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국내
[b11 현장] ACL에선 딱 한 골인 울산 '폭격기' 주민규, "그래서 빠툼전에서 골 넣고 싶다"
출처:베스트 일레븐|2023-11-27
인쇄

 

울산 현대 스트라이커 주민규가 태국 강호 BG 빠툼 유나이티드를 상대로 골을 터뜨려 울산의 그룹 스테이지 통과는 물론 K리그1 최강의 골잡이 면모를 뽐내고 싶다는 열망을 드러냈다.

주민규가 속한 울산 선수단은 26일 태국 방콕으로 이동한 뒤 여장을 풀었다. 울산은 오는 28일 저녁 7시(한국 시간) BG 스타디움에서 예정된 2023-2024 AFC 챔피언스리그 I그룹 5라운드 빠툼 원정 경기를 앞두고 있다. 이번 태국 원정에 동행한 주민규는 울산의 대회 여정이 계속 이어질 수 있도록 빠툼전에서 꼭 이겨야 한다는 점을 강조했다.

주민규는 <베스트 일레븐>과 만난 자리에서 "조별 리그를 통과하기 위해서라도 이번 빠툼 원정과 홈에서 있을 가와사키 프론타레 경기가 중요하다. 두 경기 다 이겨야 조별 리그를 통과할 수 있다. 그래서 우리에게는 정말 중요한 경기가 될 것이다. 일단 빠툼전을 이기고 나서 다음을 봐야 한다"라고 빠툼전에 임하는 각오를 전했다.

울산은 지난 24일 하나원큐 K리그1 2023 37라운드 인천 유나이티드전을 치르고 태국 원정에 임하고 있다. 하필 빠툼 원정 승부를 앞두고 치른 이날 인천전에서 1-3으로 패했다. 분위기가 썩 좋지는 않아 보인다.

 

 

주민규는 "경기에서 지면 분위기가 좋지 않다. 당연히 기분도 나쁘다. 아무리 준비가 덜 되었다고 해도, 선수들은 모든 경기에서 이기고 싶은 법"이라고 인천전 패배에 아쉬움을 드러냈다.

그렇지만, "태국으로 넘어오면서 선수들이 AFC 챔피언스리그에 집중하려고 노력했다. 힘들게 도착한 직후에 곧바로 훈련하며 분위기를 끌어올리고 있다. 힘든 원정 승부가 될 것이지만, 굉장히 기대가 된다. 선수들이 다시 한 번 하나로 뭉쳐 저희가 잘할 수 있는 걸 하다 보면 쉽게 갈 수 있을 거라 자신한다"라고 의욕을 드러냈다.

주민규에게는 AFC 챔피언스리그가 특별하다. K리그에서는 역대 최고의 골잡이 중 하나가 되었지만 AFC 챔피언스리그에서는 그의 득점 기록을 찾기 힘들다. 2019시즌 울산 소속으로 임했던 우라와 레즈 원정에서 골을 넣고 ‘산책 세리머니‘를 하는 기분 좋은 추억을 남기기도 했지만, 그 골이 주민규의 유일한 AFC 챔피언스리그 득점이다.

2023-2024 AFC 챔피언스리그에서는 두 경기에 출전했는데 실제 출전 시간은 31분 밖에 안 된다. 다시 한 번 AFC 챔피언스리그 골 맛을 보기에는 기회가 부족했다.

주민규는 "AFC 챔피언스리그에서 왜 기회가 안 오지하는 생각을 한 번 한 적은 있다"라고 말한 뒤, "AFC 챔피언스리그는 K리그에서 뛰는 선수들이 꼭 한 번 누비고픈 무대다. 저도 그래서 지난 2019년 울산을 선택했었다. 올해는 유독 AFC 챔피언스리그에서 경기를 못 뛰고 득점하지 못했는데, 이번 빠툼전과 다음 가와사키전에서 골도 넣고 재미있게 경기하고 싶다"라고 의욕을 드러냈다.

이미 K리그1 득점왕을 경험했고, 올해도 가장 유력한 득점왕 후보인 주민규에게 AFC 챔피언스리그 득점왕 역시 꼭 한 번 해보고픈 목표이기도 하다. 주민규는 "선수라면 모든 대회에서 많이 골을 넣고 득점왕을 받고 싶어하는 게 당연하다"라고 말한 뒤 "올해는 K리그1 우승이 가장 큰 목표였다. 내년에는 다시 목표를 세워 도전해도 좋을 듯하다"라고 말했다. 주민규의 발끝은 이제 아시아를 향하고 있다.

 

  • 야구
  • 농구
  • 기타
‘13KG 감량’ 왕년의 파이어볼러, ML 복귀 꿈꾼다...콕 찍어 가고 싶은 구단 어디?
우리은행 김단비, 여자프로농구 1R MVP…통산 13번째, 하나은행 고서연 생애 첫 MIP[오피셜]
무적 신세가 된 ‘왕년의 파이어볼러’ 노아 신더가드가 메이저리그 복귀를 위해 지독한 체중 감량으로 몸을 만들었다.LA 다저스 소식을 주로 전하는 ‘다저스네이션’은 15일(이하 한국...
태풍에 구장 지붕 날아간 탬파베이, 양키스 마이너 구장서 내년 홈경기
‘충격’ 하치무라, 일본농구협회 정면 비판···“돈만 생각해, 감독 선임도 이상”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탬파베이 레이스가 내년 시즌 홈경기를 뉴욕 양키스 스프링큼프 훈련구장에서 치른다.탬파베이 지역신문인 ‘탬파베이 타임즈’는 15일(이하 한국시간) “...
두산 왕조 이끈 '천유', 21년 현역 생활 마감
“포포비치 감독, 경미한 뇌졸중”···샌안토니오 공식 발표 “완전한 회복 기대”
두산의 왕조시대를 이끌었던 '천재 유격수'가 21년의 현역 생활을 마감한다.두산 베어스 구단은 14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2004년부터 올해까지 두산에서만 21년 동안 활약했던 ...
"화제의 돌싱女들 다 나왔네"…22기 영숙→10기 정숙, 최초의 돌싱판 나솔사계 시작
'나는 SOLO, 그 후 사랑은 계속된다’ 돌싱남녀가 공개됐다.14일 오후 방송된 ENA와 SBS Plus의 ‘나는 SOLO, 그 후 사랑은 계속된다’(이하 ‘나솔사계’)에서는 ‘...
오또맘, 전신 레깅스 입고 댄스…적나라한 볼륨 몸매
오또맘, 전신 레깅스 입고 댄스…적나라한 볼륨 몸매 [DA★]
인플루언서 오또맘이 글래머 몸매를 자랑했다.오또맘은 지난 14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오또 수험생 시절이 생각나네요. 수능 끝나고 제일 가고 싶었던 곳이 클럽이었음. 그래서 그런가...
기은세, 이민정 변호사 된다...‘그래, 이혼하자’ 출연 확정
기은세, 이민정 변호사 된다...‘그래, 이혼하자’ 출연 확정
배우 기은세가 ‘그래, 이혼하자’에 출연한다.새 드라마 ‘그래, 이혼하자’(연출 주성우, 극본 황지언)는 지칠 대로 지친 결혼 생활에 종지부를 찍기 위한 웨딩드레스샵 대표 부부의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