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해외
220억 빼돌린 오타니 통역사, 고작 3500만원에 '보석 석방'
출처:머니투데이|2024-04-16
인쇄


미국 메이저리그(MLB) LA 다저스의 오타니 쇼헤이(30)가 불법 도박 의혹을 벗었다. 그의 통역사였던 미즈하라 잇페이는 보석금을 내고 석방됐다.

‘LA 타임스‘ 등 미국 매체들은 지난 15일(현지시간) 은행 사기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미즈하라 잇페이가 보석금 2만5000달러(약 3500만원) 조건으로 로스앤젤레스 연방 법원으로부터 석방 판단을 받았다.

미즈하라는 일단 보석금을 내지 않는다. 다만 미즈하라가 보석 조건을 위반할 경우 돈을 내야 한다. 법원은 미즈하라의 보석 조건으로 △오타니에 접근 금지 △여행 가지 말 것 △어떤 형태의 도박에도 가담하지 말 것 △도박 중독 치료 시작 등을 명령했다.

캘리포니아 연방 검찰에 따르면 미즈하라는 불법 스포츠 도박 비용을 지불하기 위해 오타니 계좌에서 1600만달러(약 219억원) 이상을 빼돌렸다. 미즈하라는 또 은행 측에 자신이 오타니라고 속이거나, 계좌에 연결하는 신상 정보를 자기 것으로 변경하는 등의 행위도 저지른 것으로 드러났다.

검찰은 이 사건에서 오타니가 미즈하라의 불법 도박에 관여했다는 증거를 못 찾았다며 "오타니도 이 사건의 피해자란 점을 강조하고 싶다"고 밝혔다. 이후 오타니 측은 입장문을 내고 "조사 과정에 감사드린다"며 "이번 조사 결과를 통해 이 사건에서 벗어나 야구에만 집중할 수 있을 것"이라고 했다.

일각에선 미즈하라가 석방되긴 했지만, 앞으로 MLB에서 영구 추방될 것이란 관측을 내놓기도 했다. 미국 매체 ‘USA 투데이‘는 사기 등 혐의로 기소된 미즈하라가 MLB에서 영원히 일하지 못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미즈하라는 오는 5월10일 공판 심리를 받을 예정이다.

  • 축구
  • 농구
  • 기타
'SON 없는' 토트넘, 180도 달라졌다…상대 자책골로 비야레알전 1-0 신승→"클린시트 정신 강조"
'SON 없는' 토트넘, 180도 달라졌다…상대 자책골로 비야레알전 1-0 신승→
토트넘 홋스퍼가 3년 만에 돌아온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무대에서 값진 첫 승리를 챙겼다.손흥민이 떠난 뒤 토마스 프랑크 감독 체제에서 맞이한 UEFA 챔피언스리그 복...
'ACLE 첫 도전' 강원에 패배, 中 분노 "한국만 만나면 지네... 정말 놀랍다"
'ACLE 첫 도전' 강원에 패배, 中 분노
이지 1차전에서 상하이 선화(중국)를 2-1로 꺾었다.이날 강원은 전반 추가시간 주앙 테세이라에게 선제골을 내줬으나 후반 9분 홍철이 동점골을 넣었고, 9분 뒤 구본철이 역전골을 ...
[UEFA 챔피언스리그 프리뷰] 올림피아코스 FC VS 파포스 FC
[UEFA 챔피언스리그 프리뷰] 올림피아코스 FC VS 파포스 FC
[올림피아코스 FC의 유리한 사건]1. 올림피아코스 FC는 최근 3연승을 얻어서 컨디션이 아주 뛰어납니다.2. 올림피아코스 FC는 최근 5경기가 총 10골을 넣어서 공격력이 강합니...
쎄라퀸 ‘퀸나윤’ 김나윤, 아무리 바빠도 주 3회 근력운동과 유산소는 꼭!
쎄라퀸 ‘퀸나윤’ 김나윤, 아무리 바빠도 주 3회 근력운동과 유산소는 꼭!
“아무리 바빠도 주 3회는 근력운동과 유산소를 병행해야 합니다.”지난 6일 오후 서울시 용산구 서울드래곤시티 34층에 있는 카바나시티에서 ‘2025 서울 라틴 페스타’가 열렸다.모...
제시, 엉덩이 한바가지…얼굴보다 커 ‘엄청난 자부심’
제시, 엉덩이 한바가지…얼굴보다 커 ‘엄청난 자부심’
가수 제시가 남다른 엉덩이 자부심을 드러냈다.제시는 15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운동 전후 사진을 게재했다.사진 속 제시는 몸매 선이 드러나는 운동복을 입고 다양한 포즈를 취하고 있...
'터질듯한 볼륨감' 시선 사로잡은 베이글 치어리더
'터질듯한 볼륨감' 시선 사로잡은 베이글 치어리더
치어리더 김현영이 글래머러스한 비키니 자태로 압도적인 볼륨감과 건강미를 동시에 선보이며 팬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초록 비키니로 '완벽 몸매' 과시김현영은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