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담 실버 총재, 얽히고설킨 CP3·포스터 심판에 경고
출처:스포츠경향|2023-12-07
인쇄


아담 실버 NBA 총재가 골든스테이트 워리어스의 크리스 폴과 베테랑 심판 스콧 포스터의 오랜 불화에 대해 언급했다.

실버 총재는 6일(현지시간) ‘SiriusXM NBA Radio’에서 폴과 포스터 심판을 두고 NBA 사무국은 어떻게 생각하는지 설명했다.

그는 “자신이 하는 일에서 최고 수준에 도달한 두 베테랑이 있다”라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스콧은 가장 존경받는 NBA 심판 중 한 명임과 동시에 가장 높은 평가를 받기도 한다. 이것이 그가 결승전 경기에서 심판을 맡는 이유다. 물론 크리스 [폴]의 기록이 그 자체로 말해준다”고 포스터 심판을 치켜세웠다.

또한 “적어도 우리는 두 사람 모두와 이야기했고 프로처럼 행동할 것을 기대하고 있다”면서 “둘 사이에 어떤 나쁜 감정이 있더라도 굳이 친구가 될 필요는 없다. 다만, 둘 다 나가서 각자 일을 하면 된다. 그렇게 앞으로 나아갈 것이다”고 각자의 위치에서 하는 일에 최선을 다하라고 말했다.

폴과 포스터는 NBA판 질긴 악연으로 알려졌다. 특히 지난달 23일 골든스테이트가 피닉스 선즈에 123-115로 패배한 경기에서 두 사람의 갈등은 다시 수면 위로 부상했다. 당시 폴은 포스터 심판에게 항의하다 테크니컬 파울 2개를 연속으로 받고 퇴장당한 바 있다.

이에 폴은 경기 이후 인터뷰에서 포스터 심판과 불화에는 개인적인 감정이 섞여 있다고 밝혔다. 폴은 “우리는 몇 년 전에 어떤 상황을 겪었다”면서도 “말해줄 수 있는 건 내 아들과 관련된 사항이라는 것뿐이다”고 설명했다.

이어 “심판이 무슨 말을 해도 괜찮다. 내가 팀 동료들을 위해 코트에 머물 수 있도록 더 잘해야 한다. 그게 내가 지금 생각하는 전부다”라고 심판 판정과 관련해 개의치 않는 모습을 내비쳤다.

포스터 심판은 NBA 심판으로서 28번째 시즌을 맞이하는 중이다. 그는 NBA에 있는 동안 1,600경기 이상을 주관했다.

포스터 심판과 폴의 불화는 많은 이가 알고 있을 정도로 널리 알려졌다. 두 사람 사이의 경쟁에 흥미를 일으키는 것은 포스터 심판이 주관한 경기에서 폴은 2승 18패를 기록 중이다. 특히 플레이오프 경기에선 최근 13연패를 기록했다. 포스터 심판 또한 이를 알고 있다는 듯이 개인 SNS를 통해 “CP3, 오늘밤 행운을 빈다. 최고가 승리하길!”이라고 게시했다.

한편 스타 선수와 심판 간의 마찰은 누구에게도 도움이 되지 않는다. 이에 실버 총재는 두 사람이 최소한의 업무 관계를 계속 유지하는 것을 기대한다.

  • 축구
  • 야구
  • 기타
'303경기 135골 47도움' FW 영입 위해 사활건다...'선수 3명+현금' 협상 고려
'303경기 135골 47도움' FW 영입 위해 사활건다...'선수 3명+현금' 협상 고려
첼시는 라우타로 마르티네스 영입을 위해 사활을 걸 예정이다.영국 '팀토크'는 26일(한국시간) 이탈리아 '칼치오메르카토'를 인용해 "첼시는 다가오는 이적시장에서 마르티네스를 영입하...
[오피셜] 안양, '승격 일등공신' 이태희와 재계약 체결
[오피셜] 안양, '승격 일등공신' 이태희와 재계약 체결
FC안양(구단주 최대호 안양시장)이 수비수 이태희(32)와 재계약을 맺었다.안양은 이태희의 풍부한 경험과 기복 없는 경기력을 높이 평가해 다음 시즌도 함께하기로 했다.지난 2015...
중국이 일본 축구대표팀을 응원?···“일본과 2번 맞대결 이미 마쳐, 경쟁팀 다 잡아주면 월드컵행 유리”
중국이 일본 축구대표팀을 응원?···“일본과 2번 맞대결 이미 마쳐, 경쟁팀 다 잡아주면 월드컵행 유리”
중국이 일본 축구대표팀 응원에 나섰다. 2026 북중미월드컵 3차예선에서 이미 일본과 2경기를 다 치르고도 2위권 경쟁 희망이 있기 때문이다. 중국은 일본이 앞으로 경쟁팀들을 모두...
고말숙, 아슬아슬 끈비키니 사진 대방출
'콘돔 모델' 고말숙, 아슬아슬 끈비키니 사진 대방출
인터넷 방송인 겸 모델 고말숙이 몸매를 자랑했다.고말숙은 24일 "크리스마스 이브"라는 글과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올렸다. 사진 속 고말숙은 블루 컬러의 비키니를 입고 다양한 ...
맹승지, 조롱 메시지 보낸 누리꾼 박제 “아직도 저래? 안 창피하나”
맹승지, 조롱 메시지 보낸 누리꾼 박제 “아직도 저래? 안 창피하나”
개그우먼 맹승지가 자신에게 조롱 메시지를 보낸 네티즌과 설전을 벌였다.27일, 맹승지는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스토리 기능을 통해 한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 속...
'오프숄더 드레스' 카리나… 숨길 수 없는 볼륨감
'오프숄더 드레스' 카리나… 숨길 수 없는 볼륨감
그룹 에스파 멤버 카리나가 비현실적인 여신 미모를 뽐냈다.지난 26일 카리나는 자신의 인스타그램 계정에 "회귀 메리 크리스마스"라는 짧은 문구와 함께 사진 여러 장을 올렸다.공개된...
  • 스포츠
  • 연예
1/4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