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운맛’ 커리, 2주차 으뜸…테이텀도 활약
출처:스포츠경향|2023-11-07
인쇄


스테판 커리(35)와 제이슨 테이텀(25)이 한 주간 놀라운 활약을 선보였다.

NBA는 7일(이하 한국시간) 2023-24시즌 2주차(10.31~11.6) 이주의 선수를 발표했다.

서부 콘퍼런스는 커리가, 동부 콘퍼런스에선 테이텀이 한 주 동안 가장 빛났던 선수로 선정됐다.

지난해 11월 5일 이후 무려 1년 만에 이주의 선수로 뽑힌 커리는 통산 20번째 수상이라는 금자탑을 쌓아 올렸다. 그는 해당 기간 팀을 3승 1패로 이끌면서 경기당 31.1분을 뛰면서 평균 30.3득점 5리바운드 4.8어시스트 1.3스틸과 야투 성공률 57.4% 3점 성공률 52.3%(11개 시도) 자유투 성공률 87%(8.7개 시도)를 기록했다.

특히 커리는 뉴올리언스 펠리컨스, 새크라멘토 킹스, 오클라호마시티 썬더로 이어지는 경기에서 클러치 상황에 접어들자 외곽슛을 집중적으로 폭발시켰다. 커리의 활약 속에 많은 승수를 추가한 골든스테이트는 현재 5승 2패로 서부 3위를 수성 중이다.

테이텀은 지난주 경기당 31.7분을 뛰며 평균 31.7득점 9.7리바운드 2.7어시스트와 야투 성공률 58.9% 3점 성공률 54.2%(8개 시도) 자유투 성공률 94.1%(5.7개 시도)를 기록했다. 해당 기간 보스턴은 3경기에서 모두 승리하면서 이번 시즌 무패 행진을 유지하고 있다.(5-0)

또한 테이텀은 보스턴 역사에 순조롭게 다가서는 중이다. 현재 그는 이주의 선수 수상을 10번이나 받게 되면서 프랜차이즈 3번째로 높은 위치에 올라서게 됐다. 해당 부문에서 그보다 많은 수상 횟수를 자랑하는 선수는 폴 피어스(17회), 래리 버드(14회)와 같은 대선배들이다.

아울러 테이텀은 금주에 NBA 역사상 10번째로 어린 나이, 보스턴 프랜차이즈 역사상 최연소 통산 1만 득점을 달성했다.

한편 이들에 밀려 아쉽게 이주의 선수로 뽑히지 못한 선수들도 있다.

서부는 앤서니 데이비스(레이커스), 루카 돈치치(댈러스), 앤서니 에드워즈(미네소타), 제레미 그랜트(포틀랜드), 니콜라 요키치(덴버) 그리고 빅터 웸반야마(샌안토니오)가 한 주 동안 좋은 활약을 펼쳤고 동부에선 스코티 반즈(토론토), 조엘 엠비드와 켈리 우브레 주니어(필라델피아), 타이리스 할리버튼(인디애나), 도노반 미첼(클리블랜드), 디존테 머레이(애틀랜타) 및 캠 토마스(브루클린)가 맹활약했다.

  • 축구
  • 야구
  • 기타
[세리에 A 프리뷰] 토리노 FC VS AS 로마
[세리에 A 프리뷰] 토리노 FC VS AS 로마
[토리노의 유리 사건]1. 체 아담스는 최근의 컨디션이 뜨거워서 각종 경기에서 5골을 넣었습니다.2. 지오반니 시메오네는 본 시즌에 지금까지 발휘가 뛰어나서 5골을 기록했습니다.3...
[분데스리가 프리뷰] FC 아우크스부르크 VS SC 프라이부르크
[분데스리가 프리뷰] FC 아우크스부르크 VS SC 프라이부르크
[FC 아우크스부르크의 유리 사건]1. FC 아우크스부르크는 현재 15점을 보유하며 분데스리가 15위에 랭크되어 있습니다. 팀은 생존에 집중하고 있으며 강등권보다 단 2점 앞서 있...
[라리가 프리뷰] 셀타 비고 VS 라요 바예카노
[라리가 프리뷰] 셀타 비고 VS 라요 바예카노
[셀타 비고의 유리 사건]1. 셀타 비고는 현재 리그 7위에 위치해 있으며, 29점으로 유럽 축구 상위 6위권과 단 3점 차이입니다. 이번 홈 경기에서 3점을 모두 확보하기 위해 ...
홍진영, 이렇게 글래머러스했나…"달밤에 다같이 수영복 입고" 반전
홍진영, 이렇게 글래머러스했나…
가수 홍진영이 지인들과 함께한 여유로운 시간을 공개했다.18일 홍진영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달밤에 다같이 수영복 입고 물놀이는 하지 않았(지만)"이라는 글과 함께 다수의 사진을 ...
진재영, 직각 어깨 드러내며 日 야외 온천욕 중…"천국의 조각들"
진재영, 직각 어깨 드러내며 日 야외 온천욕 중…
진재영이 야외 온천 중 아찔한 등 노출로 눈길을 끌었다.지난 17일 진재영이 자신의 SNS에 "기모노 처음 입어본 사람 목욕탕 가는 길 처음이란 말은 모든 걸 설레게 해"라는 글과...
이게 휴가라고? 안유진, 바다 앞 수영복 자태에 "화보가 따로 없네"
이게 휴가라고? 안유진, 바다 앞 수영복 자태에
그룹 아이브(IVE)의 리더 안유진이 여름의 여운을 담은 휴가 사진으로 팬들과 소통했다.안유진은 지난 14일 자신의 SNS에 "take me back(나를 다시 데려가 줘)"라는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