女 양궁, 아시아선수권 6연패 달성…파리행 티켓 획득
출처:MK 스포츠|2023-11-10
인쇄

세계 최강으로 불리는 대한민국 여자 양궁 대표팀이 2024 파리 올림픽 출전권을 모두 확보했다.

임시현, 안산, 최미선으로 꾸려진 한국은 9일(한국시각) 태국 방콕에서 열린 2023 아시아양궁선수권대회 여자 리커브 단체전 결승에서 중국을 6-2(56-53 60-55 53-55 57-55)로 꺾고 우승을 차지했다.

이로써 한국은 이 종목 6연패를 달성함과 동시에 남자 3장, 여자 3장 등 총 6장의 올림픽 출전권을 얻게 됐다.

 


 

또한 지난 8월 진행된 베를린 세계선수권대회에서 부진했던 여자 대표팀은 이번 대회를 통해 반등의 발판을 마련하게 됐다. 당시 입상에 실패하며 파리행 티켓을 따내지 못한 대표팀은 이후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을 통해 1장의 출전권만 거머쥐었는데, 이번 우승을 통해 3장을 모두 확보하게 됐다.

이들은 또한 개인전에서도 자신의 진가를 드러냈다. 특히 임시현은 총점 합계 689점으로 21세 이하 세계 신기록과 아시아 신기록, 아시아선수권대회 신기록을 한번에 갈아 치우며 2024년을 ‘임시현의 해’로 장식했다.

임시현과 최미선, 강채영이 준결승에 진출한 가운데 임시현과 최미선이 결승에서 만나 치열한 혈투 끝에 최미선이 슛오프 승리를 거머쥐며 대회 2관왕을 달성했다. 동메달 결정전에 진출한 강채영은 중국의 리지아만에 패하며 아쉽게 4위를 차지했다.

베를린 대회 단체전 우승으로 이미 3장의 파리행 티켓을 확보했던 남자 대표팀의 활약도 빛났다. 이우석, 김우진, 김제덕으로 꾸려진 대표팀은 결승에서 카자흐스탄은 6-2로 꺾고 우승했다. 개인전에서는 김우진이 정상에 섰고, 동메달은 이우석에게 돌아갔다. 김제덕은 4위를 마크했다.

임시현, 이우석이 짝을 이룬 리커브 혼성 단체전에서도 금메달을 따낸 가운데 컴파운드 대표팀도 금메달 1개, 은메달 1개, 동메달 2개를 따내는 등 준수한 성적표를 작성했다. 최용희, 김종호, 양재원이 나선 남자 단체전 결승에서 우승했고, 남자 개인전에서는 김종호가 은메달을 목에 걸었다. 혼성 단체전에서는 양재원과 소채원이 동메달을 수확했으며, 여자 단체전에서도 조수아, 오유현, 소채원이 동메달을 합작했다.

그렇게 한국은 이번 대회에서 금메달 6개와 은메달 2개, 동메달 3개를 따내게 됐다. 올해 모든 대회 일정을 마친 선수단은 오는 12월 2024년도 양궁 국가대표 2차 선발전 남녀 각 상위 4명의 선수들과 함께 진천선수촌 동계입촌 훈련을 진행하며, 내년 3월 재개될 국가대표 3차 선발전을 통해 파리올림픽에 출전할 새로운 국가대표에 도전하게 된다.

  • 축구
  • 야구
  • 농구
[DFB-포칼 프리뷰] 유니온 베를린 VS FC 바이에른 뮌헨
[DFB-포칼 프리뷰] 유니온 베를린 VS FC 바이에른 뮌헨
[유니온 베를린의 유리한 사건]1.유니온 베를린은 이날에 지리적 우위를 점합니다. 유니온 베를린은 이날에 진출권을 획득하도록 하겠습니다.2.미드필더 라니 케디라 선수가 지난 FC ...
[코파 이탈리아 프리뷰] 인터밀란 VS 베네치아 FC
[코파 이탈리아 프리뷰] 인터밀란 VS 베네치아 FC
[인터밀란의 유리한 사건]1.인터밀란은 이날에 지리적 우위를 점합니다. 인터밀란은 이날에 꼭 전력을 다해 승리를 거두겠습니다.2.인터밀란은 며칠 전 AC 피사 1909와 원정에서 ...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프리뷰] 번리 FC VS 크리스탈 팰리스 FC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프리뷰] 번리 FC VS 크리스탈 팰리스 FC
[번리 FC의 유리한 사건]1.공격수 지안 플레밍 선수가 올 시즌 리그 10경기에 출전해 4골을 넣었습니다.[크리스탈 팰리스 FC의 유리한 사건]1.크리스탈 팰리스 FC는 현재 랭...
'아찔한 레드 컬러' 수영복 자태 뽐낸 베이글 치어리더
'아찔한 레드 컬러' 수영복 자태 뽐낸 베이글 치어리더
치어리더 천소윤이 강렬한 수영복 자태로 시선을 사로잡았다.천소윤은 자신의 SNS에 여러 장의 사진을 업로드했다. 사진 속 그는 핫한 레드 컬러의 수영복을 입고 다양한 포즈를 취했다...
이지아, 47세 안 믿겨…탄탄 복근+쭉 뻗은 레깅스
이지아, 47세 안 믿겨…탄탄 복근+쭉 뻗은 레깅스
연기자 이지아가 건강미 넘치는 자태를 뽐냈다.이지아는 2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해외 여행지에서 찍은 일상 사진을 여러장 공개했다. 그는 슈퍼마리오를 테마로 한 놀이공원에서 머리띠를...
"너무 크고 무거워...수술도 못해" 가슴 고민 고백한 글래머 테니스 선수
일본 여자 프로 테니스 선수 소노다 아야노(30)가 자신의 SNS를 통해 가슴에 대한 고민을 털어놨다.소노다는 "지금까지 가슴에 대해 이야기한 적은 없었지만, DM도 오고 여성분들...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