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채연, 시니어 GP 여자 싱글 은메달 획득…첫 출전부터 '입상' 성과
출처:엑스포츠뉴스|2023-10-29
인쇄

 

피겨스케이팅 여자 싱글 기대주 김채연(16·수리고)이 자신의 시니어 그랑프리 첫 대회에서 은메달을 목에 걸었다.

김채연은 29일(한국시간) 캐나다 밴쿠버에서 열린 2023/24 국제빙상경기연맹(ISU) 시니어 그랑프리 2차 대회 ‘스케이트 캐나다‘ 프리스케이팅에서 기술점수(TES) 67.35점, 예술점수(PCS) 63.49점, 총점 130.84점을 받았다.

전날 쇼트프로그램 점수 70.31점을 합쳐 최종 합계 201.15점을 따낸 김채연은 2022 베이징 올림픽에서 동메달을 따고 지난해와 올해 세계선수권대회에서 2연패를 일궈낸 일본 에이스 사카모토 가오리(226.13점)에 이어 2위를 차지했다. 동메달은 마쓰이케 리노(일본·198.62점)에게 돌아갔다. 따돌렸다.

김채연은 지난 시즌 두 차례 주니어 그랑프리 대회에서 은메달과 동메달을 획득했고, 왕중왕전인 주니어 그랑프리 파이널에서 동메달을 딴 기대주다.

지난 1월 국내 시니어와 주니어 선수들이 모두 나와 겨루는 종합선수권에선 4위를 차지한 적이 있다.

김채연은 이번 시즌부터 시니어 무대에 나설 수 있어 그랑프리 대회에 참가했는데 첫 대회부터 값진 성과를 끌어냈다. 김채연은 다음 달 17~19일 핀란드 에스포에서 열리는 그랑프리 5차 대회 성적에 따라 12월7일부터 중국 베이징에서 열리는 시니어 그랑프리 파이널 진출까지 노릴 수 있게 됐다.

 

 

이날 김채연은 프리스케이팅 주제곡인 영화 ‘광녀들의 무도회‘(Le bal des folles) 오리지널 사운드 트랙(OST)에 맞춰 움직이기 시작했다.

첫 과제인 더블 악셀(기본점수 3.30)을 가볍게 성공해 수행점수(GOE) 가산점 0.71점을 따낸 김채연은 두 번째 과제 트리플 러츠-트리플 토루프 콤비네이션 점프(기본점수 10.10점), 세 번째 트리플 루프(기본점수 4.90점)까지 완벽하게 수행하며 GOE 가산점을 각각 1.18점, 0.91점 얻었다.

다만 전반부 마지막 점프 트리플 플립(기본점수 5.30점)에선 어텐션(에지 사용주의)과 언더로테이티드(under rotated·점프의 회전수가 90도 이상 180도 이하로 모자라는 경우) 판정이 나오면서 수행점수(GOE) 1.45점이 깎이는 등 2.79점 획득에 그쳤다.

김채연은 플라잉 체인지 풋 콤비네이션 스핀을 최고 난도인 레벨 4로 처리했으나 트리플 플립-더블 토루프-더블 루프 콤비네이션 점프(기본점수 9.13점)에서 다시 어텐션, 언더로테이티드 판정을 받아 GOE 1.52점 감점을 받는 등 점수를 제대로 얻지 못했다.

이어진 트리플 러츠-더블 악셀 시퀀스 점프(기본점수 10.12점)는 완벽하게 뛰었다. 스텝시퀀스(레벨4)와 코레오시퀀스로 연기 완성도를 높인 김채연은 마지막 점프 과제 트리플 살코(기본점수 4.73점)를 깔끔하게 마무리해 GOE 0.55점을 챙긴 뒤 플라잉 카멜 스핀(레벨4)과 체인지 풋 콤비네이션 스핀(레벨4)으로 연기를 마무리했다.

