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해외
“쏘니 당장 비행기 타고 런던 돌아와!” 손흥민 부상에 토트넘팬들 가슴 ‘철렁’
출처:OSEN|2023-11-17
인쇄





‘국보’ 손흥민(31, 토트넘)의 부상소식에 토트넘 팬들의 가슴이 철렁 내려앉았다.

클린스만 감독이 이끄는 한국 축구대표팀은 16일 오후 8시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2026 FIFA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지역 2차 예선 1차전’에서 싱가포르를 5-0으로 크게 이겼다.

한국은 2차 예선 C조 1위에 올랐다. 한국은 중국 선전으로 이동해 21일 중국과 2차전을 치른다.

경기내용은 무난한 대승이었다. 전반 44분 이강인의 도움과 조규성의 첫 골을 시작으로 후반 4분 황희찬, 후반 18분 손흥민의 추가골이 줄줄이 터졌다. 교체로 들어간 황의조도 페널티킥으로 득점포를 가동했다. 후반 40분 마무리골까지 넣은 이강인은 1골, 1도움으로 빛났다.



유일한 오점은 클린스만의 선수단 관리와 운영이었다. 후반 18분 손흥민의 세 번째 골이 터지면서 한국이 3-0으로 달아나 사실상 승부를 결정지었다. 이쯤되면 핵심전력이자 소속팀에서 매 경기 풀타임을 뛰는 손흥민과 김민재는 앞으로 경기를 위해 휴식을 주는게 타당하다.

그러나 클린스만의 생각은 달랐다. 후반 20분 이기제, 조규성, 이재성을 빼고 김진수, 황의조, 정우영을 투입했다. 5분 뒤에는 황희찬과 황인범을 빼고 오현규와 이수민을 넣었다. 공격수와 미드필드진을 바꿔서 더 많은 골을 노리겠다는 공격적인 교체였다.

결국 사달이 났다. 손흥민은 4-0으로 이기고 있던 후반 막판 샤흐 샤히란의 거친 반칙에 쓰러졌다. 무릎을 세게 걷어차인 그는 한동안 경기장 위에 누워 고통을 호소했다. 손흥민이 크게 넘어졌고 심하게 고통을 호소했다. 자칫 중상이 아닌지 의심스러운 상황이었다.



다행히 손흥민은 잠시 후 일어나 무사히 풀타임을 뛰고 경기를 마쳤다. 만에 하나라도 손흥민이 크게 다쳤다면 싱가포르 선수보다는 이런 상황을 미리 예측하고 대처하지 못한 100% 클린스만 책임이었다.

손흥민의 부상소식은 영국에도 알려졌다. ‘풋볼런던’ 등 현지매체가 손흥민의 부상소식을 발빠르게 타전했다. ‘풋볼런던’은 “토트넘 주장 손흥민이 한국대표팀 경기서 골을 넣었다. 하지만 그는 태클에 쓰러졌고 부상치료가 필요했다. 그럼에도 클린스만의 교체카드 소진으로 손흥민은 끝까지 뛰었다”고 보도했다.

토트넘 팬들은 난리가 났다. 팬들은 “쏘니! 당장 비행기를 타고 런던으로 돌아와!”, “클린스만은 왜 SON을 빼지 않았지?”, “쏘니가 다음 경기는 벤치에서 쉬어야 한다”, “가뜩이나 토트넘 부상자로 큰일났는데 이제 쏘니까지 다쳤냐?”며 망연자실했다.



경기 후 손흥민은 “지금은 괜찮다. 사실 경기장에서 오래 누워있는 걸 좋아하지 않는 편이다. 살짝 발에 감각이 없었다. 나 하나 아프다고 경기를 포기할 순 없다. 정말 못 뛰는 상황이라면 어쩔 수 없지만, 뛸 수 있는 한 팀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팬들을 안심시켰다.

  • 야구
  • 농구
  • 기타
‘13KG 감량’ 왕년의 파이어볼러, ML 복귀 꿈꾼다...콕 찍어 가고 싶은 구단 어디?
우리은행 김단비, 여자프로농구 1R MVP…통산 13번째, 하나은행 고서연 생애 첫 MIP[오피셜]
무적 신세가 된 ‘왕년의 파이어볼러’ 노아 신더가드가 메이저리그 복귀를 위해 지독한 체중 감량으로 몸을 만들었다.LA 다저스 소식을 주로 전하는 ‘다저스네이션’은 15일(이하 한국...
태풍에 구장 지붕 날아간 탬파베이, 양키스 마이너 구장서 내년 홈경기
‘충격’ 하치무라, 일본농구협회 정면 비판···“돈만 생각해, 감독 선임도 이상”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탬파베이 레이스가 내년 시즌 홈경기를 뉴욕 양키스 스프링큼프 훈련구장에서 치른다.탬파베이 지역신문인 ‘탬파베이 타임즈’는 15일(이하 한국시간) “...
두산 왕조 이끈 '천유', 21년 현역 생활 마감
“포포비치 감독, 경미한 뇌졸중”···샌안토니오 공식 발표 “완전한 회복 기대”
두산의 왕조시대를 이끌었던 '천재 유격수'가 21년의 현역 생활을 마감한다.두산 베어스 구단은 14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2004년부터 올해까지 두산에서만 21년 동안 활약했던 ...
"화제의 돌싱女들 다 나왔네"…22기 영숙→10기 정숙, 최초의 돌싱판 나솔사계 시작
'나는 SOLO, 그 후 사랑은 계속된다’ 돌싱남녀가 공개됐다.14일 오후 방송된 ENA와 SBS Plus의 ‘나는 SOLO, 그 후 사랑은 계속된다’(이하 ‘나솔사계’)에서는 ‘...
오또맘, 전신 레깅스 입고 댄스…적나라한 볼륨 몸매
오또맘, 전신 레깅스 입고 댄스…적나라한 볼륨 몸매 [DA★]
인플루언서 오또맘이 글래머 몸매를 자랑했다.오또맘은 지난 14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오또 수험생 시절이 생각나네요. 수능 끝나고 제일 가고 싶었던 곳이 클럽이었음. 그래서 그런가...
기은세, 이민정 변호사 된다...‘그래, 이혼하자’ 출연 확정
기은세, 이민정 변호사 된다...‘그래, 이혼하자’ 출연 확정
배우 기은세가 ‘그래, 이혼하자’에 출연한다.새 드라마 ‘그래, 이혼하자’(연출 주성우, 극본 황지언)는 지칠 대로 지친 결혼 생활에 종지부를 찍기 위한 웨딩드레스샵 대표 부부의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