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국내
‘10월의 선수’ 황희찬, 클린스만호에도 득점 안길까
출처:국민일보|2023-11-14
인쇄


‘코리안 가이’ 황희찬이 소속팀 울버햄프턴의 ‘10월의 선수’로 선정됐다. 황희찬은 10월에 치른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전 경기에서 공격 포인트를 올려 울버햄프턴의 주전 공격수로 입지를 굳히고 있다.

울버햄프턴은 14일(한국시간) “인상적인 10월을 보낸 황희찬이 이달의 선수로 선정됐다”고 발표했다. 황희찬은 전체 투표 가운데 45%의 지지를 받아 41%의 표를 받은 페드로 네투를 앞섰다. 리그 도움 1위(7개)를 달리고 있는 네투는 10월에도 총 3개의 도움을 기록했지만 지난 뉴캐슬전에서 햄스트링 부상을 당해 이탈해있다.

10월엔 사실상 팀 내에서 황희찬과 활약상을 다툴 경쟁자가 없었다. 황희찬은 10월에 열린 EPL 3경기에 모두 선발 출장해 2골 1도움을 기록했다. 황희찬의 활약 속에 팀은 무패 행진을 달렸다.

황희찬은 애스턴 빌라와의 8라운드에선 선제골을 터뜨렸고, 본머스와의 9라운드에선 칼라이지치의 결승골을 도와 2대 1 승리에 힘을 보탰다. 뉴캐슬과의 10라운드에서는 시즌 6호골을 터뜨려 EPL 입성 이후 개인 통산 한 시즌 최다 득점을 돌파하기도 했다.

올 시즌 EPL 정규리그 12경기에서 6골 2도움을 기록한 황희찬은 득점왕 경쟁에도 뛰어들었다. EPL 첫 해인 2021-2022시즌엔 30경기 5골 1도움, 이듬해엔 27경기 3골 1도움을 올렸던 것에 비하면 상당히 빠른 페이스다.

손흥민(토트넘)과의 맞대결로 이목이 집중됐던 11일 ‘코리안 더비’에서도 황희찬은 풀타임을 소화하며 좋은 움직임을 보여줬다. 공격 포인트를 올리진 못했지만, 후반 46분 파블로 사라비아의 동점골에 기점이 되는 패스를 선보였다. 이 득점을 발판으로 울버햄프턴은 2대 1 역전승을 거뒀다.

황희찬은 16일 열리는 2026 국제축구연맹(FIFA)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지역 2차 예선 싱가포르전에서 골사냥에 나선다. 황희찬은 위르겐 클린스만 감독이 부임한 후 대표팀에서 한동안 침묵하다가 지난달 17일 베트남과의 A매치에서 4개월 만에 골 맛을 봤다.

  • 야구
  • 농구
  • 기타
‘13KG 감량’ 왕년의 파이어볼러, ML 복귀 꿈꾼다...콕 찍어 가고 싶은 구단 어디?
우리은행 김단비, 여자프로농구 1R MVP…통산 13번째, 하나은행 고서연 생애 첫 MIP[오피셜]
무적 신세가 된 ‘왕년의 파이어볼러’ 노아 신더가드가 메이저리그 복귀를 위해 지독한 체중 감량으로 몸을 만들었다.LA 다저스 소식을 주로 전하는 ‘다저스네이션’은 15일(이하 한국...
태풍에 구장 지붕 날아간 탬파베이, 양키스 마이너 구장서 내년 홈경기
‘충격’ 하치무라, 일본농구협회 정면 비판···“돈만 생각해, 감독 선임도 이상”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탬파베이 레이스가 내년 시즌 홈경기를 뉴욕 양키스 스프링큼프 훈련구장에서 치른다.탬파베이 지역신문인 ‘탬파베이 타임즈’는 15일(이하 한국시간) “...
두산 왕조 이끈 '천유', 21년 현역 생활 마감
“포포비치 감독, 경미한 뇌졸중”···샌안토니오 공식 발표 “완전한 회복 기대”
두산의 왕조시대를 이끌었던 '천재 유격수'가 21년의 현역 생활을 마감한다.두산 베어스 구단은 14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2004년부터 올해까지 두산에서만 21년 동안 활약했던 ...
"화제의 돌싱女들 다 나왔네"…22기 영숙→10기 정숙, 최초의 돌싱판 나솔사계 시작
'나는 SOLO, 그 후 사랑은 계속된다’ 돌싱남녀가 공개됐다.14일 오후 방송된 ENA와 SBS Plus의 ‘나는 SOLO, 그 후 사랑은 계속된다’(이하 ‘나솔사계’)에서는 ‘...
오또맘, 전신 레깅스 입고 댄스…적나라한 볼륨 몸매
오또맘, 전신 레깅스 입고 댄스…적나라한 볼륨 몸매 [DA★]
인플루언서 오또맘이 글래머 몸매를 자랑했다.오또맘은 지난 14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오또 수험생 시절이 생각나네요. 수능 끝나고 제일 가고 싶었던 곳이 클럽이었음. 그래서 그런가...
기은세, 이민정 변호사 된다...‘그래, 이혼하자’ 출연 확정
기은세, 이민정 변호사 된다...‘그래, 이혼하자’ 출연 확정
배우 기은세가 ‘그래, 이혼하자’에 출연한다.새 드라마 ‘그래, 이혼하자’(연출 주성우, 극본 황지언)는 지칠 대로 지친 결혼 생활에 종지부를 찍기 위한 웨딩드레스샵 대표 부부의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