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틀랜타, 멤피스, 유타, 그라임스 트레이드 관심
출처:바스켓코리아|2024-01-21
인쇄

 

유망주 가드에 관한 관심이 뜨겁다.

『SNY』의 이언 베글리 기자에 따르면, 뉴욕 닉스의 퀸튼 그라임스(가드, 196cm, 95kg)를 두고 여러 구단이 흥미를 보이고 있다고 전했다.

뉴욕은 최근 그라임스를 트레이드 할 의사를 보였다. OG 아누노비 트레이드로 백코트 전력이 약해졌기 때문. 아누노비를 더하면서 전력이 대폭 강해졌다. 그러나 백코트 약화를 피하지 못했다. 이에 트레이드를 통해 백코트 강화를 염두에 두고 있다.

그라임스도 가드로서 가치가 적지 않으나, 그를 매개로 좀 더 확실한 카드를 찾으려는 것으로 이해가 된다. 뉴욕도 그가 유망주로서 가치가 있을 때 트레이드하는 것이 나을 수 있다. 전력이 갖춰진 이상 좀 더 높은 곳으로 도약하고자 한다면, 불투명한 유망주보다 확실한 전력감을 품어야 하기 때문이다.

하물며 마땅한 백업 포인트가드가 부재하기 때문. 제일런 브런슨의 뒤를 받칠 만한 가드가 여의치 않다. 시즌 중에 마일스 맥브라이드와 연장계약을 체결했으나, 맥브라이드가 두 번째 포인트가드로 나서기에 한계가 있다. 이에 상대적으로 남는 카드인 그라임스를 매개로 다른 볼핸들러를 찾겠다는 의도다.

동시에 에반 포니에이의 계약을 덜어낼 수 있는 기회다. 여력이 되지 않는다면, 포니에이의 계약을 넘기지 못할 수도 있으나, 가능하다면 그를 더해 확실한 카드를 데려올 수 있다. 유망주와 사실상 만기계약을 넘겨 의미 있는 카드를 데려온다면 뉴욕은 전력 보강과 재정적 유동성에 다가설 수 있다.

그라임스가가 사실상 트레이드 시장에 나오자 여러 구단이 언급됐다. 애틀랜타 호크스, 멤피스 그리즐리스, 유타 재즈, 휴스턴 로케츠가 대표적이다. 애틀랜타는 현재 구성에 변화를 바라고 있다. 멤피스는 이번 시즌을 치르기 힘겨운 상황이다. 그라임스를 더해 미래를 대비하는 것이 나을 수 있다.

유타와 휴스턴은 강도 높은 재건에 돌입해 있다. 두 팀 모두 어린 선수를 중심으로 전열을 정비한 상황이다. 나이대가 엇비슷한 그라임스를 좋은 조각으로 판단할 만하다. 이에 그를 주시하는 것으로 이해가 된다. 다만 뉴욕이 의미 있는 전력을 선호할 뿐만 아니라 가드를 내줘야 하기에 거래 추진이 쉽지 않다.

그라임스는 이번 시즌 현재까지 38경기에 나섰다. 경기당 19.7분을 소화하며 6.9점(.391 .379 .714) 1.7리바운드 1.1어시스트를 기록했다. 지난 시즌에 평균 11.6점을 올리면서 잠재력을 펼쳤으나, 이번 시즌 들어 출전시간 감소와 함께 슛이 잘 들어가지 않으면서 고전하고 있다.

그는 지난 2021 드래프트를 통해 NBA에 진출했다. 1라운드 25순위로 LA 클리퍼스의 부름을 받았다. 이후 클리퍼스는 그의 지명권리와 2024 2라운드 티켓을 뉴욕에 보내는 대신 키언 존슨(브루클린)을 받는 트레이드를 단행했다. 뉴욕은 곧바로 그와 신인계약을 체결했다. 신인계약이라 시즌 후 팀옵션이 있어 그와 함께 할 지 결정할 수 있다.

  • 축구
  • 야구
  • 기타
[세리에 A 프리뷰] 토리노 FC VS AS 로마
[세리에 A 프리뷰] 토리노 FC VS AS 로마
[토리노의 유리 사건]1. 체 아담스는 최근의 컨디션이 뜨거워서 각종 경기에서 5골을 넣었습니다.2. 지오반니 시메오네는 본 시즌에 지금까지 발휘가 뛰어나서 5골을 기록했습니다.3...
[분데스리가 프리뷰] FC 아우크스부르크 VS SC 프라이부르크
[분데스리가 프리뷰] FC 아우크스부르크 VS SC 프라이부르크
[FC 아우크스부르크의 유리 사건]1. FC 아우크스부르크는 현재 15점을 보유하며 분데스리가 15위에 랭크되어 있습니다. 팀은 생존에 집중하고 있으며 강등권보다 단 2점 앞서 있...
[라리가 프리뷰] 셀타 비고 VS 라요 바예카노
[라리가 프리뷰] 셀타 비고 VS 라요 바예카노
[셀타 비고의 유리 사건]1. 셀타 비고는 현재 리그 7위에 위치해 있으며, 29점으로 유럽 축구 상위 6위권과 단 3점 차이입니다. 이번 홈 경기에서 3점을 모두 확보하기 위해 ...
진재영, 직각 어깨 드러내며 日 야외 온천욕 중…"천국의 조각들"
진재영, 직각 어깨 드러내며 日 야외 온천욕 중…
진재영이 야외 온천 중 아찔한 등 노출로 눈길을 끌었다.지난 17일 진재영이 자신의 SNS에 "기모노 처음 입어본 사람 목욕탕 가는 길 처음이란 말은 모든 걸 설레게 해"라는 글과...
이게 휴가라고? 안유진, 바다 앞 수영복 자태에 "화보가 따로 없네"
이게 휴가라고? 안유진, 바다 앞 수영복 자태에
그룹 아이브(IVE)의 리더 안유진이 여름의 여운을 담은 휴가 사진으로 팬들과 소통했다.안유진은 지난 14일 자신의 SNS에 "take me back(나를 다시 데려가 줘)"라는 ...
카리나, 승무원 느낌 올백 헤어→청순 캠퍼스 여신 무드…무결점 미모
카리나, 승무원 느낌 올백 헤어→청순 캠퍼스 여신 무드…무결점 미모
에스파 카리나가 승무원 같은 단정한 비주얼을 자랑했다.지난 17일 카리나가 자신의 SNS에 한 매거진과 함께한 영상을 공개했다.공개된 영상 속 카리나는 단정한 5대 5 가르마 올백...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