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해외
“황희찬 페널티킥 판정 명백한 오심” 프리미어리그 심판장이 직접 인정했다
출처:OSEN|2023-11-15
인쇄







황희찬(27, 울버햄튼)의 억울함이 조금은 풀렸다. 프리미어리그가 공식적으로 오심을 인정했다.

황희찬은 지난 3일 울버햄튼 대 뉴캐슬전에서 오심의 희생양이 되면서 페널티킥을 선언당했다. 1-1이던 전반 45분 황희찬은 박스 안에서 공을 차려다 상대 수비수 셰어의 왼발을 차고 말았다.

공이 먼저 빠졌고 황희찬은 관성을 이기지 못하고 킥을 하려다 접었다. 황희찬의 발에 셰어가 넘어졌다. 테일러 주심은 페널티킥을 찍었다. 키커로 윌슨이 나서 득점에 성공했다.



느린 비디오를 보면 황희찬이 공을 걷어내려다 다리를 접는 장면이 잡혔다. 황희찬이 의도적으로 상대를 걷어찬 것이 아니라는 증거가 비디오에 선명하게 찍혔다. 하지만 앤서니 테일러 주심은 비디오를 보지도 않고 판정을 고수했다.

억울한 황희찬은 1-2 상황에서 직접 동점골을 넣어 분풀이를 했다. 만약 오심이 아니었다면 울버햄튼이 2-1로 이길 수도 있었던 경기였다.

경기 후 황희찬은 "페널티킥 반칙은 아니었던 것 같다. 공을 차려고 했는데 나를 막았다. 하지만 주심이 페널티킥을 선언해서 어쩔 수 없었다. 전반 종료 후 동료들이 나를 다독여줬다. 할 수 있다고 괜찮다고 말해줬다. 동료들의 신뢰 덕분에 힘을 낼 수 있었다"라고 페널티킥에 대해 이야기했다.



프리미어리그도 뒤늦게 오심을 인정했다. 그 여파로 테일러 주심은 챔피언십으로 강등됐다가 일주일 만에 프리미어리그로 복귀하는 해프닝을 겪었다.

하워드 웹 심판장이 14일 프리미어리그의 주간 브리핑에서 해당 사례를 거론하며 직접 오심임을 확인했다.

웹은 “리플레이를 보면 황희찬이 발을 뒤로 빼는 것을 볼 수 있다. 두 선수 간에 접촉이 있었지만 황희찬은 공을 컨트롤하고 있지 않았다. 페널티킥을 준 것은 명백한 오류”라고 잘못을 시인했다.



하지만 웹은 심판도 사람이라 순간적인 판단을 잘못할 수 있다고 두둔했다. 이를 보완하기 위해 VAR(비디오판독)이 있지만 모든 상황에 적용할 수 없다고 했다.

웹은 “VAR은 해당 오류에 대해 명확한 증거를 찾는다. 심판은 실시간으로 황희찬이 다리를 건 것만 보았을 것이다. 우리는 VAR의 너무 많은 간섭을 원하지 않는다. VAR이 경기에 지나치게 간섭하면 부정적인 효과가 있다”고 부연했다.



VAR에서 잘못된 판정의 증거를 찾았더라도 주심이 경기를 계속 진행하는 상황에서 VAR이 일방적으로 개입해 경기를 끊을 수 없다는 것이다. 결국 주심의 재량에 상황을 맡겨야 하기에 VAR이 있어도 운영이 완벽할 수 없다.

황희찬은 애매한 장면에서 오심의 피해자가 됐다. 프리미어리그가 뒤늦게라도 잘못을 인정한 것은 그나마 다행이다.

  • 야구
  • 농구
  • 기타
‘13KG 감량’ 왕년의 파이어볼러, ML 복귀 꿈꾼다...콕 찍어 가고 싶은 구단 어디?
우리은행 김단비, 여자프로농구 1R MVP…통산 13번째, 하나은행 고서연 생애 첫 MIP[오피셜]
무적 신세가 된 ‘왕년의 파이어볼러’ 노아 신더가드가 메이저리그 복귀를 위해 지독한 체중 감량으로 몸을 만들었다.LA 다저스 소식을 주로 전하는 ‘다저스네이션’은 15일(이하 한국...
태풍에 구장 지붕 날아간 탬파베이, 양키스 마이너 구장서 내년 홈경기
‘충격’ 하치무라, 일본농구협회 정면 비판···“돈만 생각해, 감독 선임도 이상”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탬파베이 레이스가 내년 시즌 홈경기를 뉴욕 양키스 스프링큼프 훈련구장에서 치른다.탬파베이 지역신문인 ‘탬파베이 타임즈’는 15일(이하 한국시간) “...
두산 왕조 이끈 '천유', 21년 현역 생활 마감
“포포비치 감독, 경미한 뇌졸중”···샌안토니오 공식 발표 “완전한 회복 기대”
두산의 왕조시대를 이끌었던 '천재 유격수'가 21년의 현역 생활을 마감한다.두산 베어스 구단은 14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2004년부터 올해까지 두산에서만 21년 동안 활약했던 ...
"화제의 돌싱女들 다 나왔네"…22기 영숙→10기 정숙, 최초의 돌싱판 나솔사계 시작
'나는 SOLO, 그 후 사랑은 계속된다’ 돌싱남녀가 공개됐다.14일 오후 방송된 ENA와 SBS Plus의 ‘나는 SOLO, 그 후 사랑은 계속된다’(이하 ‘나솔사계’)에서는 ‘...
오또맘, 전신 레깅스 입고 댄스…적나라한 볼륨 몸매
오또맘, 전신 레깅스 입고 댄스…적나라한 볼륨 몸매 [DA★]
인플루언서 오또맘이 글래머 몸매를 자랑했다.오또맘은 지난 14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오또 수험생 시절이 생각나네요. 수능 끝나고 제일 가고 싶었던 곳이 클럽이었음. 그래서 그런가...
기은세, 이민정 변호사 된다...‘그래, 이혼하자’ 출연 확정
기은세, 이민정 변호사 된다...‘그래, 이혼하자’ 출연 확정
배우 기은세가 ‘그래, 이혼하자’에 출연한다.새 드라마 ‘그래, 이혼하자’(연출 주성우, 극본 황지언)는 지칠 대로 지친 결혼 생활에 종지부를 찍기 위한 웨딩드레스샵 대표 부부의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