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국내
중학생 들것조 향해 "너희는 살인자"…현대가 더비 전북 서포터 막말 논란
출처:일간스포츠|2023-12-06
인쇄



중학생 선수들로 구성된 들것조를 향해 ‘살인자‘라고 외친 전북 현대 서포터의 발언이 논란이 되고 있다. 긴급한 상황에서 들것조 행동이 느린 것을 두고 확성기를 통해 거친 말을 쏟아낸 것이다. 이에 대해 울산 현대는 물론 일부 전북 팬들조차 비판적인 목소리를 내고 있다.

상황은 이랬다. 지난 3일 울산 문수축구경기장에서 열린 울산과 전북의 이번 시즌 최종 라운드이자 현대가 더비. 전반 41분 공중볼 경합 상황에서 홍정호(전북)가 조현우(울산)와 강하게 충돌한 뒤 쓰러졌다. 홍정호는 뇌진탕 증세로 의식을 잃었고, 전북은 물론 울산 선수들과 인근 팬들도 다급하게 의료팀을 호출했다.

한시가 급했던 상황에서 울산 15세 이하(U-15) 유스팀 현대중 선수들로 구성된 4명의 들것조는 신속하게 이동하지 않았다. 전북 팬들 입장에선 들것조가 일부러 천천히 움직이는 것으로 오해할 만한 장면이었다.

이 과정에서 전북 서포터스석의 한 관중이 메가폰을 들고 “너네는 살인자야, 살인자”라고 크게 외쳤다. 홍정호가 쓰러진 뒤 모두가 놀라 경기장 분위기가 조용히 가라앉아 있던 때라, 중학생들을 ‘살인자’라고 두 차례나 외친 이 관중의 목소리는 더 크게 울려 퍼졌다는 게 현장에 있던 관계자의 설명이다.



다만 울산 구단에 따르면 당시 상황에선 들것조가 먼저 투입되면 안 되는 상황이었다. 선수가 의식이 없을 땐 들것조가 들어가는 게 아니라, 의무팀이 신속하게 먼저 확인한 뒤 구급차 이송 여부를 결정한다는 것이다. 머리를 다쳐 의식을 잃은 선수를 들것으로 이송하면 오히려 더 큰 문제가 될 수도 있기 때문이다.

실제 이날 홍정호가 쓰러진 직후에도 의무팀부터 빠르게 달려 현장에 도착한 뒤 구급차를 호출했다. 울산 관계자는 “당시 들것조는 들어가면 안 됐지만, 혹시 모를 상황에 대비해 오히려 준비를 하고 있었던 장면이었다. 일부러 늦게 들어가려고 하거나, 상대를 조롱하는 건 아니었다”고 설명했다.

당시 상황이 급박했던 만큼 전북 팬들 입장에선 오해할 수도 있는 상황이었다. 구급차 위치가 평소와 달랐고, 구급차가 현장에 빠르게 도착하지도 못하는 등 울산 구단 차원의 대처 역시 전반적으로 빠르진 않았다는 지적 역시 나온다.

다만 당시 상황에 대한 비판도 아닌, 중학생들을 특정해 ‘살인자’라고 외친 전북 서포터의 행동은 앞선 상황들과 별개로 매우 부적절했다는 비판이 축구계 안팎에서 나오고 있다. 메가폰을 들 정도면 서포터스의 대표성을 띄는 것으로 비칠 수밖에 없다는 점에서 전북 팬들 내부에서도 일부 비판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다른 구단 관계자는 울산 구단 등이 당시 상황에 더욱 신속하게 대처하지 못한 것에 대해 지적하면서도 전북 팬이 메가폰을 통해 살인자로 지칭한 것 역시 매우 부적절했다고 지적했다. 이 관계자는 “당시 상황에 대한 울산 구단의 대처가 신속하다고 보긴 어려웠던 게 사실이다. 위급할 수도 있는 상황인 만큼 더 빠르게 대처할 수 있도록 준비했어야 한다. 전북 팬들은 그래서 더 답답했을 수 있었을 것”이라고 했다.

그러면서도 “수많은 관중들이 모여 있는 곳에서, 그것도 메가폰을 통해 어린 학생들을 향해 살인자라고 외친 행동이 합리화될 수는 없다. 볼보이나 들것조 역할을 주로 어린 유스팀 선수들이 맡는다는 것도 몰랐을 것 같진 않다. 자칫 평생의 트라우마로 남을 수도 있어 심각한 문제라고 본다”고 지적했다.

  • 야구
  • 농구
  • 기타
‘13KG 감량’ 왕년의 파이어볼러, ML 복귀 꿈꾼다...콕 찍어 가고 싶은 구단 어디?
우리은행 김단비, 여자프로농구 1R MVP…통산 13번째, 하나은행 고서연 생애 첫 MIP[오피셜]
무적 신세가 된 ‘왕년의 파이어볼러’ 노아 신더가드가 메이저리그 복귀를 위해 지독한 체중 감량으로 몸을 만들었다.LA 다저스 소식을 주로 전하는 ‘다저스네이션’은 15일(이하 한국...
태풍에 구장 지붕 날아간 탬파베이, 양키스 마이너 구장서 내년 홈경기
‘충격’ 하치무라, 일본농구협회 정면 비판···“돈만 생각해, 감독 선임도 이상”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탬파베이 레이스가 내년 시즌 홈경기를 뉴욕 양키스 스프링큼프 훈련구장에서 치른다.탬파베이 지역신문인 ‘탬파베이 타임즈’는 15일(이하 한국시간) “...
두산 왕조 이끈 '천유', 21년 현역 생활 마감
“포포비치 감독, 경미한 뇌졸중”···샌안토니오 공식 발표 “완전한 회복 기대”
두산의 왕조시대를 이끌었던 '천재 유격수'가 21년의 현역 생활을 마감한다.두산 베어스 구단은 14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2004년부터 올해까지 두산에서만 21년 동안 활약했던 ...
오또맘, 전신 레깅스 입고 댄스…적나라한 볼륨 몸매
오또맘, 전신 레깅스 입고 댄스…적나라한 볼륨 몸매 [DA★]
인플루언서 오또맘이 글래머 몸매를 자랑했다.오또맘은 지난 14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오또 수험생 시절이 생각나네요. 수능 끝나고 제일 가고 싶었던 곳이 클럽이었음. 그래서 그런가...
기은세, 이민정 변호사 된다...‘그래, 이혼하자’ 출연 확정
기은세, 이민정 변호사 된다...‘그래, 이혼하자’ 출연 확정
배우 기은세가 ‘그래, 이혼하자’에 출연한다.새 드라마 ‘그래, 이혼하자’(연출 주성우, 극본 황지언)는 지칠 대로 지친 결혼 생활에 종지부를 찍기 위한 웨딩드레스샵 대표 부부의 ...
윤서아, ‘옥씨부인전’ 출연 확정…임지연과 애틋한 우정 나눈다
윤서아, ‘옥씨부인전’ 출연 확정…임지연과 애틋한 우정 나눈다
배우 윤서아가 ‘옥씨부인전’에서 밝은 매력을 보여준다.14일 9아토엔터테인먼트 측은 윤서아가 JTBC 새 토일드라마 ‘옥씨부인전’에 출연한다고 밝혔다. ‘옥씨부인전’은 이름도,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