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FA 최대어' 강소휘, 도로공사 유니폼 입는다
출처:스포츠타임스|2024-04-12
인쇄

 

이번 시즌 여자부 FA(프리에이전트) 최대어 강소휘가 GS칼텍스를 떠나 한국도로공사 유니폼을 입는다.

강소휘는 12일 한국도로공사와 계약을 마친 것으로 스포츠타임스 취재 결과 확인됐다.

강소휘는 연봉 상한선인 8억 원(연봉 5억 원+옵션 3억 원)에 3년 계약을 마쳤다. 이미 강소휘의 연봉은 원소속구단인 GS칼텍스를 비롯해 3개 구단이 8억 원을 제시한 상태였다. 고심 끝에 강소휘는 한국도로공사를 최종 선택했다.

1997년생인 강소휘는 원곡고를 졸업하고 2015 신인드래프트에서 전체 1순위로 GS칼텍스에 지명됐다. 이후 매 시즌 공격과 리시브, 서브까지 여러 부문에서 팀 공헌도가 높았고, 국가대표팀에서도 주축으로 활약했다.

 

 

지난 시즌 강소휘는 공격 종합 10위에 올랐다. 국내 선수로는 김연경(2위)에 이어 2위였다. 리시브 부문에서도 8위에 올랐고, 디그 9위, 수비 7위를 기록하는 등 주요 지표에서 국내 선수 최고 레벨이었다.

2022-2023시즌 챔피언에 등극했던 한국도로공사는 지난 시즌 12승 24패로 6위에 머물렀다. 주전 선수들이 대거 바뀌며 팀 전력이 안정감을 보이지 못했다. 특히 아웃사이드히터 포지션의 공격력이 문제였다.

이를 보완하기 위해 구단은 결단을 내렸다. FA 시장이 열리자 김종민 감독과 프런트가 강소휘 설득을 위해 싱가포르로 날아가 미래 비전을 제시한 점도 크게 작용했다.

FA 최대어 강소휘를 영입한 도로공사는 2024-2025시즌 다시 한 번 우승에 도전할 수 있게 됐다. 신인상을 수상한 김세빈의 성장에 기존 전력의 축인 배유나, 임명옥, 문정원, 이윤정까지 건재한 상황. 외국인선수와 아시아쿼터 선수 선발로 방점을 찍게 된다면 도로공사는 새 시즌 우승후보로 손색이 없다.

한국도로공사와 계약한 강소휘는 "9시즌 동안 잘 대해준 GS칼텍스 구단에 감사드린다. 새로운 팀에서 도전을 시작하게 돼 설레기도 하고 기대가 된다. 감독님, 코칭스태프, 그리고 베테랑 언니들께 많이 배워 저의 배구를 더 향상시키고 싶다. 우승을 목표로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 축구
  • 야구
  • 농구
[J1리그 프리뷰] FC 마치다 젤비아 VS 요코하마 FC
[J1리그 프리뷰] FC 마치다 젤비아 VS 요코하마 FC
[마치다 젤비아의 유리 사건]1. 마치다 젤비아는 리그 우승을 얻을 가능성이 있어서 이번에 홈에서 전의가 강합니다.2. 마치다 젤비아는 지난 경기에서 3명 선수가 득점을 완성했습니...
[J1리그 프리뷰] 비셀 고베 VS 가시와 레이솔
[J1리그 프리뷰] 비셀 고베 VS 가시와 레이솔
[비셀 고베의 유리한 사건]1. 양팀은 지금 같은 승점을 얻어서 다 리그 우승을 쟁취하기 위해 노력하니까 전의가 강합니다.2. 공격수 오사코 유야가 지난 경기가 골을 넣어서 발감각...
[중국 슈퍼리그 프리뷰] 상하이 하이강 VS Yunnan Yukun
[중국 슈퍼리그 프리뷰] 상하이 하이강 VS Yunnan Yukun
중국 슈퍼리그 연봉,중국 슈퍼리그 일정,중국 슈퍼리그 결과,중국 슈퍼리그 순위,중국 슈퍼리그 외국인 선수,중국 슈퍼리그 예매,중국 슈퍼리그 우승 상금,중국 2부리그 순위,축구 슈퍼리그,중국 축구 리그,
김희정, 앞치마 아니고 수영복…남다른 건강미 자랑
김희정, 앞치마 아니고 수영복…남다른 건강미 자랑
연기자 김희정이 남다른 건강미를 과시했다.김희정은 지난 8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현지 언어로 “나는 푸켓을 너무 사랑해”라고 남기며 여행 사진을 게재했다.사진 속 그는 앞치마 느낌...
'대만 홀렸다' 이다혜 치어리더, 아찔한 모노키니 뒤태 '헉'
'대만 홀렸다' 이다혜 치어리더, 아찔한 모노키니 뒤태 '헉'
이다혜 치어리더가 아찔한 수영복 자태를 뽐냈다.이다혜는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수영복을 입고 해변가에서 촬영한 사진을 업로드했다.공개된 사진에서 이다혜는 파격적인 디자인의 수영복...
“요즘 dump”…맹승지, 수영장 여운→여름 한가운데 휴식
“요즘 dump”…맹승지, 수영장 여운→여름 한가운데 휴식
투명한 수면 위로 잔잔하게 번지는 물빛 속, 한 사람이 여름의 한가운데를 조용히 유영하고 있었다. 맹승지는 수영장 끝에 살포시 몸을 기댄 채 긴 팔을 곧게 펴고 앉아, 뜨거운 해와...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