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해외
'인성도 월클' 손흥민의 '아스널 리스펙' 인터뷰 "세계 최고의 팀, 좋은 시험대 될 것"
출처:풋볼리스트|2024-04-27
인쇄



토트넘훗스퍼 주장 손흥민이 올 시즌 마지막 ‘북런던 더비‘를 앞두고 라이벌 팀 아스널을 존중했다.

10일(한국시간) 영국 런던에 위치한 토트넘훗스퍼 스타디움에서 토트넘과 아스널의 2023-2024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PL) 35라운드가 열린다.

양 팀 모두 양보할 수 없는 경기다. 홈팀 토트넘은 시즌 막판 애스턴빌라와 치열한 4위 경쟁을 벌이고 있다. 2경기를 먼저 치른 빌리가 2연승을 거두며 승점 6점차로 벌린 가운데, 토트넘은 추격을 위해 반드시 아스널을 잡아야 한다. 승점 77점으로 리그 선두에 위치한 아스널은 1경기를 덜 치른 맨체스터시티에 승점 1점 앞서있다. 맨시티가 승리한다면 다시 1위 자리를 내줄 수 있어 연승 분위기를 이어가는 게 중요하다.

중요한 일전을 앞두고 토트넘 주장 손흥민은 상대에 대한 존중을 전했다. 영국 ‘풋볼 런던‘에 따르면 손흥민은 "우리에게 좋은 테스트가 될 것이다. 분명히 우리는 매우 어리고, 여전히 경험이 부족하다. 새로운 경험과 함께 어린 팀을 만들어가는 과정이기 때문이다"라며 "몇몇 선수들은 PL 첫 시즌이다. 유럽과 PL 최고의 팀 중 하나를 상대로 우리 스스로를 시험해 볼 수 있다"라며 아스널을 세계에서 가장 강한 팀 중 하나라고 치켜세웠다. 



이어 "우리의 경기 방식이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우리 플레이를 펼쳐야 한다. 앞서 말했듯, 세계 최고의 팀 중을 상대하는 것이다. 완벽하다. 항상 좋은 경쟁을 원하고, 세계 최고의 팀을 상대하길 원한다"라고 덧붙였다.

아스널을 잡아내기 위해서는 손흥민의 활약이 중요하다. 손흥민은 올 시즌 최전방 공격수로 변신해 15골 9도움을 올리며 해리 케인의 빈자리를 완벽하게 메웠다. 시즌 중반 아시안컵으로 자리를 비우면서도 팀내 최다 공격 포인트를 기록 중이다. 주장 완장을 달고 뛰어난 리더십으로 팀을 이끌었다.

손흥민은 아스널을 상대로 강해왔다. 아스널전 통산 19경기 7골 2도움을 기록했고, 올 시즌 첫 맞대결에서는 원정에서 멀티골을 넣으며 2-2 무승부를 이끌었다. 아스널전 2경기 연속골과 더불어 리그 10골 10도움, 리그 16호 골을 동시에 노린다.

  • 야구
  • 농구
  • 기타
"방출될 줄 알았는데…" 다저스 우승 피날레, 마무리 자청한 1승 투수 대반전 'FA 잔류 의지'
[NBA] 레이커스의 최악 선택... 후드-쉬피노, 계약 보장도 실패
LA 다저스의 월드시리즈 우승 순간을 확정한 투수는 워커 뷸러(30)였다. 불과 이틀 전 선발로 던진 투수가 9 마무리로 올라 피날레를 장식했다. 시즌 내내 부진해 방출까지 걱정...
'맙소사' 몸값 반토막 평가 뒤집었다, "FA 김하성, 6년 2483억 가능" 유격수 2위... ATL-SF-SD가 예상 행선지
부상에도 김하성(29·샌디에이고 파드리스)의 가치는 여전하다. 6년 1억 8000만 달러(2483억원)의 자유계약선수(FA) 잭팟도 터뜨릴 수 있다는 전망이 나왔다.뉴욕타임스는 1...
"韓 뛸 마음 있다" ML 962억 강타자, KBO 복수 구단 지켜봤다…계약 가능성은?
‘올랜도 비상’ 벤케로, 복부 근육 파열 ... 4~6주 후 재검
"한국이나 아시아리그에서 뛰고 싶은 마음은 있다."미국 메이저리그 출신 강타자 요안 몬카다(29)가 KBO리그에서 기회가 있다면 뛰고 싶다는 생각을 밝혔다. 몬카다는 1일 고척스카...
오연서, 발레코어룩도 섹시하게…청순 글래머 매력
오연서, 발레코어룩도 섹시하게…청순 글래머 매력
배우 오연서가 다양한 발레코어룩을 선보였다.오연서는 지난 31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하트 이모티콘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에는 발레 레슨을 듣고 있는 오연서의 모습이 담...
김민주 "홍경·노윤서 실제로 연애? 의심해 본 적無"
'청설' 김민주
'청설' 김민주가 실제 연인 케미를 보인 홍경과 노윤서를 언급했다. 김민주는 1일 오전 서울 종로구 삼청동에 위치한 한 카페에서 iMBC연예와 만나 영화 '청설'(감독 조선호) ...
오연서, 새빨간 발레복으로 드러낸 글래머 몸매…분위기 확 바뀌었네
오연서, 새빨간 발레복으로 드러낸 글래머 몸매…분위기 확 바뀌었네
배우 오연서가 여리여리한 분위기를 자랑했다.오연서는 지난 10월 31일 하트 이모티콘과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올렸다.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