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강 탈락’ 나달, 고관절 부상 재발?...“아무것도 100% 확신 못한다”
출처:스포츠서울|2024-01-06
인쇄



“아무것도 100% 확신할 수 없다.”

1년 만에 투어 대회 코트에 복귀한 라파엘 나달(38·스페인)이 5일(현지시간) 2024 브리즈번 인터내셔널(ATP 250 시리즈) 단식 8강전에서 탈락한 뒤 한 말이다.

지난해 1월 호주오픈 출전 이후 1년간 공백으로 세계랭킹 672위 추락한 나달은 와일드 카드로 이번 대회에 출전했고, 1, 2라운드 승리로 재기 청신호를 밝히는 듯했다.

하지만 그는 이날 세계 55위 호주의 조던 톰슨(30)을 맞아 3시간26분 동안의 접전 끝에 1-2(7-5, 6-7<6-8>, 3-6)로 패하고 말았다.





나달은 이날 3세트 게임스코어 1-4로 뒤진 상황에서 왼쪽 엉덩이 쪽(고관절) 통증으로 메디컬 타임아웃을 불러야 했다. 지난해 6월 수술을 받았던 비슷한 부위의 통증으로, 나달은 “단지 근육이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시즌 첫 그랜드슬램인 2024 호주오픈이 시작되기 9일 전인 상황이어서 나달로서는 불안한 상황이 아닐 수 없다.

호주오픈 출전 가능성에 대해 나달은 “모르겠다. 다음주 연습을 하고 멜버른에서 경기할 수 있는 기회가 있기를 바란다. 솔직히 지금은 100% 확신할 수 없다. 며칠 동안 내 기분이 어떤지 봐야 한다. 몸이 안 좋으면 검사를 하고 확인하려고 한다”고 밝혔다.



그는 또 “근육이 피곤함을 느낀다. 작년과 전혀 같지는 않다. 작년에는 갑작기 급격한 무엇인가를 느꼈는데, 여기서 나는 아무것도 느끼지 못했다”고 설명했다.

나달은 이어 “유일한 문제는, 장소가 같기 때문에 평소보다 조금 더 무서워한다는 것이다. 이상적인 세계에서는 그것은 며칠간의 노력과 매우 힘든 경기 뒤 근육에 과부하가 걸린 것일 뿐이다”고도 했다.

나달은 이런 상황에서 과연 호주오픈에 출전할 수 있을까?

  • 축구
  • 야구
  • 농구
[세리에 A 프리뷰] 토리노 FC VS AS 로마
[세리에 A 프리뷰] 토리노 FC VS AS 로마
[토리노의 유리 사건]1. 체 아담스는 최근의 컨디션이 뜨거워서 각종 경기에서 5골을 넣었습니다.2. 지오반니 시메오네는 본 시즌에 지금까지 발휘가 뛰어나서 5골을 기록했습니다.3...
[분데스리가 프리뷰] FC 아우크스부르크 VS SC 프라이부르크
[분데스리가 프리뷰] FC 아우크스부르크 VS SC 프라이부르크
[FC 아우크스부르크의 유리 사건]1. FC 아우크스부르크는 현재 15점을 보유하며 분데스리가 15위에 랭크되어 있습니다. 팀은 생존에 집중하고 있으며 강등권보다 단 2점 앞서 있...
[라리가 프리뷰] 셀타 비고 VS 라요 바예카노
[라리가 프리뷰] 셀타 비고 VS 라요 바예카노
[셀타 비고의 유리 사건]1. 셀타 비고는 현재 리그 7위에 위치해 있으며, 29점으로 유럽 축구 상위 6위권과 단 3점 차이입니다. 이번 홈 경기에서 3점을 모두 확보하기 위해 ...
진재영, 직각 어깨 드러내며 日 야외 온천욕 중…"천국의 조각들"
진재영, 직각 어깨 드러내며 日 야외 온천욕 중…
진재영이 야외 온천 중 아찔한 등 노출로 눈길을 끌었다.지난 17일 진재영이 자신의 SNS에 "기모노 처음 입어본 사람 목욕탕 가는 길 처음이란 말은 모든 걸 설레게 해"라는 글과...
이게 휴가라고? 안유진, 바다 앞 수영복 자태에 "화보가 따로 없네"
이게 휴가라고? 안유진, 바다 앞 수영복 자태에
그룹 아이브(IVE)의 리더 안유진이 여름의 여운을 담은 휴가 사진으로 팬들과 소통했다.안유진은 지난 14일 자신의 SNS에 "take me back(나를 다시 데려가 줘)"라는 ...
카리나, 승무원 느낌 올백 헤어→청순 캠퍼스 여신 무드…무결점 미모
카리나, 승무원 느낌 올백 헤어→청순 캠퍼스 여신 무드…무결점 미모
에스파 카리나가 승무원 같은 단정한 비주얼을 자랑했다.지난 17일 카리나가 자신의 SNS에 한 매거진과 함께한 영상을 공개했다.공개된 영상 속 카리나는 단정한 5대 5 가르마 올백...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