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반, 정말 별로였지만..." 스포엘스트라 감독이 돌아본 승리
출처:루키|2023-12-15
인쇄


마이애미가 힘겨운 승리를 따냈다.

마이애미 히트는 14일(이하 한국시간) 마이애미 카세야 센터에서 열린 2023-2024 NBA 정규시즌 샬럿 호네츠와의 경기에서 115-104로 승리했다.

마이애미 입장에선 동부 컨퍼런스 하위권 팀인 샬럿을 확실히 제압해야 했다. 그래야 상위권으로 도약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할 수 있었다.

그러나 1쿼터부터 힘겨운 경기가 펼쳐졌다. 마이애미의 선발 라인업은 좀처럼 집중하지 못하고 턴오버를 남발하기 시작했다. 벤치 멤버인 케빈 러브도 턴오버를 2개나 범하며 흔들렸다. 마이애미는 1쿼터에 무려 9개의 턴오버를 범했다.

하지만 재정비를 마친 마이애미는 2쿼터에 압도적인 경기력으로 샬럿을 무너뜨렸다. 던컨 로빈슨과 카일 라우리가 3점슛 파티를 벌였고 토마스 브라이언트도 뛰어난 골밑 공격력을 자랑했다.

2쿼터에 두 자릿수 리드를 만든 마이애미는 점수 간격을 잘 유지하며 승리를 낚았다.

그러나 마이애미의 사령탑 에릭 스포엘스트라 감독은 만족하지 못했다. 1쿼터가 못내 아쉬웠기 때문.

스포엘스트라 감독은 경기 후 인터뷰에서 "우리 팀은 한 단계 나아갈 작은 기회를 엿보고 있다. 그러나 올 시즌에 이 기회를 살리지 못하고 있다. 오늘 밤에는 모두가 이 기회를 잡길 바랐다. 하지만 정말 별로인 전반을 보냈다"고 말했다.

그렇다면 후반에 대한 평가는 어떨까.

스포엘스트라 감독은 "후반에 선수들이 안정감을 되찾았다고 생각했다. 위기를 극복하고 경기를 마무리할 방법을 찾는 것이 중요했다"고 평했다.

라우리도 팀의 위기 극복 능력에 만족했다.

라우리는 "전반을 정말 잘 마쳤다. 우리가 수많은 턴오버를 저질렀다는 것을 알고 있었다. 하지만 스코어링 런을 달리며 경기를 풀어갈 방법을 알아냈다"고 전했다.

라우리는 에이스 지미 버틀러와의 호흡도 주목했다. 버틀러는 이날 득점이 아닌 경기 운영에 신경 쓰며 15점 7리바운드 10어시스트를 기록했다.

라우리는 "우리는 지미 버틀러를 위한 정확한 플레이를 펼쳤다. 그는 무려 10개의 어시스트를 기록했다. 버틀러가 활약할 수 있는 자리에 있을 때 그는 득점을 올리는 대신에 동료들을 살리는 데 초점을 맞췄다"고 밝혔다.

  • 축구
  • 야구
  • 기타
[세리에 A 프리뷰] 토리노 FC VS AS 로마
[세리에 A 프리뷰] 토리노 FC VS AS 로마
[토리노의 유리 사건]1. 체 아담스는 최근의 컨디션이 뜨거워서 각종 경기에서 5골을 넣었습니다.2. 지오반니 시메오네는 본 시즌에 지금까지 발휘가 뛰어나서 5골을 기록했습니다.3...
[분데스리가 프리뷰] FC 아우크스부르크 VS SC 프라이부르크
[분데스리가 프리뷰] FC 아우크스부르크 VS SC 프라이부르크
[FC 아우크스부르크의 유리 사건]1. FC 아우크스부르크는 현재 15점을 보유하며 분데스리가 15위에 랭크되어 있습니다. 팀은 생존에 집중하고 있으며 강등권보다 단 2점 앞서 있...
[라리가 프리뷰] 셀타 비고 VS 라요 바예카노
[라리가 프리뷰] 셀타 비고 VS 라요 바예카노
[셀타 비고의 유리 사건]1. 셀타 비고는 현재 리그 7위에 위치해 있으며, 29점으로 유럽 축구 상위 6위권과 단 3점 차이입니다. 이번 홈 경기에서 3점을 모두 확보하기 위해 ...
진재영, 직각 어깨 드러내며 日 야외 온천욕 중…"천국의 조각들"
진재영, 직각 어깨 드러내며 日 야외 온천욕 중…
진재영이 야외 온천 중 아찔한 등 노출로 눈길을 끌었다.지난 17일 진재영이 자신의 SNS에 "기모노 처음 입어본 사람 목욕탕 가는 길 처음이란 말은 모든 걸 설레게 해"라는 글과...
이게 휴가라고? 안유진, 바다 앞 수영복 자태에 "화보가 따로 없네"
이게 휴가라고? 안유진, 바다 앞 수영복 자태에
그룹 아이브(IVE)의 리더 안유진이 여름의 여운을 담은 휴가 사진으로 팬들과 소통했다.안유진은 지난 14일 자신의 SNS에 "take me back(나를 다시 데려가 줘)"라는 ...
카리나, 승무원 느낌 올백 헤어→청순 캠퍼스 여신 무드…무결점 미모
카리나, 승무원 느낌 올백 헤어→청순 캠퍼스 여신 무드…무결점 미모
에스파 카리나가 승무원 같은 단정한 비주얼을 자랑했다.지난 17일 카리나가 자신의 SNS에 한 매거진과 함께한 영상을 공개했다.공개된 영상 속 카리나는 단정한 5대 5 가르마 올백...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