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퇴 앞둔 콜린스, WTA 1000 시리즈 마이애미오픈 테니스 우승
출처:SBS|2024-03-31
인쇄

 

은퇴를 앞둔 31살의 베테랑 테니스 선수 대니엘 콜린스(53위·미국)가 여자프로테니스 WTA 투어 마이애미오픈 단식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콜린스는 31일(한국시간) 미국 플로리다주 마이애미에서 열린 대회 마지막 날 단식 결승에서 엘레나 리바키나(4위·카자흐스탄)를 세트 스코어 2대 0으로 물리쳤습니다.

2022년 호주오픈 준우승자 콜린스는 처음으로 WTA 1000시리즈 대회 단식 정상에 올랐습니다.

WTA 1000시리즈 대회는 4대 메이저 대회 바로 아래 등급에 해당하며 1년에 10개 대회가 열립니다.

이 대회 단식 우승 상금은 110만 달러(약 14억 8천만 원)입니다.

1993년생 콜린스는 지난 1월 호주오픈에서 "올해가 현역으로 뛰는 마지막 시즌이 될 것"이라고 밝힌 바 있습니다.

그는 자궁내막증으로 인해 선수 생활을 오래 하기 어렵다고 설명했습니다.

플로리다주 출신인 콜린스는 "제가 태어난 주에서 많은 팬의 응원 덕분에 우승까지 할 수 있었다"며 "이런 경험은 정말 처음"이라고 기뻐했습니다.

콜린스는 이 대회에서 우승한 선수 가운데 세계 랭킹이 가장 낮은 기록도 세웠습니다.

종전 기록은 2005년에 세계 랭킹 38위로 우승한 킴 클레이스터르스(벨기에)였습니다.

개인 통산 세 번째 WTA 투어 단식 타이틀을 따낸 콜린스는 이번 우승으로 다음 주 세계 랭킹 22위로 오르게 됐습니다.

만 30세가 넘어 이 대회에서 처음 우승한 선수는 1986년 크리스 에버트, 2023년 페트라 크비토바에 이어 올해 콜린스가 세 번째입니다.

콜린스와 리바키나의 상대 전적은 2022년 윔블던 챔피언 리바키나가 여전히 3승 2패로 앞섭니다.

  • 축구
  • 야구
  • 농구
[J1리그 프리뷰] FC 마치다 젤비아 VS 요코하마 FC
[J1리그 프리뷰] FC 마치다 젤비아 VS 요코하마 FC
[마치다 젤비아의 유리 사건]1. 마치다 젤비아는 리그 우승을 얻을 가능성이 있어서 이번에 홈에서 전의가 강합니다.2. 마치다 젤비아는 지난 경기에서 3명 선수가 득점을 완성했습니...
[J1리그 프리뷰] 비셀 고베 VS 가시와 레이솔
[J1리그 프리뷰] 비셀 고베 VS 가시와 레이솔
[비셀 고베의 유리한 사건]1. 양팀은 지금 같은 승점을 얻어서 다 리그 우승을 쟁취하기 위해 노력하니까 전의가 강합니다.2. 공격수 오사코 유야가 지난 경기가 골을 넣어서 발감각...
[중국 슈퍼리그 프리뷰] 상하이 하이강 VS Yunnan Yukun
[중국 슈퍼리그 프리뷰] 상하이 하이강 VS Yunnan Yukun
중국 슈퍼리그 연봉,중국 슈퍼리그 일정,중국 슈퍼리그 결과,중국 슈퍼리그 순위,중국 슈퍼리그 외국인 선수,중국 슈퍼리그 예매,중국 슈퍼리그 우승 상금,중국 2부리그 순위,축구 슈퍼리그,중국 축구 리그,
김희정, 앞치마 아니고 수영복…남다른 건강미 자랑
김희정, 앞치마 아니고 수영복…남다른 건강미 자랑
연기자 김희정이 남다른 건강미를 과시했다.김희정은 지난 8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현지 언어로 “나는 푸켓을 너무 사랑해”라고 남기며 여행 사진을 게재했다.사진 속 그는 앞치마 느낌...
'대만 홀렸다' 이다혜 치어리더, 아찔한 모노키니 뒤태 '헉'
'대만 홀렸다' 이다혜 치어리더, 아찔한 모노키니 뒤태 '헉'
이다혜 치어리더가 아찔한 수영복 자태를 뽐냈다.이다혜는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수영복을 입고 해변가에서 촬영한 사진을 업로드했다.공개된 사진에서 이다혜는 파격적인 디자인의 수영복...
“요즘 dump”…맹승지, 수영장 여운→여름 한가운데 휴식
“요즘 dump”…맹승지, 수영장 여운→여름 한가운데 휴식
투명한 수면 위로 잔잔하게 번지는 물빛 속, 한 사람이 여름의 한가운데를 조용히 유영하고 있었다. 맹승지는 수영장 끝에 살포시 몸을 기댄 채 긴 팔을 곧게 펴고 앉아, 뜨거운 해와...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