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BA, 자체 운영하던 G리그팀 4년 만에 해체
출처:MK 스포츠|2024-03-22
인쇄

미국프로농구(NBA) 사무국이 자체 운영하던 G리그 팀의 운영을 종료한다.

NBA 사무국은 22일(한국시간) 샤리프 압두어-라힘 G리그 사장 이름으로 낸 보도자료를 통해 유망주 육성 목적으로 운영하던 NBA G리그 이그나이트(Ignite)팀을 2023-24시즌을 끝으로 운영하지 않는다고 발표했다.

G리그 이그나이트는 현지시간으로 오는 3월 28일 온타리오 클리퍼스와 경기를 끝으로 해체될 예정이다.

 

 

지난 2020년 4월 창설된 G리그 이그나이트 팀은 NBA 드래프트를 앞둔 유망주들이 기술을 익히고 프로 무대에 대한 적응력을 키우며 동시에 수입도 벌 수 있게하기 위한 목적으로 운영됐다.

앞선 세 시즌 동안 열 명의 드래프트 지명 선수를 배출했다. 이중 상위 10순위 이내 지명된 선수는 네 명이었다.

다이슨 다니엘스(뉴올리언즈) 제일렌 그린(휴스턴) 스쿳 헨더슨(포틀랜드) 조너던 쿠밍가(골든스테이트) 등이 이 팀을 거쳐갔다.

2023-24시즌에는 드래프트 상위 지명이 유력한 마타스 부젤리스, 론 홀랜드가 뛰었다.

좋은 목적으로 운영된 팀이지만, 4년 만에 해체가 결정된 것은 대학스포츠(NCAA) 소속 선수들의 영리 활동을 가능하게 해준 NIL(Name, Image and Likeness) 정책 등을 비롯한 “농구계 환경의 변화” 때문이다.

압두어 라힘은 “4년전 우리는 농구계의 공백을 메우기 위해 이 프로그램을 시작했고, 우리가 이 생태계에 기여할 수 있었던 내용들을 자랑스럽게 생각하고 있다”며 이번 결정에 대해 말했다.

이어 “유소년 및 대학 농구의 환경 변화에 맞춰 이제는 다음 단계로 나아갈 옳은 시기라는 생각이 들었다”며 이그나이트팀에 헌신한 앤소니 맥클리시 단장과 제이슨 하트 감독 이하 코칭스태프, 그리고 선수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다.

그는 “NBA의 정상급 재능들을 육성하고 이들이 꿈을 실현하는 것을 돕기 위한 G리그의 헌신에는 변함이 없다”며 G리그는 NBA 하부 리그로서 그 역할을 이어갈 것임을 강조했다.

  • 축구
  • 야구
  • 기타
[J2리그 2025] 콘사도레 삿포로 VS 블라우블리츠 아키타
[J2리그 2025] 콘사도레 삿포로 VS 블라우블리츠 아키타
[콘사도레 삿포로의 유리 사건]1. 콘사도레 삿포로는 현재 리그에서 랭킹 11위에 있습니다. 팀은 지난 경기가 패해서 이번에 분위기를 전화하기 위해 전의가 강합니다.2. 타카미네 ...
[DFB-포칼 프리뷰] 아르미니아 빌레펠트 VS SV 베르더 브레멘
[DFB-포칼 프리뷰] 아르미니아 빌레펠트 VS SV 베르더 브레멘
[아르미니아 빌레펠트의 유리한 사건]1. 노아 조엘 사렌렌 바지가 새 시즌에 2경기가 다 골을 넣어서 컨디션이 좋습니다.2. 아르미니아 빌레펠트는 새 시즌에 컨디션이 좋아서 지난 ...
[J1리그 프리뷰] 알비렉스 니가타 VS 가와사키 프론탈레
[J1리그 프리뷰] 알비렉스 니가타 VS 가와사키 프론탈레
[알비렉스 니가타의 유리 사건]1. 알비렉스 니가타는 현재 리그에서 꼴찌에 있습니다. 팀은 리그 잔류를 위헤 이번에 전의가 강합니다.[중립 사건]1. 알비렉스 니가타는 최근 가와사...
"내 아내 몸이 왜 인터넷에?"…친구가 보낸 '충격' 사진
아내가 몰래 수위 높은 비키니 화보를 찍어 이혼을 고민한다는 한 남성의 사연이 전해졌다.지난달 31일 양나래 변호사의 유튜브 채널에는 '남편에게 말도 없이 비키니 화보 찍고 소셜미...
‘롤코녀’ 이해인, 새 보금자리에서 뽐낸 청순+아찔 매력
‘롤코녀’ 이해인, 새 보금자리에서 뽐낸 청순+아찔 매력
‘롤코녀’ 이해인이 근황을 전하며 아찔한 매력을 뽐냈다.이해인은 4일 자신의 SNS에 “이 더운 날 이사했다 ..ㅠㅠ 새로운 집에서 처음 찍어보는”이라는 글과 영상을 공개했다.공개...
EXID 엘리, 글래머라 소화 가능한 그물 패션
EXID 엘리, 글래머라 소화 가능한 그물 패션
그룹 EXID 멤버 엘리가 글래머 몸매를 뽐냈다.엘리는 12일 자신의 SNS에 하트 이모티콘과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올렸다.공개된 사진 속 엘리는 볼륨감이 드러나는 블랙 색상의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