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韓 탁구 에이스 은퇴와 신성 탄생' 정영식 지자 오준성 떴다
출처:노컷뉴스|2023-12-18
인쇄

 

한국 남자 탁구 차세대 에이스 오준성(17·미래에셋증권)이 국내 최고 권위 대회에서 3관왕으로 우뚝 섰다. 소속팀이자 대표팀 선배 정영식(31)이 현역 생활을 마감하는 가운데 든든하게 뒤를 이을 재목임을 입증했다.

오준성은 지난 15일 충남 당진실내체육관에서 열린 ‘제77회 신한SOL 전국남녀종합탁구선수권대회‘ 남자 단식 결승에서 팀 동료 박규현(18)을 눌렀다. 10대 신성 대결에서 초반 열세를 딛고 세트 스코어 3 대 2(8-11 4-11 11-6 13-11 11-3) 대역전승을 거뒀다.

생애 첫 종합선수권대회 단식 우승이다. 오준성은 지난해 하반기 고교 중퇴 뒤 미래에셋증권에 입단해 실업 무대 1년 만에 국내 최강자에 등극했다.

특히 오준성은 대회 최연소 우승 기록을 썼다. 이전까지는 한국 탁구의 전설 유남규 한국거래소 감독, 안재형 대한탁구협회 이사, 박강현(한국수자원공사) 등이 실업 1년 차에 우승한 적이 있지만 17살은 오준성이 처음이다. 오준성의 아버지인 미래에셋증권 오상은 감독도 지난 1999년 만 22살 때야 이 대회 우승을 차지한 바 있다.

전날 오준성은 박규현과 남자 복식 우승도 합작해 개인 2관왕을 달성했다. 여기에 단체전까지 오준성은 3관왕을 이뤄냈다. 미래에셋증권은 단체전 결승에서 삼성생명을 매치 스코어 3 대 1로 제압하고 대회 2연패를 이뤘다.

 

 

정영식이 은퇴를 선언한 상황에서 오준성, 박규현의 약진은 미래에셋증권이나 대표팀으로서는 고무적이다. 정영식은 2016년 리우데자네이루올림픽에서 대표팀 에이스로 활약했고, 2018년 자카르타-팔렘방아시안게임 단체전 은메달 등 한국 남자 탁구를 이끌어왔다.

오준성은 "우선은 당장 있을 세계선수권대회 대표 선발전에서 선발권에 들어야 한다"면서 "내년 부산에서 태극 마크를 달고 뛰고 싶다"는 당찬 각오를 밝혔다. 이어 "앞으로 있는 모든 큰 대회를 빼놓 지 않고 나가고 싶고, 그러려면 잠시도 긴장을 늦춰선 안 된다"고 다짐했다.

 

 

여자 단식에서는 귀화 선수 김하영(대한항공)이 이다은(한국마사회)을 3 대 2(11-4 12-10 7-11 11-13 11-6)로 눌렀다. 중국 톈진 출신으로 2016년 귀화한 김하영은 2019년부터 국내외 대회에 출전하기 시작해 첫 우승을 최고 권위 대회에서 차지했다.

김하영은 "그동안 욕심이 좀 앞섰다. 잘 하다가도 늘 마지막에 결과를 내지 못했다"면서 "이번 대회는 이기는 것보다 과정 하나하나에 집중하려고 노력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계속 열심히 해서 다시 국가대표가 되고 싶다"면서 "올림픽 무대에서 꼭 메달을 따내고 싶다"고 각오를 다졌다.

  • 축구
  • 야구
  • 농구
[세리에 A 프리뷰] 토리노 FC VS AS 로마
[세리에 A 프리뷰] 토리노 FC VS AS 로마
[토리노의 유리 사건]1. 체 아담스는 최근의 컨디션이 뜨거워서 각종 경기에서 5골을 넣었습니다.2. 지오반니 시메오네는 본 시즌에 지금까지 발휘가 뛰어나서 5골을 기록했습니다.3...
[분데스리가 프리뷰] FC 아우크스부르크 VS SC 프라이부르크
[분데스리가 프리뷰] FC 아우크스부르크 VS SC 프라이부르크
[FC 아우크스부르크의 유리 사건]1. FC 아우크스부르크는 현재 15점을 보유하며 분데스리가 15위에 랭크되어 있습니다. 팀은 생존에 집중하고 있으며 강등권보다 단 2점 앞서 있...
[라리가 프리뷰] 셀타 비고 VS 라요 바예카노
[라리가 프리뷰] 셀타 비고 VS 라요 바예카노
[셀타 비고의 유리 사건]1. 셀타 비고는 현재 리그 7위에 위치해 있으며, 29점으로 유럽 축구 상위 6위권과 단 3점 차이입니다. 이번 홈 경기에서 3점을 모두 확보하기 위해 ...
진재영, 직각 어깨 드러내며 日 야외 온천욕 중…"천국의 조각들"
진재영, 직각 어깨 드러내며 日 야외 온천욕 중…
진재영이 야외 온천 중 아찔한 등 노출로 눈길을 끌었다.지난 17일 진재영이 자신의 SNS에 "기모노 처음 입어본 사람 목욕탕 가는 길 처음이란 말은 모든 걸 설레게 해"라는 글과...
이게 휴가라고? 안유진, 바다 앞 수영복 자태에 "화보가 따로 없네"
이게 휴가라고? 안유진, 바다 앞 수영복 자태에
그룹 아이브(IVE)의 리더 안유진이 여름의 여운을 담은 휴가 사진으로 팬들과 소통했다.안유진은 지난 14일 자신의 SNS에 "take me back(나를 다시 데려가 줘)"라는 ...
카리나, 승무원 느낌 올백 헤어→청순 캠퍼스 여신 무드…무결점 미모
카리나, 승무원 느낌 올백 헤어→청순 캠퍼스 여신 무드…무결점 미모
에스파 카리나가 승무원 같은 단정한 비주얼을 자랑했다.지난 17일 카리나가 자신의 SNS에 한 매거진과 함께한 영상을 공개했다.공개된 영상 속 카리나는 단정한 5대 5 가르마 올백...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