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픈 엄마에 바친 특별韓 우승컵' 코리아 오픈 새 女王, 페굴라
출처:노컷뉴스|2023-10-16
인쇄



통산 4번째 우승 트로피는 특별했다. 어머니의 나라인 한국에서, 그것도 한국 전통의 청자 트로피를 들어올렸기 때문이다.

제시카 페굴라(29·미국)는 15일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테니스코트에서 열린 ‘여자프로테니스(WTA) 투어 하나은행 코리아 오픈‘(총상금 25만9303 달러) 단식 결승에서 위안웨(128위·중국)를 제압했다. 세계 4위 페굴라가 세트 스코어 2 대 0(6-2 6-3) 완승을 거뒀다.

개인 통산 4번째 WTA 우승이다. 페굴라는 2019년 미국 워싱턴 D.C 오픈에서 처음 우승했고, 지난해 10월 멕시코 과달라하라 대회와 올해 8월에는 캐나다 오픈에서 정상에 올랐다. 특히 과달라하라, 캐나타 오픈은 WTA 1000 시리즈다.

반면 코리아 오픈은 250 시리즈. 그러나 페굴라에게는 특별한 의미를 갖는다. 미국으로 입양된 한국인 어머니의 고국이기 때문이다. 페굴라는 2019년에도 코리아 오픈에 나섰지만 당시 78위로 1회전에서 탈락했다. 그러나 4년이 지나 화려하게 가장 높은 자리에 섰다.

페굴라는 경기 후 이번 우승에 대해 "매우 특별하다"고 운을 뗐다. 이어 "2019년에는 엄마와 엄마를 입양한 할아버지와 함께 왔다"면서 "그리고 어머니가 작년에 심장 질환으로 쓰러져 건강을 회복 중이신데 우승을 해서 더욱 특별하다"고 강조했다.

어머니 킴 페굴라는 남편 페리와 천연 가스, 부동산, 스포츠 및 엔터테인먼트 사업가로 성공했다. 순자산이 50억 달러(약 6조7000억 원)에 이를 정도다. 다만 심장과 뇌까지 건강 상태가 현재 좋지는 않다.

그런 만큼 고국에서 열린 대회에서 딸의 우승 소식은 힘이 될 만하다. 페굴라는 "어머니께서 이번주 내내 대회를 지켜보신다고 했기 때문에 이런 결과를 낸 부분이 더욱 특별하다"고 흡족한 미소를 지었다.



4년 전과 달라진 상황도 들려줬다. 페굴라는 "2019년 이후 4년간 많이 변했는데 좋은 점과 나쁜 점이 있었다"면서 "어머니의 건강은 나빠졌지만 내 테니스 커리어는 매우 성장했다"고 말했다. 이어 "할머니, 할아버지께서 함께 보신다고 했는데 그 대회에서 우승하여 기쁘다"면서 "지난 한국 방문 때 함께했던, 어머니를 입양하신 내 할아버지 생각도 났는데 안 그래도 우승 문자가 왔다"고 덧붙였다.

투어 첫 우승과 4번째 우승의 의미도 부여했다. 페굴라는 "미국 국적인 내가 투어 첫 타이틀은 2019년 미국의 수도인 워싱턴 D.C 대회에서 따내고, 오늘은 한국의 수도 서울에서 열린 코리아 오픈에서 타이틀을 땄다는 사실이 참 특별하다"면서 "이제 미국과 한국에서 모두 우승해본 투어 선수가 됐다"고 힘주어 말했다.

코리아 투어만의 청자 우승컵에 대해서도 페굴라는 "한국이라는 곳에서 한국 문화의 스타일로 제작돼서 특별하다"고 미소를 지었다. 이미 페굴라는 "한국식 바비큐와 김치는 정말 좋아하고 많이 먹었다"고 여러 차례 취향을 밝힌 바 있다.

내년에도 방한할 의지를 다졌다. 페굴라는 "내년 코리아 오픈이 500 시리즈로 승격되는데 대진이 더 세질 것"이라면서 "일정을 봐야겠지만 당연히 다시 오고 싶다"고 강조했다.

페굴라는 갑부인 부모에 의지하지 않고 자신의 능력으로 투어를 뛰는 것으로도 유명하다. 4년 전과 달리 대기만성을 이뤄 세계 톱 랭커로 방한한 페굴라. 과연 내년에도 코리아 오픈의 여왕으로 우뚝 설지 지켜볼 일이다.

  • 축구
  • 야구
  • 농구
[이탈리아 세리에 A 프리뷰] US 크레모네세 VS 엘라스 베로나 FC
[이탈리아 세리에 A 프리뷰] US 크레모네세 VS 엘라스 베로나 FC
[엘라스 베로나 FC의 유리한 사건]1.엘라스 베로나 FC는 현재 2승7무11패 승점 13점으로 20위에 있지만 17위팀(강등권 외)보다 승점 4점차로 뒤쳐져 있습니다. 엘라스 베...
韓 축구 ‘초대박’ 소식...또 한 명의 ‘유럽리거’ 탄생 유력! ‘포옛 황태자’ 전진우, 英 2부 옥스포드 이적 근접
韓 축구 ‘초대박’ 소식...또 한 명의 ‘유럽리거’ 탄생 유력! ‘포옛 황태자’ 전진우, 英 2부 옥스포드 이적 근접
전북 현대의 전진우가 해외 진출을 눈앞에 두고 있다.영국 ‘스카이스포츠’ 소속 리얄 토마스 기자는 18일(이하 한국시각) “전진우가 옥스퍼드 유나이티드 이적에 근접했다”고 보도했다...
英 BBC ‘비피셜’ 떴다, 결국 프랭크 감독 경질…“토트넘, 7개월 만에 결별 심각하게 검토”
英 BBC ‘비피셜’ 떴다, 결국 프랭크 감독 경질…“토트넘, 7개월 만에 결별 심각하게 검토”
점점 토트넘 홋스퍼의 인내심이 바닥을 드러내고 있다. 토마스 프랭크 감독 경질을 심각하게 고려하고 있다.영국 공영방송 'BBC'는 19일(한국시간) “프랭크 감독이 토트넘 구단 내...
서현, 쫙 찢어지는 다리에 도 넘는 청순·섹시 美…발레룩에 10만명 '좋아요'
서현, 쫙 찢어지는 다리에 도 넘는 청순·섹시 美…발레룩에 10만명 '좋아요'
서현이 발레 스튜디오에서의 모습을 공개했다.18일 소녀시대 멤버이자 배우 서현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발레슈즈, 천사날개, 블루하트' 이모티콘과 함께 다수의 사진을 공개했다.공개된...
카즈하, 반전 뒤태 드레스에 깜짝…청순 섹시의 표본
르세라핌 카즈하, 반전 뒤태 드레스에 깜짝…청순 섹시의 표본
르세라핌 카즈하가 과감한 화이트 드레스 자태를 뽐냈다.지난 17일 카즈하가 자신의 SNS에 별다른 멘트 없이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 카즈하는 옆구리부터 뚫려 있는 화이트 ...
홍진영, 이렇게 글래머러스했나…"달밤에 다같이 수영복 입고" 반전
홍진영, 이렇게 글래머러스했나…
가수 홍진영이 지인들과 함께한 여유로운 시간을 공개했다.18일 홍진영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달밤에 다같이 수영복 입고 물놀이는 하지 않았(지만)"이라는 글과 함께 다수의 사진을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