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 돌아왔지만…’ GSW, 부상병동 멤피스에 충격패
출처:점프볼|2024-01-16
인쇄


골든스테이트가 무너지고 있다. 부상병동 멤피스에 역전패했다.

골든스테이트 워리어스는 16일(한국시간) 미국 테네시주 멤피스 페덱스 포럼에서 열린 멤피스 그리즐리스와의 2023-2023 NBA 정규리그 원정경기에서 107-116으로 패했다.

스테픈 커리(26점 3점슛 3개 4리바운드 8어시스트 2스틸), 조나단 쿠밍가(20점 11리바운드)가 분전했으나 3점슛 20개를 허용하며 승기를 넘겨줬다. 복귀전을 치른 드레이먼드 그린은 7점 7리바운드 4어시스트를 기록했다. 반면, 멤피스는 2연패에서 벗어났다.

그린이 무기한 출전정지 징계 후 치른 첫 경기였다. 징계는 7일 해제됐지만, 약 한 달 동안 실전을 치르지 않은 그린으로선 준비 과정이 필요했다. 그린은 팀 훈련을 소화하며 컨디션을 끌어올렸고, ‘그 사건’이 일어났던 지난달 13일 피닉스 선즈와의 경기 이후 첫 출전이 확정됐다.

‘모두의 빌런’이어서일까. 그린을 향한 관중들의 야유가 끊이지 않았다. 그린이 투입을 위해 준비 중일 때도, 공을 잡을 때도 야유가 쏟아졌다. 경기에 집중하기 힘든 상황이었지만, 그린은 평소와 달리 얌전했다. 판정에 대한 항의를 자제하며 경기를 치렀다.

문제는 골든스테이트의 경기력에 있었다. 자 모란트, 마커스 스마트에 데스몬드 베인까지 부상으로 이탈한 멤피스에 고전했다. 3쿼터 막판 7점 차로 달아난 것도 잠시, 이후 외곽수비가 급격히 무너져 흐름을 넘겨줬다. 4쿼터 초반 커리마저 맥 빠지는 실책을 범했고, 다시 연속 3점슛을 허용한 4쿼터 중반에는 격차가 두 자리까지 벌어졌다.

골든스테이트는 경기 종료 4분여 전 숨을 고르고 있던 커리를 투입했지만, 달아오른 멤피스를 잠재우기엔 역부족이었다. 골든스테이트는 이렇다 할 반격을 펼치지 못한 채 경기를 마쳤다.

‘윈나우’를 지향하는 팀에 걸맞지 않은 행보다. 골든스테이트의 올 시즌 사치세는 무려 1억 9000만 달러(약 2475억 원)에 달한다. 커리, 클레이 탐슨이 있을 때 한 번이라도 더 대권에 도전하다는 의지가 반영된 결과다.

예상과 달리 골든스테이트는 서부 컨퍼런스 하위권에 머물러 있다. 12위 골든스테이트는 2연패에 빠져 플레이 인 토너먼트 커트라인인 10위 휴스턴 로케츠와의 승차가 2경기로 벌어졌다.

현지에서는 골든스테이트가 반격을 위해 빅딜을 추진할 것이라는 설이 끊이지 않고 있다. 그린이 복귀했지만, 여전히 경기력이 기대치를 밑돌고 있는 골든스테이트는 어떤 결정을 내릴까.

  • 축구
  • 야구
  • 기타
'손흥민 신경은 1도 안 쓰지?' 토트넘 감독, 'SON 인종차별자' 징계 복귀에 화색…"그가 돌아와 좋다"
'손흥민 신경은 1도 안 쓰지?' 토트넘 감독, 'SON 인종차별자' 징계 복귀에 화색…
그야말로 토사구팽(兎死狗烹)이다. 토트넘 핫스퍼 유니폼을 입고 10년 가까이 활약한 손흥민(32)의 헌신에는 나 몰라라 하더니 인종차별 혐의로 중징계를 받은 로드리고 벤탄쿠르(27...
'무려 3200억' 받았다 "고맙다 중국!" 7년 생활 마무리→조국 브라질행... 오스카, 상파울루 3년 계약
'무려 3200억' 받았다
중국 슈퍼리그(CSL)에서 뛴 용병 중 최고 수혜자다. 오스카(33)가 중국 생활을 마무리하고 조국 브라질로 돌아갔다.브라질 명문 상파울루는 25일(한국시간)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
더욱 치열해질 K리그1 승격 경쟁…점입가경의 2025시즌 K리그2
더욱 치열해질 K리그1 승격 경쟁…점입가경의 2025시즌 K리그2
2025시즌에도 K리그2에선 치열한 승격 경쟁이 불가피하다. 특히 종전보다 우승의 가치가 더욱 커졌다. K리그1과 K리그2 팀들 사이의 전력차가 더욱 벌어져 승강 플레이오프(PO)...
60대 황신혜, 섹시 산타 변신…파격 드레스 맵시
60대 황신혜, 섹시 산타 변신…파격 드레스 맵시
배우 황신혜가 섹시 산타클로스로 변신했다.황신혜는 24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메리 크리스마스”라는 글을 게재했다.함께 공개한 사진 속 황신혜는 61세 나이를 잊은 듯한 파격 드레...
블랙핑크 리사, 팬티 바람에 산타 기다리나…아찔 성탄 패션
블랙핑크 리사, 팬티 바람에 산타 기다리나…아찔 성탄 패션
그룹 블랙핑크 리사가 하의실종 크리스마스 패션을 선보였다.리사는 25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모두 행복, 기쁨 가득한 연말이 되길. 메리 크리스마스”라는 글을 게재했다.함께 공개한...
장재인, 노브라 이어 하의 실종..파격 노출패션 즐기네
장재인, 노브라 이어 하의 실종..파격 노출패션 즐기네
가수 장재인이 또 파격 패션에 도전했다.장재인은 지난 23일 자신의 SNS에 “올 아이 원트 포 크리스마스 이즈(All I Want for Christmas is)”라는 멘트와 함...
  • 스포츠
  • 연예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