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해외
손흥민 새 단짝으로 선택된 ‘바르셀로나 윙어’…820억 가격표 붙었다
출처:스포탈코리아|2023-11-25
인쇄

 

토트넘 훗스퍼의 공격진 보강 계획에 청신호가 켜졌다.

영국 매체 ‘풋볼 인사이더’는 25일(한국시간) “토트넘 훗스퍼와 리버풀은 바르셀로나의 열악한 재정 상황 덕분에 하피냐(26, 바르셀로나)를 비교적 저렴하게 영입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보도했다.

하피냐는 향후 성장 가능성이 높은 윙어 중 한 명으로 꼽힌다. 지난 2020년부터 2022년까지 리즈 소속으로 통산 67경기 17골 12도움을 올리며 자신의 잠재력을 증명했다.

활약은 바르셀로나에서도 이어졌다. 하피냐는 지난 시즌 모든 대회를 통틀어 50경기 10골 12도움을 올렸다. 첫 시즌인 것을 감안한다면 긍정적인 평가를 받기에 충분했다.

올시즌까지 상승세가 이어지지는 못했다. 하피냐는 올시즌 모든 대회를 통틀어 11경기 출전에 그쳤다. 유망주 라민 야말(16)이 급부상하면서 자연스레 출전 시간이 줄어 들었다.

좁아진 입지는 이적설로 번졌다. 일각에서는 바르셀로나가 재정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탓에 하피냐의 매각으로 이적료 수익을 창출할 것이라는 주장이 제기되기도 했다.

 


 

이제는 구체적인 이적료까지 거론된다. 이번 보도에 따르면 바르셀로나는 4천만 파운드(약 660억 원)에서 5천만 파운드(약 820억 원)의 제안이라면 하피냐의 이적을 허용할 방침이다.

하피냐를 원하는 팀은 압축됐다. ‘풋볼 인사이더’는 “토트넘과 리버풀이 내년 1월 이적 시장에서 하피냐를 데려오는 것에 대해 관심을 갖고 있다”라고 전했다.

새로운 공격수 영입은 토트넘의 목표 중 하나로 꼽힌다. 데얀 쿨루셉스키와 히샬리송이 각각 3골과 2골에 그치고 있는 탓에 손흥민을 보좌할 새로운 공격수가 반드시 필요하다.

전 잉글랜드 대표팀 공격수 가브리엘 아그본라허 역시 인터뷰를 통해 “내가 토트넘 팬이라면 지금 당장 공격수를 영입하길 원할 것이다”라고 밝히기도 했다.

하피냐를 향한 토트넘의 관심은 갑작스러운 것이 아니다. 엔제 포스테코글루 감독과 토트넘의 스카우터는 올시즌 내내 하피냐를 면밀히 관찰한 것으로 전해졌다.

리버풀도 경쟁에서 쉽게 물러날 생각이 없다. 모하메드 살라의 향후 이탈 여부와 상관없이 이제는 새로운 윙어가 필요하다는 주장이 점점 거세지고 있다.

 


  • 야구
  • 농구
  • 기타
‘13KG 감량’ 왕년의 파이어볼러, ML 복귀 꿈꾼다...콕 찍어 가고 싶은 구단 어디?
우리은행 김단비, 여자프로농구 1R MVP…통산 13번째, 하나은행 고서연 생애 첫 MIP[오피셜]
무적 신세가 된 ‘왕년의 파이어볼러’ 노아 신더가드가 메이저리그 복귀를 위해 지독한 체중 감량으로 몸을 만들었다.LA 다저스 소식을 주로 전하는 ‘다저스네이션’은 15일(이하 한국...
태풍에 구장 지붕 날아간 탬파베이, 양키스 마이너 구장서 내년 홈경기
‘충격’ 하치무라, 일본농구협회 정면 비판···“돈만 생각해, 감독 선임도 이상”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탬파베이 레이스가 내년 시즌 홈경기를 뉴욕 양키스 스프링큼프 훈련구장에서 치른다.탬파베이 지역신문인 ‘탬파베이 타임즈’는 15일(이하 한국시간) “...
두산 왕조 이끈 '천유', 21년 현역 생활 마감
“포포비치 감독, 경미한 뇌졸중”···샌안토니오 공식 발표 “완전한 회복 기대”
두산의 왕조시대를 이끌었던 '천재 유격수'가 21년의 현역 생활을 마감한다.두산 베어스 구단은 14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2004년부터 올해까지 두산에서만 21년 동안 활약했던 ...
"화제의 돌싱女들 다 나왔네"…22기 영숙→10기 정숙, 최초의 돌싱판 나솔사계 시작
'나는 SOLO, 그 후 사랑은 계속된다’ 돌싱남녀가 공개됐다.14일 오후 방송된 ENA와 SBS Plus의 ‘나는 SOLO, 그 후 사랑은 계속된다’(이하 ‘나솔사계’)에서는 ‘...
오또맘, 전신 레깅스 입고 댄스…적나라한 볼륨 몸매
오또맘, 전신 레깅스 입고 댄스…적나라한 볼륨 몸매 [DA★]
인플루언서 오또맘이 글래머 몸매를 자랑했다.오또맘은 지난 14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오또 수험생 시절이 생각나네요. 수능 끝나고 제일 가고 싶었던 곳이 클럽이었음. 그래서 그런가...
기은세, 이민정 변호사 된다...‘그래, 이혼하자’ 출연 확정
기은세, 이민정 변호사 된다...‘그래, 이혼하자’ 출연 확정
배우 기은세가 ‘그래, 이혼하자’에 출연한다.새 드라마 ‘그래, 이혼하자’(연출 주성우, 극본 황지언)는 지칠 대로 지친 결혼 생활에 종지부를 찍기 위한 웨딩드레스샵 대표 부부의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