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복싱챔프 최현미, 세 체급 정복 시동 건다
출처:MK스포츠|2024-04-10
인쇄

여자프로복싱 최현미(34)가 ▲페더급(-57㎏) ▲슈퍼페더급(-59㎏)에 이어 ▲라이트급(-61㎏) 정상을 노리기 위한 본격적인 행보에 나선다.

최현미는 4월27일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특례시 아주대학교 특설링에서 제시카 카마라(36·캐나다)와 세계복싱협회(WBA) 라이트급 골드 챔피언 결정전(2분×10라운드)을 치른다.

제시카 카마라는 WBA·세계복싱기구(WBO)·국제복싱기구(IBO) 슈퍼라이트급(-63.5㎏) 타이틀매치 출신이다. 도전자로 참가한 2021년 11월 경기는 판정 1-2로 패하여 통합 세계 챔피언 등극은 무산됐다.



최현미는 ▲2008~2013년 WBA 페더급(7차 방어) ▲2013~2022년 WBA 슈퍼페더급(10차 방어) 월드 챔피언에 빛난다. △17차례 타이틀 방어 △5247일(14년 137일) 동안 정규 챔피언 등 세계복싱협회 역대 최고 여자 선수로 손꼽힌다.

WBA는 페더급·슈퍼페더급 세계 챔피언 최현미와 슈퍼라이트급 통합 타이틀전을 경험한 제시카 카마라가 라이트급에서 맞붙는 빅매치를 선보이게 됐다.

‘골드 챔피언’은 잠정 챔피언과 월드 타이틀전 자격 결정 경기의 중간에 가까운 개념이다. 정규 챔피언이 방어전을 치를 수 없어도 왕좌 승계가 보장되는 것은 아니지만, 아무 지위가 없는 다른 도전권 경쟁자보다는 위상이 높다.



따라서 최현미가 제시카 카마라를 꺾고 WBA 골드 챔피언이 된다면 라이트급 월드 타이틀매치 참가를 기대할 만하다. 2024년 4월5일 현재 세계복싱협회 라이트급 챔피언은 케이티 테일러(38·아일랜드)다.

케이티 테일러는 2023년 11월 WBA WBO IBO 세계복싱평의회(WBC) 국제복싱연맹(IBF) 슈퍼라이트급 통합 챔피언을 차지했다. 라이트급 경기는 2022년 10월을 끝으로 없다.



국제복싱연맹 및 세계복싱기구는 2024년 1월 케이티 테일러 라이트급 월드 타이틀을 박탈했다. 세계복싱협회가 뒤를 따른다면 왕좌는 비게 된다.

최현미로서는 WBA 골드 챔피언 등극을 발판으로 라이트급 세계 챔피언 결정전을 치를 수 있다면 가장 좋다. 제시카 카마라를 이긴다면 세 체급 정복 도전 가능성이 한층 커진다.

  • 축구
  • 야구
  • 농구
[J1리그 프리뷰] FC 마치다 젤비아 VS 요코하마 FC
[J1리그 프리뷰] FC 마치다 젤비아 VS 요코하마 FC
[마치다 젤비아의 유리 사건]1. 마치다 젤비아는 리그 우승을 얻을 가능성이 있어서 이번에 홈에서 전의가 강합니다.2. 마치다 젤비아는 지난 경기에서 3명 선수가 득점을 완성했습니...
[J1리그 프리뷰] 비셀 고베 VS 가시와 레이솔
[J1리그 프리뷰] 비셀 고베 VS 가시와 레이솔
[비셀 고베의 유리한 사건]1. 양팀은 지금 같은 승점을 얻어서 다 리그 우승을 쟁취하기 위해 노력하니까 전의가 강합니다.2. 공격수 오사코 유야가 지난 경기가 골을 넣어서 발감각...
[중국 슈퍼리그 프리뷰] 상하이 하이강 VS Yunnan Yukun
[중국 슈퍼리그 프리뷰] 상하이 하이강 VS Yunnan Yukun
중국 슈퍼리그 연봉,중국 슈퍼리그 일정,중국 슈퍼리그 결과,중국 슈퍼리그 순위,중국 슈퍼리그 외국인 선수,중국 슈퍼리그 예매,중국 슈퍼리그 우승 상금,중국 2부리그 순위,축구 슈퍼리그,중국 축구 리그,
김희정, 앞치마 아니고 수영복…남다른 건강미 자랑
김희정, 앞치마 아니고 수영복…남다른 건강미 자랑
연기자 김희정이 남다른 건강미를 과시했다.김희정은 지난 8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현지 언어로 “나는 푸켓을 너무 사랑해”라고 남기며 여행 사진을 게재했다.사진 속 그는 앞치마 느낌...
'대만 홀렸다' 이다혜 치어리더, 아찔한 모노키니 뒤태 '헉'
'대만 홀렸다' 이다혜 치어리더, 아찔한 모노키니 뒤태 '헉'
이다혜 치어리더가 아찔한 수영복 자태를 뽐냈다.이다혜는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수영복을 입고 해변가에서 촬영한 사진을 업로드했다.공개된 사진에서 이다혜는 파격적인 디자인의 수영복...
“요즘 dump”…맹승지, 수영장 여운→여름 한가운데 휴식
“요즘 dump”…맹승지, 수영장 여운→여름 한가운데 휴식
투명한 수면 위로 잔잔하게 번지는 물빛 속, 한 사람이 여름의 한가운데를 조용히 유영하고 있었다. 맹승지는 수영장 끝에 살포시 몸을 기댄 채 긴 팔을 곧게 펴고 앉아, 뜨거운 해와...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