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 올림픽 나설 양궁 국가대표 누구…9일부터 3차 선발전 개최
출처:뉴스1|2024-03-07
인쇄


2024 파리 올림픽에 출전할 양궁 국가대표 선발전이 본격 시작된다.

대한양궁협회는 9일부터 14일까지 엿새 동안 광주 국제양궁장에서 2024년도 양국 국가대표 3차 선발전을 치른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선발전에는 지난해 열렸던 1, 2차 선발전으로 추려진 리커브 남녀 각 20명과 지난해 국가대표를 지닌 4명이 참가한다.

3차 선발전은 모든 선수가 ‘제로 베이스‘에서 다시 평가받는다. 기록경기와 토너먼트, 리그전을 모두 치러 각 순위에 따른 배점을 부여해 총점을 합산하는 방식이다.

총 6회전으로 진행되며 1회전부터 3회전까지의 결과에 따라 성적순으로 16명이 4~6회전에 출전할 수 있는 자격을 얻고, 6회전이 종료된 후 최종 성적에 따라 남녀 상위 각 8명의 선수가 2024년도 양궁 국가대표 자격을 얻게 된다.

3차 선발전을 통과하더라도 곧장 파리행 티켓을 거머쥐는 것은 아니다. 3월과 4월 개최되는 두 차례의 최종 평가전이 열리는데, 이를 통해 선발되는 남녀 각 3명이 파리 올림픽에 출전하게 된다.

여자부에선 도쿄 올림픽 3관왕 안산(광주은행)과 항저우 아시안게임 3관왕 임시현(한국체대)이 주목되고, 남자부에서는 오진혁(현대제철), 김우진(청주시청), 김제덕(예천군청) 등이 다시 한번 국가대표를 노린다.

한편 올림픽 종목에는 포함되지 않는 컴파운드도 이번 선발전에서 2024년 국가대표를 선발한다. 지난해 항저우 아시안게임에서 이름을 알린 양재원(상무)과 소채원(현대모비스)을 비롯한 총 70명이 선발전에 참가해 남녀 각 8명이 태극마크를 단다.

  • 축구
  • 야구
  • 농구
'손흥민 신경은 1도 안 쓰지?' 토트넘 감독, 'SON 인종차별자' 징계 복귀에 화색…"그가 돌아와 좋다"
'손흥민 신경은 1도 안 쓰지?' 토트넘 감독, 'SON 인종차별자' 징계 복귀에 화색…
그야말로 토사구팽(兎死狗烹)이다. 토트넘 핫스퍼 유니폼을 입고 10년 가까이 활약한 손흥민(32)의 헌신에는 나 몰라라 하더니 인종차별 혐의로 중징계를 받은 로드리고 벤탄쿠르(27...
'무려 3200억' 받았다 "고맙다 중국!" 7년 생활 마무리→조국 브라질행... 오스카, 상파울루 3년 계약
'무려 3200억' 받았다
중국 슈퍼리그(CSL)에서 뛴 용병 중 최고 수혜자다. 오스카(33)가 중국 생활을 마무리하고 조국 브라질로 돌아갔다.브라질 명문 상파울루는 25일(한국시간)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
더욱 치열해질 K리그1 승격 경쟁…점입가경의 2025시즌 K리그2
더욱 치열해질 K리그1 승격 경쟁…점입가경의 2025시즌 K리그2
2025시즌에도 K리그2에선 치열한 승격 경쟁이 불가피하다. 특히 종전보다 우승의 가치가 더욱 커졌다. K리그1과 K리그2 팀들 사이의 전력차가 더욱 벌어져 승강 플레이오프(PO)...
60대 황신혜, 섹시 산타 변신…파격 드레스 맵시
60대 황신혜, 섹시 산타 변신…파격 드레스 맵시
배우 황신혜가 섹시 산타클로스로 변신했다.황신혜는 24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메리 크리스마스”라는 글을 게재했다.함께 공개한 사진 속 황신혜는 61세 나이를 잊은 듯한 파격 드레...
블랙핑크 리사, 팬티 바람에 산타 기다리나…아찔 성탄 패션
블랙핑크 리사, 팬티 바람에 산타 기다리나…아찔 성탄 패션
그룹 블랙핑크 리사가 하의실종 크리스마스 패션을 선보였다.리사는 25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모두 행복, 기쁨 가득한 연말이 되길. 메리 크리스마스”라는 글을 게재했다.함께 공개한...
장재인, 노브라 이어 하의 실종..파격 노출패션 즐기네
장재인, 노브라 이어 하의 실종..파격 노출패션 즐기네
가수 장재인이 또 파격 패션에 도전했다.장재인은 지난 23일 자신의 SNS에 “올 아이 원트 포 크리스마스 이즈(All I Want for Christmas is)”라는 멘트와 함...
  • 스포츠
  • 연예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