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 접수한 NBA “다음 시즌에도 돌아올 것”
출처:점프볼|2024-01-12
인쇄


아담 실버 NBA 총재가 다음 시즌에도 프랑스 파리에서 정규리그 경기를 개최할 계획이 있다고 밝혔다.

실버 총재는 12일(한국시간) 프랑스 파리에서 ‘ESPN’을 비롯한 해외 언론들과의 인터뷰를 통해 차기 시즌에 대한 계획을 공개했다.

브루클린 네츠와 클리블랜드 캐벌리어스는 이날 프랑스 파리 아코르 아레나에서 2023-2024시즌 정규리그 경기를 가졌다. 축구스타 데이비드 베컴과 호나우두가 경기장을 찾는 등 1만 5887명이 입장, 매진 사례를 이룬 가운데 클리블랜드가 도노반 미첼(45점 3점슛 4개 12리바운드 6어시스트 4스틸)을 앞세워 111-102로 승리했다.

프랑스에서 NBA 경기가 열린 건 이번이 3번째였다. 코로나19 확산 이전인 2019-2020시즌에 밀워키 벅스-샬럿 호네츠가 열렸고, 지난 시즌에는 시카고 불스-디트로이트 피스톤스가 진행됐다.

NBA는 미국, 캐나다 이외의 국가에서도 시범경기, 정규리그 경기를 꾸준히 개최해왔다. 영국, 독일, 일본, 중국 등에서도 열린 바 있다. 2022년에는 사상 처음으로 중동국가(UAE)에서 시범경기를 개최했다. 메이저리그 역시 올 시즌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와 LA 다저스의 개막 시리즈를 고척돔에서 개최하기로 결정, 한국 팬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NBA는 차기 시즌에도 프랑스에서 정규리그 경기를 추진할 가능성이 높다. 프랑스는 FIBA(국제농구연맹) 랭킹 9위의 강호인 데다 빅터 웸반야마(샌안토니오)를 비롯해 총 14명의 NBA 선수가 뛰고 있다. 뿐만 아니라 오는 7월부터 8월까지는 2024 파리 올림픽도 열린다. 프랑스에 있는 NBA 팬들을 흡수하기에 더없이 좋은 기회다.


실버 총재는 “아직 확정된 건 아니지만, 다음 시즌에도 파리로 돌아올 가능성이 매우 높다. 최근 만난 파커에게도 ‘올림픽 기간에는 더 바쁠 테니 내년에 다시 보자’라고 얘기했다. 다음 시즌에도 파리에서 경기를 개최한다면 맞대결할 가능성이 높은 팀 관계자들과도 이미 논의 중”이라고 말했다.

실버 총재는 또한 호평을 받았던 인-시즌 토너먼트의 다음 시즌 개최 여부에 대해서도 공개했다. LA 레이커스의 우승으로 막을 내린 초대 대회는 경기력, 흥행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으며 팬들의 호평을 받았다.

실버 총재는 “초대 대회에서 거둔 성과에 대해 대단히 만족한다. 몇 가지를 보완할 수 있다면, 의심의 여지없이 다음 시즌에도 개최할 것이다. 각 팀 관계자, 중계방송사와 대회 명칭, 적절한 개최 시기 등에 대해 논의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 축구
  • 야구
  • 기타
[세리에 A 프리뷰] 토리노 FC VS AS 로마
[세리에 A 프리뷰] 토리노 FC VS AS 로마
[토리노의 유리 사건]1. 체 아담스는 최근의 컨디션이 뜨거워서 각종 경기에서 5골을 넣었습니다.2. 지오반니 시메오네는 본 시즌에 지금까지 발휘가 뛰어나서 5골을 기록했습니다.3...
[분데스리가 프리뷰] FC 아우크스부르크 VS SC 프라이부르크
[분데스리가 프리뷰] FC 아우크스부르크 VS SC 프라이부르크
[FC 아우크스부르크의 유리 사건]1. FC 아우크스부르크는 현재 15점을 보유하며 분데스리가 15위에 랭크되어 있습니다. 팀은 생존에 집중하고 있으며 강등권보다 단 2점 앞서 있...
[라리가 프리뷰] 셀타 비고 VS 라요 바예카노
[라리가 프리뷰] 셀타 비고 VS 라요 바예카노
[셀타 비고의 유리 사건]1. 셀타 비고는 현재 리그 7위에 위치해 있으며, 29점으로 유럽 축구 상위 6위권과 단 3점 차이입니다. 이번 홈 경기에서 3점을 모두 확보하기 위해 ...
진재영, 직각 어깨 드러내며 日 야외 온천욕 중…"천국의 조각들"
진재영, 직각 어깨 드러내며 日 야외 온천욕 중…
진재영이 야외 온천 중 아찔한 등 노출로 눈길을 끌었다.지난 17일 진재영이 자신의 SNS에 "기모노 처음 입어본 사람 목욕탕 가는 길 처음이란 말은 모든 걸 설레게 해"라는 글과...
이게 휴가라고? 안유진, 바다 앞 수영복 자태에 "화보가 따로 없네"
이게 휴가라고? 안유진, 바다 앞 수영복 자태에
그룹 아이브(IVE)의 리더 안유진이 여름의 여운을 담은 휴가 사진으로 팬들과 소통했다.안유진은 지난 14일 자신의 SNS에 "take me back(나를 다시 데려가 줘)"라는 ...
카리나, 승무원 느낌 올백 헤어→청순 캠퍼스 여신 무드…무결점 미모
카리나, 승무원 느낌 올백 헤어→청순 캠퍼스 여신 무드…무결점 미모
에스파 카리나가 승무원 같은 단정한 비주얼을 자랑했다.지난 17일 카리나가 자신의 SNS에 한 매거진과 함께한 영상을 공개했다.공개된 영상 속 카리나는 단정한 5대 5 가르마 올백...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