어하이 시즌을 치르고도 새로운 팀을 찾지 못한 체 개인훈련을 이어가던 도노반은 자신의 집 정원관리를 위해 지역 내 정원사에게 전화를 건다는 것이 잘못해서 샌디에이고 타격코치 빅터 로드리게즈의 전화번호를 누르게 됐다. 둘은 이전에도 알고 지내던 사이였다.

잘못 건 전화로 오랜 만에 대화를 시작하게 된 도노반과 로드리게즈 코치는 곧이어 샌디에이고가 베테랑 야수를 찾는 중이라 것을 알게 되었다. 당시 샌디에이고는 토미 팸(34. 시카고 화이트삭스)과의 재결합을 추진하던 중이었다.

하지만 팸이 시카고 화이트삭스와 계약을 하자 로드리게즈 코치가 구단에 건의해 도노반과 지난 4월초 마이너 계약을 하게 된 것이다. 약 한 달간 샌디에이고 구단 산하 트리플 A에서 몸을 만든 도노반은 지난 5월초에 메이저리그로 콜업됐고, 이후 팀에서 알토란 같은 활약을 해주고 있다.

 

 

1루는 물론 2루와 3루 그리고 유격수까지 소화할 수 있는 도노반은 올 시즌 39경기에 출전해 타율 0.277, 3홈런 15타점의 성적을 기록 중이다. OPS도 0.746으로 나쁘지 않다. 게다가 도노반의 올 시즌 연봉은 리그 최저연봉인 75만 달러보다 겨우 4만 달러 더 많은 79만 달러(약 11억원)이다.

팀을 찾지 못해 어쩔 수 없이 받아들일 수 밖에 없던 계약 조건이었지만 샌디에이고는 이로 인해 빅리그 11년차 베테랑을 리그 최저연봉 수준만 주고 고용할 수 있게 됐다. 게다가 활약은 수백만 달러를 받는 선수보다 더 잘 해주고 있으니 복덩이도 이런 복동이가 따로 없다.

이 모든 일이 잘못 누른 전화번호로 인해 시작된 것이니 ‘인생 참...‘‘이란 소리가 절로 나올만도 하다.

  • 축구
  • 농구
  • 기타
[인도네시아 슈퍼리그 프리뷰] 페르식 케디리 VS 페르시스 솔로
[인도네시아 슈퍼리그 프리뷰] 페르식 케디리 VS 페르시스 솔로
[페르식 케디리의 유리한 사건]1.페르식 케디리는 현재 랭킹순위에서 승점 15점으로 13위에 있습니다. 이날 상대팀은 18위팀인 페르시스 솔로입니다. 페르식 케디리는 이날에 지리적...
[인도네시아 슈퍼리그 프리뷰] 마두라 유나이티드 FC VS 스멘 파당 FC
[인도네시아 슈퍼리그 프리뷰] 마두라 유나이티드 FC VS 스멘 파당 FC
[마두라 유나이티드 FC의 유리한 사건]1.마두라 유나이티드 FC는 현재 랭킹순위에서 승점 14점으로 14위에 있습니다. 마두라 유나이티드 FC는 강등권 추락을 피하기 위해 꼭 전...
[A리그 멘 프리뷰] 멜버른 시티 FC VS 퍼스 글로리 FC
[A리그 멘 프리뷰] 멜버른 시티 FC VS 퍼스 글로리 FC
[멜버른 시티 FC의 유리한 사건]1.멜버른 시티 FC는 현재 랭킹순위에서 승점 13점으로 4위에 있습니다. 멜버른 시티 FC는 이날에 지리적 우위를 점합니다. 멜버른 시티 FC는...
박은수, 겨울밤 설렘→연말 감성 만취
“올해도 함께라 더 따뜻했다”…박은수, 겨울밤 설렘→연말 감성 만취
겨울밤의 공기가 유리창 너머로 스며드는 가운데, 치어리더 박은수가 은은한 조명 아래에서 연말의 설렘을 전했다. 반짝이는 바 테이블과 고요한 음악이 어울리는 공간에서 박은수는 한층 ...
리지, 못 알아볼 뻔…확 달라진 비주얼에 "살이 좀 쪘습니다"
애프터스쿨 리지, 못 알아볼 뻔…확 달라진 비주얼에
애프터스쿨 리지가 확 달라진 비주얼로 눈길을 끌었다.지난 25일 리지가 자신의 SNS에 "요즘 잘 먹어서 살이 좀 쪘습니다", "이번 크리스마스는 엄마빠랑 함께해서 더 행복해"라는...
맹승지, 수영복이 작아 보이는 우월 볼륨감…탄탄 글래머의 크리스마스
맹승지, 수영복이 작아 보이는 우월 볼륨감…탄탄 글래머의 크리스마스
개그우먼 맹승지가 성탄절에도 탄탄한 수영복 핏을 자랑했다.지난 25일 맹승지가 자신의 SNS에 "크리스마스 스윔"이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 맹승지는 크리스마...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