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韓 당구 전설 큐 풀렸나' 최성원, 2개 대회 연속 4강 진출
출처:CBS노컷뉴스|2023-11-15
인쇄



한국인 최초의 세계3쿠션선수권대회 우승자 최성원(휴온스)이 프로당구 2개 대회 연속 우승에 도전한다.

최성원은 14일 경기도 고양시 ‘고양 킨텍스 PBA 스타디움‘에서 열린 ‘NH농협카드 PBA 챔피언십‘ 8강전에서 ‘베트남 특급‘ 응우옌꾸옥응우옌(하나카드)을 잡았다. 세트 스코어 3 대 1 역전승으로 4강에 안착했다.

올 시즌 5차 투어인 휴온스 챔피언십까지 2개 대회 연속 준결승행이다. 최성원은 당시 정상에 올라 올 시즌 PBA 데뷔 첫 우승을 달성했다.

최성원은 첫 세트를 내주고도 이후 침착하게 나머지 세트를 따내며 역전승을 일궈냈다. 1세트 초반부터 응우옌이 5이닝 하이 런 7점 등으로 15 대 8(7이닝) 기선을 제압했다. 그러나 최성원이 2세트 9이닝 6점 장타 등으로 15 대 5(11이닝) 멍군을 불렀다.

큐가 풀린 최성원은 3세트에서도 5이닝째 이번에는 7점을 몰아치며 15 대 8로 전세를 뒤집었다. 여세를 몰아 4세트 4이닝에서 폭풍 8점을 쓸어 담으며 15 대 3으로 경기를 마무리했다.

최성원은 올 시즌 1~4차 투어에서는 모두 1회전 탈락했지만 5, 6차 투어 연속 결승 진출로 명성을 재확인했다. 최성원은 2014년 세계선수권대회 우승과 세계 랭킹 1위를 이뤘는데 모두 한국인 최초 기록이었다.

‘튀르키예 전사‘ 비롤 위마즈(웰컴저축은행)와 ‘언더독‘ 노병찬, 원년 시즌 ‘깜짝 우승‘ 최원준도 4강행 티켓을 따냈다. 위마즈는 8강전에서 이닝 평균 2.368점으로 응오딘나이(베트남∙SK렌터카)를 세트 스코어 3 대 0으로 완파했다.

원년 시즌 3차 투어인 웰컴저축은행 웰뱅 챔피언십 우승자 최원준도 김현우(NH농협카드)에 역시 3 대 0 완승을 거뒀다. ‘킹스맨‘ 김재근(크라운해태)은 노병찬에 1 대 3으로 패배, 아쉽게 대회를 마쳤다.

15일 4강전은 비롤 위마즈-노병찬, 최성원-최원준의 대진이다. 승자는 이날 밤 9시 30분부터 우승 상금 1억 원을 놓고 결승에서 격돌한다.

  • 축구
  • 야구
  • 농구
[DFB-포칼 프리뷰] 유니온 베를린 VS FC 바이에른 뮌헨
[DFB-포칼 프리뷰] 유니온 베를린 VS FC 바이에른 뮌헨
[유니온 베를린의 유리한 사건]1.유니온 베를린은 이날에 지리적 우위를 점합니다. 유니온 베를린은 이날에 진출권을 획득하도록 하겠습니다.2.미드필더 라니 케디라 선수가 지난 FC ...
[코파 이탈리아 프리뷰] 인터밀란 VS 베네치아 FC
[코파 이탈리아 프리뷰] 인터밀란 VS 베네치아 FC
[인터밀란의 유리한 사건]1.인터밀란은 이날에 지리적 우위를 점합니다. 인터밀란은 이날에 꼭 전력을 다해 승리를 거두겠습니다.2.인터밀란은 며칠 전 AC 피사 1909와 원정에서 ...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프리뷰] 번리 FC VS 크리스탈 팰리스 FC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프리뷰] 번리 FC VS 크리스탈 팰리스 FC
[번리 FC의 유리한 사건]1.공격수 지안 플레밍 선수가 올 시즌 리그 10경기에 출전해 4골을 넣었습니다.[크리스탈 팰리스 FC의 유리한 사건]1.크리스탈 팰리스 FC는 현재 랭...
'아찔한 레드 컬러' 수영복 자태 뽐낸 베이글 치어리더
'아찔한 레드 컬러' 수영복 자태 뽐낸 베이글 치어리더
치어리더 천소윤이 강렬한 수영복 자태로 시선을 사로잡았다.천소윤은 자신의 SNS에 여러 장의 사진을 업로드했다. 사진 속 그는 핫한 레드 컬러의 수영복을 입고 다양한 포즈를 취했다...
이지아, 47세 안 믿겨…탄탄 복근+쭉 뻗은 레깅스
이지아, 47세 안 믿겨…탄탄 복근+쭉 뻗은 레깅스
연기자 이지아가 건강미 넘치는 자태를 뽐냈다.이지아는 2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해외 여행지에서 찍은 일상 사진을 여러장 공개했다. 그는 슈퍼마리오를 테마로 한 놀이공원에서 머리띠를...
"너무 크고 무거워...수술도 못해" 가슴 고민 고백한 글래머 테니스 선수
일본 여자 프로 테니스 선수 소노다 아야노(30)가 자신의 SNS를 통해 가슴에 대한 고민을 털어놨다.소노다는 "지금까지 가슴에 대해 이야기한 적은 없었지만, DM도 오고 여성분들...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