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해외
PL 통산 300번째 경기 앞둔 손흥민, 답답한 침묵 깨뜨릴수 있을까
출처:MHN스포츠|2024-05-05
인쇄

 

통산 300번째 경기를 앞둔 ‘캡틴‘ 손흥민(토트넘)이 리버풀 안필드 원정 경기에 나선다.

한국시간으로 오는 6일 오전 12시 30분 잉글랜드 머지사이드주 리버풀 안필드에서 23-24시즌 PL 36라운드 리버풀과 토트넘이 맞붙는다.

손흥민의 토트넘은 지난 첼시전 패배로 3연패 수렁에 발을 담갔다. 올 시즌 16골 9도움으로 활약한 손흥민은 해당 경기에서 침묵했고 세트피스에서 2점을 내준 것이 패인으로 꼽혔다.

손흥민은 현재까지 총 299경기를 소화, 통산 119골 61도움을 기록하고 있다. 만일 리버풀전에서 한 골을 추가하면 120골로 리버풀 레전드 스티븐 제라드(역대 22위)와 어깨를 나란히 한다. 또한, 시즌 16골 9도움으로 커리어 세 번째 10골-10도움 시즌을 앞둔 만큼 이번 경기 손흥민의 공격포인트 생산 여부에 관심이 쏠린다. 특히 손흥민이 최근 리버풀 상대로 4경기 연속 골맛을 보고 있다는 점도 고무적이다.

 

 

토트넘은 1승이 간절한 가운데 천적 리버풀을 만나 각오를 더욱 다지고 있다.  토트넘은 뉴캐슬 원정에 이어 아스날, 첼시와의 런던 더비에서 연달아 승점 획득에 실패했다. 역습과 세트피스 상황에서 무기력한 수비를 보이며 3경기에서 9점을 내줬다. 특히 직전 첼시전에서는 코너킥 상황에서 찰로바에게 선제골을 내줬고, 프리킥 장면에서 잭슨에게 쐐기골을 허용했다.

 

 

아스톤 빌라와 벌어진 승점 격차를 4점으로 좁혀야 4위 탈환 가능성이 생긴다. 직전 홈 맞대결에서는 리버풀을 꺾었지만, 안필드 원정에서 승리를 거둔 마지막 경기는 무려 13년 전인 10-11 시즌 36라운드 경기다. 최근 무기력한 수비와 공격진의 부진으로 고전 중인 토트넘이 안필드 원정에서 반등의 신호탄을 쏠지 관심이 모인다.

리버풀 또한 썩 유리한 상황은 아니다. 직전 2경기에서 1무 1패를 기록하며 주춤한 가운데 남은 3경기를 모두 이기고도 타 팀의 결과를 지켜봐야 한다. 리버풀 주포인 모하메드 살라 역시 반등이 절실한 상황이다. 살라는 최근 리그 6경기에서 필드골이 없었다.

한편 해당 경기는 오는 6일 오전 12시 30분 스포티비 나우와 스포티비 프라임에서 생중계된다.

  • 야구
  • 농구
  • 기타
오타니 WS 타율 0.105 부진? 사령탑은 "팀을 위해 헌신, 더 많은 존경 받게 됐어"
‘올랜도 비상’ 벤케로, 복부 근육 파열 ... 4~6주 후 재검
'슈퍼스타' 오타니 쇼헤이(LA 다저스)가 부상 여파로 인해 월드시리즈에서 제 기량을 뽐내지 못했지만, 사령탑은 오타니의 투혼에 격려를 아끼지 않았다.데이브 로버츠 감독이 이끄는 ...
2024 월드시리즈 시청자 수, 최근 7년간 최다
'걸어 다니는 만리장성' 야오밍 중국농구협회장, 7년 만에 사임
LA 다저스가 우승을 차지한 2024 월드시리즈(WS)가 최근 7년간 최다 시청자 수를 기록했다.1일(한국시간) 야후스포츠에 따르며, 폭스TV를 통해 방영된 올해 WS 경기당 평균...
‘아쉬운 준우승’ 삼성, 이병규 2군 감독·장필준·김동엽 등과 결별…“선수단 역량 강화”
웨이드가 쏘아 올린 공, 듀란트 “동상 건립? 좋은 얘기는 고맙지만…”
9년 만의 프로야구 한국시리즈에서 아쉽게 쓴잔을 마신 삼성 라이온즈가 올 시즌 후반기처럼 코치진과 선수단 개편을 통해 우승에 재도전한다. 이병규 퓨처스 리그(2군) 감독, 장필준,...
김민주 "홍경·노윤서 실제로 연애? 의심해 본 적無"
'청설' 김민주
'청설' 김민주가 실제 연인 케미를 보인 홍경과 노윤서를 언급했다. 김민주는 1일 오전 서울 종로구 삼청동에 위치한 한 카페에서 iMBC연예와 만나 영화 '청설'(감독 조선호) ...
오연서, 새빨간 발레복으로 드러낸 글래머 몸매…분위기 확 바뀌었네
오연서, 새빨간 발레복으로 드러낸 글래머 몸매…분위기 확 바뀌었네
배우 오연서가 여리여리한 분위기를 자랑했다.오연서는 지난 10월 31일 하트 이모티콘과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올렸다.
최준희, 뼈말라 몸매…비현실 개미허리
'49㎏ 감량' 최준희, 뼈말라 몸매…비현실 개미허리
인플루언서 최준희가 날씬한 몸매를 뽐냈다.최준희는 지난달 31일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사진 여러 장을 올렸다.사진 속 최준희는 올블랙 패션에 선글라스를 쓴 모습이다.맑은 피부와 함께...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