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이례적 격분' 최원호 한화 감독은 왜 선수단에 철수 명령을 내렸나
출처:스포츠한국|2024-04-29
인쇄



최원호(51) 한화 이글스 감독이 이례적으로 분노를 표했다. 심판진의 부상으로 인한 교체로 시간이 지연된 상황에서 선수단이 오랜 시간 그라운드에 머무르자 이러한 행동을 한 것으로 보인다.

한화는 28일 오후 2시 대전 한화생명이글스파크에서 열린 2024 신한 SOL BANK KBO리그 두산 베어스와 홈경기에서 8-17로 대패했다. 한화는 이날 경기 패배로 시즌 17패(12승)에 머물렀다.

한화는 이날 선발투수 문동주가 3.1이닝 9실점으로 무너지면서 초반부터 힘겹게 경기를 풀어나갔다. 타선이 분발하면서 한때 5-5 동점을 만들기도 했으나 승부를 뒤집기에는 역부족이었다.

다만 경기 내용과 별개로 한 차례 아찔한 상황이 나왔다. 4회말 2사 2루 볼카운트 1-1에서 임종찬의 파울 타구가 오훈규 주심의 손등을 강타했다. 오훈규 주심은 고통을 호소했고 급하게 응급 치료를 받았다.

하지만 상태는 호전되지 않았고 오훈규 주심은 결국 5회초 공격을 앞두고 교체됐다. 2루심 문동균 심판이 주심을 맡았고 구명환 대기심이 2루심으로 투입됐다.



다만 이 과정에서 많은 시간이 소요됐다. 보호 장비뿐 아니라 ABS 관련 장치까지 착용해야 했기 때문. 결국 오후 3시51분부터 오후 4시1분까지, 10분간 경기가 중단됐다.

문제는 수비를 위해 그라운드로 나간 한화 선수단은 하염없이 주심의 교체를 기다리고 있었다는 점이다. 이날 대전구장의 날씨는 27.4도였다. 더운 날씨인 만큼 오랜 기간 그라운드에 서 있으면 자연스럽게 체력 저하가 이어진다.

기다리다 지친 최원호 한화 감독은 심판에게 이에 대해 항의했다. 이후 선수단을 향해 들어오라는 손짓과 함께 입 모양으로 ‘들어와‘를 외치는 듯한 모습이 포착됐다. 다행히 얼마 지나지 않아 심판진이 나오면서 사건은 일단락됐다.



다만 한화는 6-9로 뒤지고 있던 5회초 무려 6점을 내주며 승기를 완전히 두산에게 내줬다. 한화 구원투수 장지수는 1사 후 박준영에 2루타를 맞은 뒤 2사 후 정수빈에 내야안타, 허경민에게 볼넷을 줘 만루 위기에 몰렸다. 이어 양의지에 2타점 적시타를 허용했다.

한화는 여기서 투수를 이태양으로 교체했다. 그러나 이태양은 올라와 김재환에 볼넷, 양석환에 만루포를 맞고 무너졌다. 6-15. 사실상 승부를 결정짓는 한방이었다.

한화로서는 10분의 기다림이 더욱 아쉽게 느껴질지도 모르겠다.

  • 축구
  • 농구
  • 기타
[UEFA 챔피언스리그 프리뷰] 올림피아코스 FC VS 파포스 FC
[UEFA 챔피언스리그 프리뷰] 올림피아코스 FC VS 파포스 FC
[올림피아코스 FC의 유리한 사건]1. 올림피아코스 FC는 최근 3연승을 얻어서 컨디션이 아주 뛰어납니다.2. 올림피아코스 FC는 최근 5경기가 총 10골을 넣어서 공격력이 강합니...
[UEFA 챔피언스리그 프리뷰] 리버풀 FC VS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UEFA 챔피언스리그 프리뷰] 리버풀 FC VS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리버풀 FC의 유리한 사건]1. 리버풀 FC는 이번 홈 경기에서 승리로 시작하려는 동기가 분명히 있습니다.2. 여름 이적시장에서 영입된 위고 에키티케는 팀의 주전 중앙 공격수로,...
[UEFA 챔피언스리그 프리뷰] AFC 아약스 VS 인터밀란
[UEFA 챔피언스리그 프리뷰] AFC 아약스 VS 인터밀란
[AFC 아약스의 유리한 사건]1.AFC 아약스는 이날에 지리적 우위를 점합니다. AFC 아약스는 이날에 유럽대항전에서 좋은 컨디션을 이어가도록 하겠습니다.2.공격수 미카 고츠 선...
헤이즈, 등 시원하게 드러낸 수영복 사진 공개 팬들 열광
헤이즈, 등 시원하게 드러낸 수영복 사진 공개 팬들 열광
가수 헤이즈가 시원한 여름 휴가 패션으로 파격 변신을 선보여 팬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헤이즈는 지난 14일 자신의 소셜 미디어 계정에 여러 장의 사진을 공개했다. 그는 "물과 나 ...
김희정, 스카프 두장으로 완성한 아찔 비키니...몸매가 다 했네
김희정, 스카프 두장으로 완성한 아찔 비키니...몸매가 다 했네
배우 김희정이 일상을 공유했다.15일 김희정은 자신의 SNS에 푸켓에서 찍은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에는 스카프로 완성한 비키니를 입고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는 김희정의 모습이 ...
"시간이 멈췄나"...이가령, 노란빛 비키니로 증명한 존재감
노란빛이 수면 위로 번졌다. 14일, 이가령이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남긴 짧은 한 마디“그러치~”는 한 장의 사진을 더 선명하게 했다.노란색 비키니, 물기 어린 햇살, 그리고 카메라...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