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뉴진스 직접 만나는 게 목표' 키움 도슨, 결승 2루타 치고 '댄스 삼매경'
출처:마니아타임즈|2024-05-24
인쇄

 

프로야구 키움 히어로즈 외야수 로니 도슨(29)은 KBO리그 42년 역사상 그라운드에서 가장 자주 춤추는 선수일 것이다.

외야에서 수비하다가 상대 팀 응원가에 신명 나게 몸을 흔들고, 중요한 순간에 적시타를 치면 베이스에서 춤판을 벌인다.

도슨은 23일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NC 다이노스전에서도 춤으로 결승타의 기쁨을 발산했다.

도슨은 4-4로 맞선 8회 무사 1루에서 한재승을 상대로 외야 좌중간을 가르는 1타점 2루타를 친 뒤 2루에 안착해 어깨와 몸을 들썩였다.

경기 후 취재진과 만난 도슨은 특유의 사람 좋은 미소와 함께 "매년 새로운 춤을 보여드릴 수 있을 것 같다. 후반기에는 새로운 춤을 보여드리겠다"고 예고했다.

지난해 8월 대체 선수로 KBO리그에 입성한 도슨은 뛰어난 기량에 유쾌한 성격까지 더해 단숨에 팬 사랑을 한 몸에 받는 선수가 됐다.

케이팝 그룹 ‘뉴진스‘의 곡 ‘슈퍼 샤이‘ 안무를 완벽하게 소화했고, 지금도 뉴진스를 직접 만나는 게 목표라고 말할 정도다.

 

 

최근에는 방송 인터뷰에서 유튜브 쇼츠(짧은 영상)에서 유행한 ‘마라탕후루‘ 챌린지를 따라 해 화제를 모았다.

도슨은 취재진 앞에서 "탕탕! 후루루루루∼", "선배, 마라탕 주세요"를 정확하게 발음했다.

키움 팀 동료에게 가사가 무슨 뜻인지 물어봤더니 영상을 본 사람이 없었다는 도슨은 "집에 있을 때 유튜브로 영상을 봤다. 춤이 너무 예뻤다. 뭘 달라고 하는 거 같은데, ‘주세요‘라는 말만 알아들었다"고 했다.

유튜브로 춤을 배우는 게 한국 생활의 소소한 즐거움인 도슨은 최근 가족이 한국을 찾아 영상을 볼 시간이 없다고 했다.

도슨의 아내와 아직 두 돌이 안 된 아들은 지난주 한국을 찾았다.

가족이 한국을 방문한 뒤, 도슨은 최근 5경기 연속 멀티 히트(한 경기 2안타 이상)로 불타올랐다.

도슨은 솔직하게 "가족이 와서 성적이 좋은 건 아닌 것 같다"고 말한 뒤 "아들이 매일 새벽 5시만 되면 깨서 같이 놀아달라고 한다. 잘 시간이 부족하다. 그래도 가족에게 한국을 보여줘서 정말 기쁘다. 아들이 경기장에서 ‘아빠, 아빠, 아빠‘라고 외치면서 응원하는데 그런 모습은 처음"이라고 ‘아빠 미소‘를 보였다.

가족이 미국으로 돌아가야 유튜브를 통해 새로운 춤을 배울 수 있을 것 같다는 말에는 폭소하며 "일단은 좀 자야겠다"고 했다.

이날 하루에만 2루타 두 방을 터트리며 4타수 2안타 1타점 2득점으로 활약한 도슨의 시즌 타율은 0.364다.

홈런은 7개를 때렸고, 2루타는 17개로 멜 로하스 주니어(kt wiz)와 리그 공동 1위다.

고형욱 키움 단장이 ‘도슨은 홈런 20개를 때릴 수 있는 선수‘라고 평가했다는 말에 그는 "만약 대구나 인천 같은 타자 친화적 구장에서 뛰었다면 가능했을 것이다. 그렇지만 고척은 무척 큰 구장이다. 그래서 대신 2루타가 많은 것 같다"고 했다.

지난해 KBO리그에 올 때 고작 8만 달러를 받고, 재계약 액수도 60만 달러로 상한액(100만 달러)에 못 미치는 돈을 받은 도슨은 뛰어난 활약상으로 ‘저비용 고효율‘ 선수의 모범사례가 됐다.

도슨은 "계약은 비시즌에 일어난 일이다. 시즌 중에 보여주는 퍼포먼스는 급여와 아무런 관련이 없다. 그게 내 직업의식"이라고 말했다.

KBO리그에 빠르게 스며든 비결로는 "팀이 저를 받아들인 것처럼, 팬들도 받아들였다. 나는 새로운 문화에서 배우는 데 무척 개방적이다. 또한 진지한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 그게 도움이 된 것 같다"고 밝혔다.

  • 축구
  • 농구
  • 기타
"형이 내 얼굴에 주먹 날리고 퇴장당했잖아!"...구자철의 너스레, 리베리와 다툼? "벌써 13년 전 일, 함께 뛸 수 있어 영광"
'레전드' 프랭크 리베리가 구자철과의 다툼을 회상했다.지난 23일 유튜브 채널 '슛포러브'는 "구자철이랑 인생네컷 찍으러 한국에 온다는 리베리"라는 제목의 영상을 게재했다.공개된 ...
초대박! 손흥민 뮌헨 이적→케인과 재회한다…"팔리냐와 초대형 트레이드 추진"
초대박! 손흥민 뮌헨 이적→케인과 재회한다…
토트넘 홋스퍼와 바이에른 뮌헨이 깜짝 놀랄만한 '초대형 트레이드'를 추진한다.각 구단에서 카드로 내민 선수는 손흥민과 주앙 팔리냐다.영국 매체 '3 애디드 미닛'은 23일(이하 한...
이정효, "외계인 같은 PSG 보며 분석"..."당장 퀄리티 면에서 다를 수 있지만, 구현할 수 있는 아이디어 연구하고 있어"
이정효,
광주FC 이정효 감독은 소위 말하는 공부하는 지도자다.이미 지난 수년 동안 혁신적인 전술 아이디어 구성과 실행 능력 측면에서 리그 내 독보적인 위치를 인정받았다.이정효 감독의 본격...
브브걸 출 유정, 모노키니 수영복 자태 공개…자신감 넘치는 비주얼
브브걸 출 유정, 모노키니 수영복 자태 공개…자신감 넘치는 비주얼
그룹 브브걸 출신 유정이 시원한 여름 분위기를 가득 담은 수영복 사진을 공개했다.유정은 23일 자신의 SNS에 이모티콘과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하며 근황을 전했다.공개된 사진...
10살 연하 남편과 알콩달콩 한예슬, 쇄골 그대로 드러난 비키니 자태
10살 연하 남편과 알콩달콩 한예슬, 쇄골 그대로 드러난 비키니 자태
배우 한예슬이 비키니 패션을 통해 여전히 아름다운 몸매를 뽐냈다.한예슬은 22일 자신의 계정에 별다른 멘트 없이 해외의 한 해변에서 보트를 타고 있는 사진 여러장을 게재했다.공개된...
기희현, 다이아 해체 후 근황…수영복 자태 난리 나
기희현, 다이아 해체 후 근황…수영복 자태 난리 나
다이아 출신 기희현 근황이 공개됐다.기희현은 23일 인스타그램 계정에 “여행, 그 시작과 끝에 분위기를 담고 싶다면 딱 보면 아시겠죠? 옷이 분위기의 완성이었다는 걸”이라는 글과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