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해외
“정말 짜증 나” MVP 모드로 돌아온 옐리치, 다시 만난 그 부상
출처:스포츠경향|2024-04-14
인쇄

 

또 그 부위다.

MVP 시즌을 방불케 하는 맹활약으로 부활 조짐이 완연하던 메이저리그 외야수 크리스티안 옐리치(33·밀워키)가 등 부상 암초를 다시 만났다. 지난 수년간 수시로 그를 괴롭혔던 부위다.

옐리치는 13일(한국시간) 미국 메릴랜드주 볼티모어 캠든야즈에서 열린 원정 볼티모어전 1회초 첫 타석에서 안타를 치고 나갔지만, 2회말 수비 때 교체돼 나갔다. 밀워키 구단은 “옐리치가 등 부위에 불편함을 느꼈다”고 전했다.

옐리치는 MLB닷컴 인터뷰에서 “갑자기 느낌이 왔다”면서 “부상이 더 심해지지 않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그는 “부상이 오면 느낄 수가 있고, 더는 안 되겠다는 것도 알게 된다. 이번엔 그렇게 되지 않길 바란다”면서 “정말 짜증이 난다”고 덧붙였다.

옐리치는 지난 수년간 등 부상으로 시름 했다. ‘MVP 2연패’를 노리던 2019시즌 5월과 7월, 8월 등 3차례에 걸쳐 등 부상을 겪었고 후반기 파울 타구에 무릎을 맞으며 시즌 아웃 됐다. 파울 타구 부상에서 돌아온 2021시즌, 그리고 2022시즌과 지난 시즌에도 등 부상으로 여러 차례 결장했다. 등 부상이 연례행사 같은 고질병이 되면서 외야수 대신 지명타자로 출장하는 경우가 잦아졌다. 2022시즌 36경기, 지난 시즌 20경기를 지명타자로 나섰다.

 

 

무시무시한 시즌 초반을 보내던 터라 등 부상이 더 뼈아프다. 13일까지 시즌 첫 11경기에서 옐리치는 5홈런을 포함해 타율 0.333에 OPS 1.166을 기록했다. 파울 타구 부상 이후 이름값에 걸맞지 않은 성적만 내왔던 그가 드디어 부활하는 것이 아니냐는 기대가 컸다. 지난 수년 간 10%를 밑돌았던 배럴 타구(타구 속도 157㎞ 이상·발사각 25~30도의 이상적인 타구) 비율도 16.1%까지 치솟았다. 타석 수는 적지만, 옐리치가 내셔널리그 MVP에 올랐던 2018시즌 12.9%, 파울 타구 부상 전까지 그 이상으로 페이스가 좋았던 2019시즌 15.8%를 웃도는 수치다.

시즌 초 순항 중인 밀워키도 옐리치의 부상 공백이 뼈아프다. 밀워키는 14일 볼티모어전 11-5 승리로 10승 3패를 기록하며 내셔널리그 중부지구 단독 선두를 달리고 있다. 옐리치의 부상이 길어지면 타격 생산성에서 손실이 불가피하다.

옐리치는 14일 볼티모어전에 결장했다. 팻 머피 밀워키 감독은 추후 상태를 지켜본 뒤 옐리치를 부상자 명단(IL)에 올릴지 결정하겠다고 밝혔다. 옐리치는 “이번 부상이 예전만큼 나쁘지는 않다”면서도 “하지만 정말로 어떨지는 알 수 없다. 빨리 회복이 되면 좋겠지만 정말 알 수 없다. 그냥 짜증이 날 뿐”이라고 말했다.

  • 축구
  • 농구
  • 기타
‘패승패승패승! 89분 박인혁 결승골!’ 광주, 새로운 남자의 팀 됐다…포항 원정 1-0 신승 [MK포항]
‘패승패승패승! 89분 박인혁 결승골!’ 광주, 새로운 남자의 팀 됐다…포항 원정 1-0 신승 [MK포항]
광주FC가 새로운 남자의 팀이 됐다. 포항스틸러스 원정에서 극장골로 승리했다.광주는 18일 포항 스틸야드에서 열린 포항과 하나은행 K리그1 2025 14라운드 원정경기에서 1-0 ...
[k1.review] '둑스 드디어 터졌다!' 서울, 대구와 '정승원 더비'서 1-0 승...7G 무승 탈출!
[k1.review] '둑스 드디어 터졌다!' 서울, 대구와 '정승원 더비'서 1-0 승...7G 무승 탈출!
정승원 더비의 승자는 서울이었다. 둑스가 K리그 데뷔골을 터뜨리며 서울에 귀중한 승점 3점을 선물했다.FC서울은 18일 오후 4시 30분 대구iM뱅크PARK에서 열린 '하나은행 K...
'강인아, 같이 PL 가자!' 日 쿠보, 리버풀이 부른다..."바이아웃 940억"
'강인아, 같이 PL 가자!' 日 쿠보, 리버풀이 부른다...
쿠보 다케후사가 올여름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PL) 무대를 밟게 될 가능성이 농후한 가운데 리버풀이 적극적으로 움직이고 있다.영국 매체 '스포츠 몰'은 16일(이하 한국시간) "레...
박규리, 비키니 몸매에 '깜짝'.."여름 먼저 만나고 왔네"
박규리, 비키니 몸매에 '깜짝'..
카라 박규리가 벌써 여름맞이 비키니를 공개했다.박규리는 18일 자신의 개인 계정에 "여름을 먼저 만나고 와서 즐거웠어"라는 글과 함께 한 해변에서 촬영한 사진을 공개했다.공개한 사...
조인영, 붉은색 비키니에 남국의 뜨거움을 전해요~
인플루언서 겸 모델 조인영, 붉은색 비키니에 남국의 뜨거움을 전해요~
23만 명의 팔로워를 자랑하는 인플루언서 겸 모델 조인영이 환상의 자태를 뽐냈다.모델계에서 아름답기로 소문난 조인영은 최근 싱가포르에서 휴가를 가지며 남국의 뜨거움을 전했다.조인영...
사나, 공주님인 줄 알았어…시스루 드레스에 러블리+섹시美
트와이스 사나, 공주님인 줄 알았어…시스루 드레스에 러블리+섹시美
트와이스 사나가 공주님 같은 미모를 자랑했다.지난 17일 사나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Ralph Lauren The Hamptons Garden"이라며 "랄프로렌이 간직한 햄튼의 ...
  • 스포츠
  • 연예
1/4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