한국은 지난 주 미국에서 열린 1차 대회에서 2019 ISU 4대륙선수권대회 은메달리스트 유영과 주니어 시절 두각을 나타냈던 위서영이 각각 11위와 12위에 그쳤으나 김채연이 은메달을 따고 그랑프리 파이널 진출까지 노릴 수 있게 되면서 아쉬움을 풀었다.

 

 

한국 여자 피겨는 11월3일부터 5일까지 프랑스 앙제르에서 열리는 그랑프리 3차 대회에선 지난 시즌 세계선수권 은메달과 4대륙선수권 금메달을 따낸 에이스 이해인이 나선다.

이해인은 2021/22시즌부터 시니어 그랑프리에 나섰으나 지난 시즌까지 4차례 출전해 한 번도 입상하지 못했다. 지난 시즌엔 미국 대회와 프랑스 대회에 나서 나란히 4위에 머무르는 등 시상대에 아깝게 오르지 못했다.

이번 시즌은 달라 그랑프리에 앞서 열린 상하이 트로피에서 은메달을 따내는 등 특유의 ‘슬로 스타터‘ 경향을 벗는 모습이어서 생애 첫 시니어 그랑프리 입상도 기대할 만하다.

  • 축구
  • 야구
  • 농구
'노장투혼' 이니고 마르티네스, 바르셀로나 새 주장단 후보로 급부상
'노장투혼' 이니고 마르티네스, 바르셀로나 새 주장단 후보로 급부상
지난 시즌 바르셀로나 수비의 핵심으로 활약한 이니고 마르티네스가 주장단에 포함될 가능성이 제기됐다.스페인 축구 기자 빅토르 나헤는 지난 13일(이하 현지시간) 바르셀로나가 이니고 ...
'안토니 턴' 이제 맨유서 못본다→연봉 삭감해서라도 나간다…안토니, 레알 베티스 완전 이적 열망
'안토니 턴' 이제 맨유서 못본다→연봉 삭감해서라도 나간다…안토니, 레알 베티스 완전 이적 열망
현란한 턴동작으로 유명한 안토니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를 떠날 수 있을지 관심이 모아진다. 레알 베티스가 유력 행선지로 지목된다.영국 더하드태클은 14일(한국시각) "맨체스터 유나이...
뉴캐슬전 나서는 팀 K리그, ‘주토피아’ 테마 유니폼 입는다
뉴캐슬전 나서는 팀 K리그, ‘주토피아’ 테마 유니폼 입는다
뉴캐슬과 맞붙는 팀 K리그 선수들이 디즈니 애니메이션 ‘주토피아’ 테마의 유니폼을 입는다.한국프로축구연맹은 14일 ‘2025 쿠팡플레이 시리즈’ 1경기에서 뉴캐슬 유나이티드와 맞붙...
김빈우, 한뼘 비키니 입고 자녀들과 물놀이..'핫바디' 자랑 여념없네
[SCin스타] 김빈우, 한뼘 비키니 입고 자녀들과 물놀이..'핫바디' 자랑 여념없네
배우 김빈우가 완벽한 몸매로 부러움을 자아냈다.김빈우는 지난 12일 개인 계정을 통해 "아이들과 함께하는 여름. 얘들아 너무 즐거웠다. 그치? 가족은 내 전부"라는 글과 함께 사진...
김현영, 비키니 끝장 자극 "치킨 보다 터졌다"
치어리더 김현영, 비키니 끝장 자극
치어리더 김현영이 수영복을 입으면서 볼륨감 넘치는 몸매를 과시했다.김현영은 11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치킨과 크레이지인럽..냠냠냠~물놀이조아 여름조아 치킨조아"라며 여러 장...
최연수, 순백 웨딩드레스 자태 공개 후 해명?…"여러분 이겁니다"
'김태현♥' 최연수, 순백 웨딩드레스 자태 공개 후 해명?…
최현석 셰프 딸 최연수가 웨딩드레스 자태를 자랑했다.지난 13일 최연수가 자신의 SNS를 통해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콘텐츠를 진행했다.한 네티즌이 '나랑 결혼하자'라고 하자 최연...
  • 스포츠
  • 연예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