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점슛 성공률 50.8%→3점슛 우승, 슈퍼팀에 가려졌던 이근휘... 주연으로 올라설까
출처:스타뉴스|2024-01-15
인쇄


 

꿈같은 올스타전을 보냈다. 부산 KCC 포워드 이근휘(26)가 주연으로 올라설 수 있을까.

슈퍼팀에 가려졌다. 이근휘가 속한 KCC는 엄청난 멤버들을 보유하고 있다. 슈퍼스타 허웅을 비롯해 최준용, 이승현, 라건아 등은 리그에서 손꼽히는 선수들이다.

이근휘가 뛸 시간도 많지 않았다. 올 시즌 정규리그 28경기를 뛰었으나 평균 출전시간은 12분50초 정도였다. 평균 4득점에 1.0리바운드 0.5어시스트를 기록하는 등 뚜렷한 수치를 남기지 못했다.

하지만 이근휘가 자신감 있게 내세우는 무기가 있다. 바로 3점슛. 이근휘의 올 시즌 3점슛 성공률은 50.8%로 리그 전체 1위를 달리고 있다. 이 부문 2위 이선 알바노의 44%를 크게 앞서는 기록이다.

내친김에 이근휘는 올스타전 3점슛 콘테스트 우승까지 차지했다. 이근휘는 14일 고양 소노 아레나에서 열린 2023~2024 정관장 프로농구 올스타전 3점슛 콘테스트 결선에서 가장 높은 27점을 기록하고 정상에 올랐다. 예선에서도 1위를 기록한 이근휘는 좋은 분위기를 이어가 결선에서 오재현(서울 SK), 앤드류 니콜슨(대구 한국가스공사), 디드릭 로슨(원주 DB)까지 제쳤다.

생애 첫 3점슛 콘테스트 우승 기쁨을 누린 이근휘는 상금 200만원을 받았다.

가장 큰 소득은 자신감이다. 그간 전창진 KCC 감독도 이근휘의 능력을 칭찬했으나 잠재력을 제대로 터뜨리지 못했다. 높은 3점슛 성공률과 달리 숫자는 많지 않았다. 자연스레 공격력도 떨어졌다. 이근휘가 직전 5경기에서 넣은 총 득점이 7점에 불과했다. 지난 11일에 열린 서울 SK전에서는 한 골도 넣지 못했다.

 

 

하지만 3점슛 콘테스트 우승을 계기로 달라질 수 있다. 이근휘는 한 번 불이 붙으면 멈출 수 없는 득점 감각을 보유하고 있다. 지난 달 30일 수원 KT전, 안양 정관장을 맞아 3점슛 3개를 꽂아 넣은 좋은 기억이 있고, 지난 달 19일 울산현대모비스전에서는 무려 3점슛 5개와 함께 20득점을 폭발시켰다.

올 시즌 KCC의 3점슛은 경기당 평균 8개다. 리그 10개팀 가운데 4번째로 적은 수치다. 화려한 멤버를 자랑하지만, 속 시원하게 뚫어줄 3점슛은 언제나 아쉬웠다. ‘3점슛 우승자‘ 이근휘가 새 바람을 일으켜 준다면 KCC 우승 도전에 큰 힘이 될 수 있다.

마침 KCC는 오는 17일 리그 선두 원주 DB와 홈경기를 치른다. 이근휘가 색다른 모습을 보여줄 수 있을지 관심이 쏠린다.

 

  • 축구
  • 야구
  • 기타
'손흥민 신경은 1도 안 쓰지?' 토트넘 감독, 'SON 인종차별자' 징계 복귀에 화색…"그가 돌아와 좋다"
'손흥민 신경은 1도 안 쓰지?' 토트넘 감독, 'SON 인종차별자' 징계 복귀에 화색…
그야말로 토사구팽(兎死狗烹)이다. 토트넘 핫스퍼 유니폼을 입고 10년 가까이 활약한 손흥민(32)의 헌신에는 나 몰라라 하더니 인종차별 혐의로 중징계를 받은 로드리고 벤탄쿠르(27...
'무려 3200억' 받았다 "고맙다 중국!" 7년 생활 마무리→조국 브라질행... 오스카, 상파울루 3년 계약
'무려 3200억' 받았다
중국 슈퍼리그(CSL)에서 뛴 용병 중 최고 수혜자다. 오스카(33)가 중국 생활을 마무리하고 조국 브라질로 돌아갔다.브라질 명문 상파울루는 25일(한국시간)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
더욱 치열해질 K리그1 승격 경쟁…점입가경의 2025시즌 K리그2
더욱 치열해질 K리그1 승격 경쟁…점입가경의 2025시즌 K리그2
2025시즌에도 K리그2에선 치열한 승격 경쟁이 불가피하다. 특히 종전보다 우승의 가치가 더욱 커졌다. K리그1과 K리그2 팀들 사이의 전력차가 더욱 벌어져 승강 플레이오프(PO)...
60대 황신혜, 섹시 산타 변신…파격 드레스 맵시
60대 황신혜, 섹시 산타 변신…파격 드레스 맵시
배우 황신혜가 섹시 산타클로스로 변신했다.황신혜는 24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메리 크리스마스”라는 글을 게재했다.함께 공개한 사진 속 황신혜는 61세 나이를 잊은 듯한 파격 드레...
블랙핑크 리사, 팬티 바람에 산타 기다리나…아찔 성탄 패션
블랙핑크 리사, 팬티 바람에 산타 기다리나…아찔 성탄 패션
그룹 블랙핑크 리사가 하의실종 크리스마스 패션을 선보였다.리사는 25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모두 행복, 기쁨 가득한 연말이 되길. 메리 크리스마스”라는 글을 게재했다.함께 공개한...
장재인, 노브라 이어 하의 실종..파격 노출패션 즐기네
장재인, 노브라 이어 하의 실종..파격 노출패션 즐기네
가수 장재인이 또 파격 패션에 도전했다.장재인은 지난 23일 자신의 SNS에 “올 아이 원트 포 크리스마스 이즈(All I Want for Christmas is)”라는 멘트와 함...
  • 스포츠
  • 연예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