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해외
“우리도 트레블 할 수 있다”...‘감독 커리어 최대 위기’ 바르사 사비 감독의 자신감
출처:스포탈코리아|2024-01-21
인쇄

 

바르셀로나 사비 에르난데스 감독이 잔여 시즌에 대한 자신감을 보였다.

바르셀로나는 오는 22일(한국 시간) 스페인 세비야에 위치한 에스타디오 베니토 비야마린에서 열리는 2023/24시즌 스페인 라리가 21라운드에서 레알 베티스를 상대한다.

경기를 앞두고 열린 사전 기자회견에서 사비 감독이 남은 일정에 대해 자신감을 드러냈다. 그는 “(남은 대회 중) 어느 하나도 버릴 수 없다. 남은 모든 타이틀에 도전할 것이다”라고 입을 열였다.

사비 감독은 “설득력 있는 플레이로 경기를 개선하고 승리해야 한다. 우리가 트레블을 달성할 수 있을까? 난 그렇게 믿는다”라고 이야기했다.

이어서 “우승을 확신할 순 없다. 수년 동안 우승하지 못한 클럽이 많지만 우리는 끝까지 싸울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이번 시즌 바르셀로나의 상황이 좋지 않다. 현재 스페인 라리가에서 지로나, 레알 마드리드, 아틀레틱 클루브에 밀려 4위에 위치하고 있다. 뒤에선 아틀레티코 마드리드가 맹렬히 추격하고 있다.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에선 그나마 사정이 괜찮다. 조별리그에서 4승 2패를 기록하며 조 1위로 16강 진출에 성공했다. 다만 경기력이 좋지 않았다. 16강에선 나폴리를 만날 예정이다.

최근 우승할 수 있었던 기회도 날렸다. 바르셀로나는 지난 15일(한국 시간) 스페인 수페르코파 데 에스파냐(스페인 슈퍼컵) 결승에서 ‘라이벌’ 레알 마드리드를 만나 1-4로 완패했다.

당시 비니시우스 주니오르에게 해트트릭을 허용하며 무너졌다. 주축 수비수 로날드 아라우호마저 퇴장당하며 자존심을 구겼다.

경기 후 사비 감독도 “레알 마드리드를 상대로 최악의 방식이 나왔다. 용납할 수 없는 일이다. 우리는 뒤처졌다. 팬들에게 진심 어린 사과를 하고 싶다. 바르셀로나가 결승전에서 보여줘야 할 이미지, 레알 마드리드를 상대로 한 모습이 아니다”라며 반성했다.

 

 

감독 커리어 최대 위기다. 아쉬운 경기력으로 인해 현지 팬들은 사비 감독의 경질을 요구하고 있다. 심지어 일부 선수들에게 신뢰를 잃었다는 보도도 나왔다.

‘ESPN에 따르면 바르셀로나 일부 선수들은 사비 감독의 운영 방식에 의문을 제기했다. 일부 선수들을 편애하고, 사비 감독의 전술이 바르셀로나 스타일에 맞지 않다고 불만을 표출한 것으로 알려졌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구단 수뇌부들은 사비 감독을 지지하고 있다. 바르셀로나 스포츠 디렉터 데쿠도 “사비 감독의 미래에 대해 당장 논의할 수준이 아니다”라며 경질에 선을 그었다.

사비 감독이 이야기한 트레블은 현실적으로 불가능한 목표는 아니다. 리그도 절반 가량 남았고, UCL과 코파 델 레이가 아직 치러지고 있다. 다만 바르셀로나의 경기력을 고려했을 땐 가능성이 높진 않다.

 

  • 야구
  • 농구
  • 기타
대만이 일본 외야수에게 투수 글러브를 선물하고, 그 부인에게 관심을 보인 이유
갈 길 바쁜 레이커스, 트레이드 추진에 적극적
시상식 시즌이다. 일본도 마찬가지다.지난 26일이다. 도쿄의 한 고급 호텔에서 성대한 이벤트가 열렸다. 일본야구기구(NPB)가 마련한 자리다. 이름하여 NPB 어워즈(AWARDS)...
오타니, 전 통역사 상대 야구카드 반환 소송…이번엔 무려 4억 5천만원 규모라니
‘17세 여자 야오밍’ 장쯔위, 주니어 무대는 좁다···中농구협회 ‘프로 조기 진출’ 발벗고 나섰다
올 시즌 메이저리그(MLB) 내셔널리그 최우수선수(MVP)에 선정된 오타니 쇼헤이(30·LA 다저스)가 전 통역사 미즈하라 잇페이를 상대로 소송을 제기했다.AP통신은 29일(한국 ...
‘수요와 공급의 법칙’ FA 최원태는 느긋하다
[NBA] 스티브 커 감독이 말하는 스테픈 커리 복귀 시점은?
SSG 최정을 제외하면 특급 선수가 나오지 않은 이번 FA 시장서 그나마 대어급으로 분류된 최원태(27)의 계약 소식이 여전히 감감무소식이다.2025시즌 FA 시장은 총 20명이 ...
최민환, '성매매·강재추행' 무혐의 종결…"증거 불충분"
최민환, '성매매·강재추행' 무혐의 종결…
성매매 의혹에 휩싸였던 FT아일랜드 최민환에 대해 경찰이 무혐의로 조사를 마무리했다.29일 서울 강남경찰서는 최민환의 성매매처벌법 위반 및 강제추행 혐의를 인정할 증거가 충분치 않...
강소연, 완벽한 비율을 돋보이게 한 미니드레스와 스트랩 힐
강소연, 완벽한 비율을 돋보이게 한 미니드레스와 스트랩 힐
강소연이 세련된 패션 감각을 드러내며 이목을 집중시켰다. 그녀는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태국 방콕의 야경과 함께 한 사진을 업로드하며 우아하면서도 대담한 스타일링을 선보였다.공개...
고은아, 볼륨감은 여전…아찔 수영복 자태
‘12kg 감량’ 고은아, 볼륨감은 여전…아찔 수영복 자태
배우 고은아(35·본명 방효진)가 12kg을 감량한 후에도 볼륨감 넘치는 수영복 자태를 공개했다.28일 고은아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화상 입었어"라는 글과 함께 근황 사진을...
  • 스포츠
  • 연예
1/4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