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아이스하키연맹, 사망 사고 계기로 목 보호대 의무화
출처:SBS|2023-12-05
인쇄


국제아이스하키연맹(IIHF)이 올림픽과 세계선수권대회를 포함한 모든 대회에서 목 보호대 착용을 의무화합니다.

IIHF는 연맹 홈페이지를 통해 "의료위원회 권고에 따라 보호대를 의무적으로 착용하기로 했다. 이미 보호대를 차고 경기하는 20세 이하, 18세 이하 선수뿐만 아니라 성인 선수 역시 필수"라고 발표했습니다.

다만 제조 업체에서 갑작스럽게 늘어난 보호대 물량을 따라가지 못하고 있어서 규정 공식 발효 날짜는 공급 상황에 따라 결정할 예정입니다.

이번 조치는 지난 10월 29일 영국 프로 아이스하키 경기 도중 애덤 존슨이 상대 선수인 맷 펫그레이브의 스케이트 날에 베여 숨진 사고에 따른 것입니다.

영국 경찰은 펫그레이브에게 고의성이 있었다고 판단해 체포했습니다.

사건 직후 영국 아이스하키협회가 먼저 목 보호대 착용을 의무화했고, IIHF가 뒤따라 조처했습니다.


세계 최대 규모의 프로리그인 북미아이스하키리그(NHL)는 목 보호대 착용이 의무는 아니지만, 자발적으로 선택하는 선수가 늘어가는 분위기입니다.

T.J.오시(워싱턴 캐피털스)와 콜 켑케(탬파베이 라이트닝)가 대표적인 사례입니다.

오시는 AP통신과 인터뷰에서 "NHL에서도 선수들이 목 보호대를 착용할 수 있다는 걸 아는 게 중요하다. 하고 싶지 않다면 안 해도 되겠지만, 적어도 스스로 선택할 수는 있다. 난 아이들을 위해 부상 위험을 줄이고자 선택했다"고 말했습니다.

로드 파스마 NHL 하키 운영 부문 부사장은 손목과 몸통, 아킬레스건 보호대 종류는 10년 전보다 늘었지만, 목 보호대는 오히려 줄었다고 지적했습니다.

파스마 부사장은 "사망 사고 이후 목 보호대 사정도 조금씩은 나아지고 있다. 지금도 내 책상 위에는 8개 회사의 보호대가 승인을 기다리는 중이며, 선수들은 최대 14개의 회사 제품 가운데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 축구
  • 야구
  • 농구
[세리에 A 프리뷰] 토리노 FC VS AS 로마
[세리에 A 프리뷰] 토리노 FC VS AS 로마
[토리노의 유리 사건]1. 체 아담스는 최근의 컨디션이 뜨거워서 각종 경기에서 5골을 넣었습니다.2. 지오반니 시메오네는 본 시즌에 지금까지 발휘가 뛰어나서 5골을 기록했습니다.3...
[분데스리가 프리뷰] FC 아우크스부르크 VS SC 프라이부르크
[분데스리가 프리뷰] FC 아우크스부르크 VS SC 프라이부르크
[FC 아우크스부르크의 유리 사건]1. FC 아우크스부르크는 현재 15점을 보유하며 분데스리가 15위에 랭크되어 있습니다. 팀은 생존에 집중하고 있으며 강등권보다 단 2점 앞서 있...
[라리가 프리뷰] 셀타 비고 VS 라요 바예카노
[라리가 프리뷰] 셀타 비고 VS 라요 바예카노
[셀타 비고의 유리 사건]1. 셀타 비고는 현재 리그 7위에 위치해 있으며, 29점으로 유럽 축구 상위 6위권과 단 3점 차이입니다. 이번 홈 경기에서 3점을 모두 확보하기 위해 ...
진재영, 직각 어깨 드러내며 日 야외 온천욕 중…"천국의 조각들"
진재영, 직각 어깨 드러내며 日 야외 온천욕 중…
진재영이 야외 온천 중 아찔한 등 노출로 눈길을 끌었다.지난 17일 진재영이 자신의 SNS에 "기모노 처음 입어본 사람 목욕탕 가는 길 처음이란 말은 모든 걸 설레게 해"라는 글과...
이게 휴가라고? 안유진, 바다 앞 수영복 자태에 "화보가 따로 없네"
이게 휴가라고? 안유진, 바다 앞 수영복 자태에
그룹 아이브(IVE)의 리더 안유진이 여름의 여운을 담은 휴가 사진으로 팬들과 소통했다.안유진은 지난 14일 자신의 SNS에 "take me back(나를 다시 데려가 줘)"라는 ...
카리나, 승무원 느낌 올백 헤어→청순 캠퍼스 여신 무드…무결점 미모
카리나, 승무원 느낌 올백 헤어→청순 캠퍼스 여신 무드…무결점 미모
에스파 카리나가 승무원 같은 단정한 비주얼을 자랑했다.지난 17일 카리나가 자신의 SNS에 한 매거진과 함께한 영상을 공개했다.공개된 영상 속 카리나는 단정한 5대 5 가르마 올백...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