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해외
승점 10 ‘삭감’ 후 선수단 반응 전한 다이치 감독 “모두가 충격받았지만, 내 직업이 바뀐 건 아니다”
출처:스포츠서울|2023-11-25
인쇄

 

승점 10을 삭감 당한 션 다이치 에버턴 감독이 선수단 반응을 이야기했다.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사무국은 지난 17일(한국시간) 에버턴이 수익성 및 지속 가능성 규칙(PSR)을 위반한 점을 근거로 승점 10 삭감 징계를 내린다고 공식 발표했다. 3년간 손실액이 1억500만 파운드(약 1691억원)를 넘기면 시즌 종료 전 징계를 할 수 있다.

사무국은 에버턴이 3년간 1억2450만파운드(약 2005억원)의 손실액을 기록했다고 파악 후 발표했다. 이에 따라 에버턴은 승점 10을 곧장 삭감당했다. 올 시즌 승점 14를 확보한 에버턴은 승점 4만 남기게 됐고, 강등권인 19위로 추락했다. 아직 시즌 초반이지만 선수단 사기에 영향을 미칠 수밖에 없다.

이로 인해 다가오는 겨울 이적시장에서 주축 선수들이 이탈할 수 있다는 보도도 나오고 있다. 영국 매체 ‘더 선’은 19일(한국시간) ‘갑작스럽게 승점이 삭감된 에버턴은 7명의 선수가 팀을 떠날 수 있다’라고 보도했다.

 

 

다이치 감독이 승점 삭감 이후 공식 회견에서 선수단의 반응을 전달했다. 그는 27일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 13라운드 경기를 앞두고 있다. 다이치 감독은 “나도 선수단도 충격을 받았다”고 인정하면서 “많은 사람이 나와 선수단과 똑같았을 것이다. 그렇다고 우리의 초점과 목표가 바뀌는 건 아니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다이치 감독은 “물론 승점 삭감으로 순위가 뒤로 밀렸다. 하지만 나의 직업은 변하지 않는다. 경기장에서 또 밖에서 상황을 바꿀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시즌의 전체 순위는 아니다. 우리의 올 시즌 출발은 괜찮았고, 더 오랫동안 강하고 열심히 할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 야구
  • 농구
  • 기타
‘13KG 감량’ 왕년의 파이어볼러, ML 복귀 꿈꾼다...콕 찍어 가고 싶은 구단 어디?
우리은행 김단비, 여자프로농구 1R MVP…통산 13번째, 하나은행 고서연 생애 첫 MIP[오피셜]
무적 신세가 된 ‘왕년의 파이어볼러’ 노아 신더가드가 메이저리그 복귀를 위해 지독한 체중 감량으로 몸을 만들었다.LA 다저스 소식을 주로 전하는 ‘다저스네이션’은 15일(이하 한국...
태풍에 구장 지붕 날아간 탬파베이, 양키스 마이너 구장서 내년 홈경기
‘충격’ 하치무라, 일본농구협회 정면 비판···“돈만 생각해, 감독 선임도 이상”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탬파베이 레이스가 내년 시즌 홈경기를 뉴욕 양키스 스프링큼프 훈련구장에서 치른다.탬파베이 지역신문인 ‘탬파베이 타임즈’는 15일(이하 한국시간) “...
두산 왕조 이끈 '천유', 21년 현역 생활 마감
“포포비치 감독, 경미한 뇌졸중”···샌안토니오 공식 발표 “완전한 회복 기대”
두산의 왕조시대를 이끌었던 '천재 유격수'가 21년의 현역 생활을 마감한다.두산 베어스 구단은 14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2004년부터 올해까지 두산에서만 21년 동안 활약했던 ...
"화제의 돌싱女들 다 나왔네"…22기 영숙→10기 정숙, 최초의 돌싱판 나솔사계 시작
'나는 SOLO, 그 후 사랑은 계속된다’ 돌싱남녀가 공개됐다.14일 오후 방송된 ENA와 SBS Plus의 ‘나는 SOLO, 그 후 사랑은 계속된다’(이하 ‘나솔사계’)에서는 ‘...
오또맘, 전신 레깅스 입고 댄스…적나라한 볼륨 몸매
오또맘, 전신 레깅스 입고 댄스…적나라한 볼륨 몸매 [DA★]
인플루언서 오또맘이 글래머 몸매를 자랑했다.오또맘은 지난 14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오또 수험생 시절이 생각나네요. 수능 끝나고 제일 가고 싶었던 곳이 클럽이었음. 그래서 그런가...
기은세, 이민정 변호사 된다...‘그래, 이혼하자’ 출연 확정
기은세, 이민정 변호사 된다...‘그래, 이혼하자’ 출연 확정
배우 기은세가 ‘그래, 이혼하자’에 출연한다.새 드라마 ‘그래, 이혼하자’(연출 주성우, 극본 황지언)는 지칠 대로 지친 결혼 생활에 종지부를 찍기 위한 웨딩드레스샵 대표 부부의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