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 접수한 NBA “다음 시즌에도 돌아올 것”
출처:점프볼|2024-01-12
인쇄


아담 실버 NBA 총재가 다음 시즌에도 프랑스 파리에서 정규리그 경기를 개최할 계획이 있다고 밝혔다.

실버 총재는 12일(한국시간) 프랑스 파리에서 ‘ESPN’을 비롯한 해외 언론들과의 인터뷰를 통해 차기 시즌에 대한 계획을 공개했다.

브루클린 네츠와 클리블랜드 캐벌리어스는 이날 프랑스 파리 아코르 아레나에서 2023-2024시즌 정규리그 경기를 가졌다. 축구스타 데이비드 베컴과 호나우두가 경기장을 찾는 등 1만 5887명이 입장, 매진 사례를 이룬 가운데 클리블랜드가 도노반 미첼(45점 3점슛 4개 12리바운드 6어시스트 4스틸)을 앞세워 111-102로 승리했다.

프랑스에서 NBA 경기가 열린 건 이번이 3번째였다. 코로나19 확산 이전인 2019-2020시즌에 밀워키 벅스-샬럿 호네츠가 열렸고, 지난 시즌에는 시카고 불스-디트로이트 피스톤스가 진행됐다.

NBA는 미국, 캐나다 이외의 국가에서도 시범경기, 정규리그 경기를 꾸준히 개최해왔다. 영국, 독일, 일본, 중국 등에서도 열린 바 있다. 2022년에는 사상 처음으로 중동국가(UAE)에서 시범경기를 개최했다. 메이저리그 역시 올 시즌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와 LA 다저스의 개막 시리즈를 고척돔에서 개최하기로 결정, 한국 팬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NBA는 차기 시즌에도 프랑스에서 정규리그 경기를 추진할 가능성이 높다. 프랑스는 FIBA(국제농구연맹) 랭킹 9위의 강호인 데다 빅터 웸반야마(샌안토니오)를 비롯해 총 14명의 NBA 선수가 뛰고 있다. 뿐만 아니라 오는 7월부터 8월까지는 2024 파리 올림픽도 열린다. 프랑스에 있는 NBA 팬들을 흡수하기에 더없이 좋은 기회다.


실버 총재는 “아직 확정된 건 아니지만, 다음 시즌에도 파리로 돌아올 가능성이 매우 높다. 최근 만난 파커에게도 ‘올림픽 기간에는 더 바쁠 테니 내년에 다시 보자’라고 얘기했다. 다음 시즌에도 파리에서 경기를 개최한다면 맞대결할 가능성이 높은 팀 관계자들과도 이미 논의 중”이라고 말했다.

실버 총재는 또한 호평을 받았던 인-시즌 토너먼트의 다음 시즌 개최 여부에 대해서도 공개했다. LA 레이커스의 우승으로 막을 내린 초대 대회는 경기력, 흥행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으며 팬들의 호평을 받았다.

실버 총재는 “초대 대회에서 거둔 성과에 대해 대단히 만족한다. 몇 가지를 보완할 수 있다면, 의심의 여지없이 다음 시즌에도 개최할 것이다. 각 팀 관계자, 중계방송사와 대회 명칭, 적절한 개최 시기 등에 대해 논의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 축구
  • 야구
  • 기타
'손흥민 신경은 1도 안 쓰지?' 토트넘 감독, 'SON 인종차별자' 징계 복귀에 화색…"그가 돌아와 좋다"
'손흥민 신경은 1도 안 쓰지?' 토트넘 감독, 'SON 인종차별자' 징계 복귀에 화색…
그야말로 토사구팽(兎死狗烹)이다. 토트넘 핫스퍼 유니폼을 입고 10년 가까이 활약한 손흥민(32)의 헌신에는 나 몰라라 하더니 인종차별 혐의로 중징계를 받은 로드리고 벤탄쿠르(27...
'무려 3200억' 받았다 "고맙다 중국!" 7년 생활 마무리→조국 브라질행... 오스카, 상파울루 3년 계약
'무려 3200억' 받았다
중국 슈퍼리그(CSL)에서 뛴 용병 중 최고 수혜자다. 오스카(33)가 중국 생활을 마무리하고 조국 브라질로 돌아갔다.브라질 명문 상파울루는 25일(한국시간)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
더욱 치열해질 K리그1 승격 경쟁…점입가경의 2025시즌 K리그2
더욱 치열해질 K리그1 승격 경쟁…점입가경의 2025시즌 K리그2
2025시즌에도 K리그2에선 치열한 승격 경쟁이 불가피하다. 특히 종전보다 우승의 가치가 더욱 커졌다. K리그1과 K리그2 팀들 사이의 전력차가 더욱 벌어져 승강 플레이오프(PO)...
60대 황신혜, 섹시 산타 변신…파격 드레스 맵시
60대 황신혜, 섹시 산타 변신…파격 드레스 맵시
배우 황신혜가 섹시 산타클로스로 변신했다.황신혜는 24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메리 크리스마스”라는 글을 게재했다.함께 공개한 사진 속 황신혜는 61세 나이를 잊은 듯한 파격 드레...
블랙핑크 리사, 팬티 바람에 산타 기다리나…아찔 성탄 패션
블랙핑크 리사, 팬티 바람에 산타 기다리나…아찔 성탄 패션
그룹 블랙핑크 리사가 하의실종 크리스마스 패션을 선보였다.리사는 25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모두 행복, 기쁨 가득한 연말이 되길. 메리 크리스마스”라는 글을 게재했다.함께 공개한...
장재인, 노브라 이어 하의 실종..파격 노출패션 즐기네
장재인, 노브라 이어 하의 실종..파격 노출패션 즐기네
가수 장재인이 또 파격 패션에 도전했다.장재인은 지난 23일 자신의 SNS에 “올 아이 원트 포 크리스마스 이즈(All I Want for Christmas is)”라는 멘트와 함...
  • 스포츠
  • 연예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