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BA] ‘시카고의 전설’ 쳇 워커, 향년 84세 별세
출처:점프볼|2024-06-09
인쇄

 

시카고 불스의 전설 가운데 1명으로 꼽히는 쳇 워커가 별세했다.

‘ESPN’을 비롯한 현지 언론들은 9일(한국시간) “명예의 전당에 헌액됐던 ‘더 젯’ 쳇 워커가 84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다”라고 보도했다.

포워드였던 워커는 1962년 NBA 드래프트에서 2라운드 12순위로 시라큐스 내셔널스에 지명됐다. 필라델피아 세븐티식서스의 전신이며, 워커는 1963년에 신설된 NBA 올루키팀에 이름을 올렸다. 또한 필라델피아가 1966-1967시즌 당시 정규리그 최다승(68승)을 세운 데에 이어 보스턴 셀틱스의 9시즌 연속 우승을 저지하는 데에도 기여했다.

워커는 1969년 시카고 불스로 트레이드된 후 밥 러브, 제리 슬로언 등과 함께 창단 초기 핵심 멤버로 활약했다. 총 7차례 올스타로 선정된 워커는 1874-1975시즌을 끝으로 현역에서 은퇴했고, 통산 1032경기에서 평균 32.4분 동안 18.2점 7.1리바운드를 기록했다.

워커는 NBA에서 13시즌을 치르는 동안 매 시즌 소속 팀을 플레이오프에 올려놓은 ‘플레이오프 보증 수표’였다. 내구성도 뛰어났다. 6경기 이상 결장한 시즌이 없을 정도로 꾸준히 코트에 나섰다. 드래프트 동기 가운데 워커보다 승률이 높았던 선수는 존 하블리첵이 유일했다. 2012년에는 네이스미스 농구 명예의 전당에 헌액됐다.

 

 

창단 초기 역사를 논할 때 빼놓을 수 없는 전설인 만큼, 시카고 역시 워커에 대한 예우를 갖췄다. 시카고는 지난해 12월 팀의 위대한 역사에 공헌한 선수, 코칭스태프, 프런트를 선정해 업적을 기리는 ‘링 오브 아너’를 선정한 바 있다. 행사는 1월 13일에 진행됐으며, ‘링 오브 아너’는 2년 주기로 발표될 예정이다.

1990년대 시카고의 황금기를 이끈 ‘농구 황제’ 마이클 조던과 스카티 피펜 등 선수 13명이 초대 ‘링 오브 아너’에 선정됐으며, 워커 역시 이들 가운데 1명이었다. ‘링 오브 아너’는 워커에게 주어진 마지막 영예로 남게 됐다.

  • 축구
  • 야구
  • 기타
[엘리테세리엔 프리뷰] 몰데 FK VS 하마르카메라테네
[엘리테세리엔 프리뷰] 몰데 FK VS 하마르카메라테네
[몰데 FK의 유리한 사건]1. 미드필더 마그누스 에이크렘이 지난 라운드가 2도움을 기록해서 공신이 됐습니다.2. 몰데 FK는 지난 라운드가 브뤼네 FK를 2대0으로 이겨서 오래만...
[EFL 챔피언십 프리뷰] 버밍엄 시티 FC VS 입스위치 타운 FC
[EFL 챔피언십 프리뷰] 버밍엄 시티 FC VS 입스위치 타운 FC
[EFL 챔피언십 프리뷰] 버밍엄 시티 FC VS 입스위치 타운 FC[버밍엄 시티 FC의 유리한 사건]1.버밍엄 시티 FC는 여름 이적시장을 통해 공격수 후루하시 쿄고, 마빈 둑쉬...
[에레디비시 프리뷰] 포르튀나 시타르트 VS 고 어헤드 이글스
[에레디비시 프리뷰] 포르튀나 시타르트 VS 고 어헤드 이글스
[포르튀나 시타르트의 유리한 사건]1. 포르튀나 시타르트는 오프 시즌 동안 팀의 공격력을 강화하고자 FC 쾰른의 전 스트라이커인 디미트리오스 림니오스를 영입했습니다.2. 포르튀나 ...
사격선수 출신 모델 제이미 빌라모어, 20대로 보이는 45세 모델의 매력은?
사격선수 출신 모델 제이미 빌라모어, 20대로 보이는 45세 모델의 매력은?
사격선수 출신, 피트니스 선수 출신 모델로 유명한 미국의 인플루언서 겸 모델 제이미 빌라모어가 환상의 자태를 뽐냈다.200만 명의 팔로워를 자랑하는 빌라모어는 최근 자신의 SNS에...
'가슴→배·등까지' 홍영기, 여느 걸그룹보다 화끈한 노출
'가슴→배·등까지' 홍영기, 여느 걸그룹보다 화끈한 노출
인플루언서 홍영기의 거침 없는 노출이 화제다.7일 홍영기는 자신의 소셜 계정에 여러 장의 사진을 공개했다. 현재 프랑스에서 유유자적 여행 중인 것으로 알려진 홍영기는 리스의 해변을...
173cm 55kg 김빈우, 괌에서 뽐낸 비키니 몸매
173cm 55kg 김빈우, 괌에서 뽐낸 비키니 몸매
배우 김빈우가 괌에서의 여름 휴가를 마무리하며 근황을 전했다.6일, 김빈우는 자신의 SNS에 “새로운 친구 활발이를 넓은 바닷가 집으로 다시 보내주며 우리의 여름휴가는 끝으로 가고...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