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해외
이정후·김하성, MLB 샌프란시스코의 새해 성공 '키워드'
출처:연합뉴스|2024-01-03
인쇄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의 핵심 외야수 이정후(25), 최근 트레이드설이 나오는 김하성(28·샌디에이고 파드리스)이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샌프란시스코 구단의 새 시즌 성공을 위한 ‘열쇠‘로 꼽혔다.

MLB닷컴은 3일(한국시간) 샌프란시스코가 2024년 좋은 성적을 거두기 위해 해결해야 할 5가지 과제를 소개하면서 이정후와 김하성을 언급했다.

이 매체는 네 번째 과제로 ‘수비 강화‘를 꼽으면서 "샌프란시스코는 최근 몇 년 동안 수비보다 공격 전력의 강화에 초점을 맞췄고, 2023시즌 117개의 팀 실책으로 이 부문 전체 1위 불명예를 썼다"고 소개했다.

아울러 "샌프란시스코 투수들은 지난 시즌 48.7%의 높은 땅볼 유도 비율을 기록했고, 약한 수비력은 팀 성적에 상당한 악영향을 미쳤다"고 분석했다.

MLB닷컴은 "이에 샌프란시스코는 올겨울 수비력 강화에 초점을 맞추고 선수들을 영입하고 있다"며 "한국인 중견수 이정후와 계약이 그 첫걸음"이라고 평가했다.

샌프란시스코 구단이 이정후에게 타격은 물론 수비에서도 큰 기대를 걸고 있다는 의미다.

이 매체는 "샌프란시스코는 골드 글러브만 4차례 수상한 내야수 맷 채프먼 등 수비력이 좋은 선수들을 추가 영입할 수 있다"라고도 전했다.

MLB닷컴은 다섯번째 과제로 ‘유격수 영입‘을 꼽으면서 김하성이 좋은 대안이 될 수 있다고 분석했다.

이 매체는 "샌프란시스코는 유망주인 마르코 루치아노를 주전 유격수로 활용할 생각이지만, 실패로 끝날 것을 대비해 계획을 세워야 한다"라며 "현재 자유계약선수(FA) 시장엔 유격수 자원이 부족한데, 김하성 등이 트레이드 후보로 꼽힌다"고 설명했다.

MLB닷컴은 이외에도 ‘에이스 로건 웹이 선발 등판했을 때의 득점 지원‘, ‘선발 로테이션 보강‘, ‘공격적인 주루‘를 샌프란시스코 구단의 새 시즌 숙제로 꼽았다.

  • 축구
  • 농구
  • 기타
[J2리그 2025] 로아소 구마모토 VS 미토 홀리호크
[J2리그 2025] 로아소 구마모토 VS 미토 홀리호크
[로아소 구마모토의 유리 사건]1. 로아소 구마모토는 승점 21점을 누적해서 강등권에 있습니다. 팀은 위기를 벗어나기 위해 이번에 전의가 강합니다.2. 로아소 구마모토는 최근 5경...
[리그스컵 프리뷰] 푸마스 UNAM VS 애틀랜타 유나이티드 FC
[리그스컵 프리뷰] 푸마스 UNAM VS 애틀랜타 유나이티드 FC
[푸마스의 유리 사건]1. 푸마스는 1라운드에서 승부차기로 올랜도 시티를 이겨서 현재 랭킹 8위에 있습니다. 팀은 진출하기 위해 이번에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2. 아달베르토 카라스...
[리그스컵 프리뷰] 포틀랜드 팀버스 VS 케레타로 FC
[리그스컵 프리뷰] 포틀랜드 팀버스 VS 케레타로 FC
[포틀랜드 팀버스의 유리 사건]1. 제임스 판테미스는 지난 경기에서 눈부신 활약을 펼치며 상대의 유효 슈팅 6회를 모두 막아내고 무실점을 기록했습니다.2. 틀랜드 팀버스는 본 시즌...
보정 없이도 완벽…나나, 속옷 화보 비하인드 공개
보정 없이도 완벽…나나, 속옷 화보 비하인드 공개
가수 겸 배우로 활동하고 있는 나나가 화보 비하인드 사진을 공개했다.나나는 1일 오후 자신의 SNS에 “behind(비하인드)”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여러 장 공개했다.공개된 사진...
46세 장영란, 핫핑크 비키니 대박…한의사 남편은 금손
46세 장영란, 핫핑크 비키니 대박…한의사 남편은 금손
방송인 장영란이 탄탄한 바디라인을 자랑했다.장영란은 31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수영장에서 찍은 사진과 영상을 공개하며 “와우. 남편이 인생 사진을 찍어줬다. 대박. 보정 없이 원본...
‘애 둘 맘 실화?’ 김빈우, 괌에서 뽐낸 비키니 자태
‘애 둘 맘 실화?’ 김빈우, 괌에서 뽐낸 비키니 자태
배우 김빈우가 괌에서 비키니 자태를 뽐냈다.김빈우는 지난 7월 31일 자신의 SNS에 “매일매일 수영복만입고 댕기게 날씨야 오늘처럼만 부탁해”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여러장 공개했다...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