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벽 천재’ 서채현, 종합 1위 예선 통과…김자인, 종합 20위로 극적 준결승行 “잘 마친 것에 감사해”
출처:MK스포츠|2024-06-22
인쇄





헝가리 부다페스트에서 낭보가 이어지고 있다.

여자 클라이밍 컴바인(리드 및 볼더링 합산 종목)에 출전한 대한민국의 서채현, 김자인이 리드 예선에서 눈부신 등반을 선보이며 준결승에 진출했다.

서채현은 이번 리드 예선에서 완등하며 100포인트를 추가, 어제 펼쳐진 볼더링 예선의 점수와 함께 종합 199.1점으로 당당히 1위를 차지하며 예선을 통과했다.

이미 좋은 경기력으로 준결승 확정이 가까웠던 서채현은 “(볼더링) 예선부터 잘해서 리드에서도 안정적으로 등반할 수 있을것 같다”며 인터뷰한 것처럼 거침없이 등반하며 이날 유일한 완등자가 됐다.

서채현은 이번 대회에서 꾸준한 경기력을 보여주며 상하이 1차 대회에 이어 올림픽예선시리즈(OQS) 연속 우승을 노리고 있다.

한편 ‘암벽 여제’라 불리는 김자인도 리드 예선에서 96점을 추가하며 종합 125.1점으로 20위에 올라 극적으로 준결승 막차에 올라탔다.

김자인은 리드 예선 후 “결과를 지켜봐야 할 것”이라며 담담한 소회를 밝혔다. 이어 20일 펼쳐진 볼더링 예선에 대해 “제가 좋아하는 유형의 문제들은 사실 많이 나오지 않았다”며 “주로 홀드 그립으로 가는 걸 선호하지만, 이번 대회에서는 다이나믹한 동작을 요구하는 문제가 보다 더 많았다”고 설명했다.

상하이 대회에서도 볼더링에서 낮은 스코어를 받았지만 리드에서 만회하며 좋은 결과를 얻었기 때문에 이번에도 리드에서 최선을 다 할 수 있었다는 김자인. 그는 “리드에서 완등을 못 해 아쉽지만 최선을 다했기 때문에 결과를 기다려 보겠다”고 말했다.

김자인은 이번 대회가 2024 파리올림픽으로 가는 마지막 여정임을 인식, “잘 해내고 싶었고 실수 없이 등반을 마친 것에 대해 안도하고 감사하다”고 덧붙였다.

준결승은 한국시간으로 22일 오후 5시(볼더링)와 9시(리드)에 펼쳐진다.

  • 축구
  • 야구
  • 농구
즐라탄 "우리가 래시포드 한번 써볼게" AC밀란 접촉했다...'주급 5억원'은 어떻게 되나?
즐라탄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공격수 마커스 래시포드를 원하는 구단이 나타났다.영국 매체 '트리뷰나'는 7일 오전(이하 한국시간) "래시포드는 24-25시즌 임대 이적 가능성을 두고 AC밀란...
이재성, 독일 최고 공격형 미드필더 6위 선정…“끈질긴 체력과 투지가 인상적”
이재성, 독일 최고 공격형 미드필더 6위 선정…“끈질긴 체력과 투지가 인상적”
이재성(33·마인츠)이 독일 분데스리가에서 실력을 인정받았다.독일 축구전문지 키커는 지난달 말부터 2024~2025시즌 분데스리가 선수들의 전반기 활약을 평가한 순위인 랑리스테(R...
[오피셜] 전남드래곤즈, '93년생 동갑내기' DF 김경재 & 구현준 영입!
[오피셜] 전남드래곤즈, '93년생 동갑내기' DF 김경재 & 구현준 영입!
전남드래곤즈가 2025 겨울 이적시장에서 자유계약(FA)으로 수비수 김경재와 구현준을 영입하며 수비라인에 경험과 안정감을 더했다.김경재는 강구중, 대전유성생명과학고, 아주대를 거쳐...
김희정, 과감한 레깅스룩에 꽉찬 볼륨감 "2025년도 더 건강하게"
김희정, 과감한 레깅스룩에 꽉찬 볼륨감
배우 김희정이 운동을 통해 건강 관리 중인 모습을 공개했다.6일 김희정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2025년도 더 건강하게!"라는 글과 함께 다수의 사진을 공개했다.해당 게시물에는 김...
이솔이, 몸매 관리에 진심 맞네..완벽 S라인에 힙업 뒤태까지
‘박성광♥’이솔이, 몸매 관리에 진심 맞네..완벽 S라인에 힙업 뒤태까지
박성광 아내 이솔이가 탄탄한 보디라인을 자랑했다.7일 개그맨 박성광의 아내 이솔이의 개인 채널에는 “저는 근육 있는 몸은 별로 안 좋아하지만 슬랜더가 추구미라 관리에는 진심인데요?...
권유리, 드라마·영화·예능 전방위 활약중 "2025년은 나의 해"
[SC줌人] '뱀띠★' 권유리, 드라마·영화·예능 전방위 활약중
권유리가 2025년을 빛낼 뱀띠 스타로 주목받고 있다.지난해 권유리는 영화 첫 주연작 '돌핀'부터 tvN 역대 월화드라마 시청률 2위를 기록한 '가석방 심사관 이한신', 디즈니+의...
  • 스포츠
  • 연예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