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해외
"RYU, 계속 투구한다는 보장 없어" 디애슬레틱 냉혹한 평가.. 토론토 재계약 만류
출처:스포츠조선|2023-10-13
인쇄


 

류현진이 토론토 블루제이스와 재계약을 맺을 가능성은 낮아 보인다.

스포츠 전문매체 ‘디애슬레틱‘은 12일(한국시각) 토론토의 오프시즌을 전망하며 류현진은 2024시즌 계획에 포함될 확률이 높지 않다고 분석했다.

디애슬레틱은 ‘블루제이스는 류현진과 다시 계약을 맺어야 할까?‘라며 스스로 질문을 던졌다.

류현진은 2020시즌을 앞두고 토론토와 4년 8000만달러(약 1080억원)에 합의했다. 이 사인은 올해 만료다. 류현진은 다시 FA 자격을 획득했다.

디애슬레틱은 ‘류현진은 다음 시즌 37세다. 올해 그의 패스트볼 평균 구속은 89.8마일(약 145km)이었다. 그가 투구를 계속 할 수 있다는 보장은 없다(there is no guarantee he‘ll continue pitching)‘라고 냉정하게 평가했다.

류현진은 2022년 6월 토미존 수술(팔꿈치인대접합수술)을 받았다. 올해 8월 복귀에 성공했따. 11차례 선발 등판 동안 평균자책점 3.46을 기록했다. 디애슬레틱은 류현진의 구속 저하와 부상 이력을 근거로 풀타임을 꾸준하게 던지기 어려울 것이라고 예측한 것이다.

 


 

디애슬레틱은 류현진에게는 토론토가 맞을 수도 있지만 정작 토론토는 류현진이 꼭 필요한 상황은 아니라고 평가했다.

디애슬레틱은 ‘류현진이 한 시즌 더 뛰기를 원한다면 블루제이스가 바람직한 곳이 될 수 있다. 그는 이미 클럽하우스에서 호평을 받고 있다. 토론토는 류현진에게 편안한 곳이다‘라고 설명했다.

그러나 토론토는 선발 자원이 풍부하다. 크리스 배싯, 케빈 가우스먼, 호세 베리오스, 기쿠치 유세이까지 4선발은 확실하다. 나머지 한 자리는 알렉 마노아를 비롯한 유망주들을 위한 공간이다.

디애슬레틱은 ‘로테이션에 남는 자리가 하나밖에 없다. 토론토는 젊은 선발투수들을 위해 그 자리를 비워두기를 원할 것이다‘라며 선발투수 자체를 영입하지 않을 것이라고 추측했다.

다만 ‘뉴욕포스트‘가 류현진이 뉴욕 양키스에 적합하다고 추천한만큼 토론토가 아니더라도 갈 곳은 충분히 있을 것으로 보인다.

  • 축구
  • 농구
  • 기타
'손흥민 신경은 1도 안 쓰지?' 토트넘 감독, 'SON 인종차별자' 징계 복귀에 화색…"그가 돌아와 좋다"
'손흥민 신경은 1도 안 쓰지?' 토트넘 감독, 'SON 인종차별자' 징계 복귀에 화색…
그야말로 토사구팽(兎死狗烹)이다. 토트넘 핫스퍼 유니폼을 입고 10년 가까이 활약한 손흥민(32)의 헌신에는 나 몰라라 하더니 인종차별 혐의로 중징계를 받은 로드리고 벤탄쿠르(27...
'무려 3200억' 받았다 "고맙다 중국!" 7년 생활 마무리→조국 브라질행... 오스카, 상파울루 3년 계약
'무려 3200억' 받았다
중국 슈퍼리그(CSL)에서 뛴 용병 중 최고 수혜자다. 오스카(33)가 중국 생활을 마무리하고 조국 브라질로 돌아갔다.브라질 명문 상파울루는 25일(한국시간)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
더욱 치열해질 K리그1 승격 경쟁…점입가경의 2025시즌 K리그2
더욱 치열해질 K리그1 승격 경쟁…점입가경의 2025시즌 K리그2
2025시즌에도 K리그2에선 치열한 승격 경쟁이 불가피하다. 특히 종전보다 우승의 가치가 더욱 커졌다. K리그1과 K리그2 팀들 사이의 전력차가 더욱 벌어져 승강 플레이오프(PO)...
60대 황신혜, 섹시 산타 변신…파격 드레스 맵시
60대 황신혜, 섹시 산타 변신…파격 드레스 맵시
배우 황신혜가 섹시 산타클로스로 변신했다.황신혜는 24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메리 크리스마스”라는 글을 게재했다.함께 공개한 사진 속 황신혜는 61세 나이를 잊은 듯한 파격 드레...
블랙핑크 리사, 팬티 바람에 산타 기다리나…아찔 성탄 패션
블랙핑크 리사, 팬티 바람에 산타 기다리나…아찔 성탄 패션
그룹 블랙핑크 리사가 하의실종 크리스마스 패션을 선보였다.리사는 25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모두 행복, 기쁨 가득한 연말이 되길. 메리 크리스마스”라는 글을 게재했다.함께 공개한...
장재인, 노브라 이어 하의 실종..파격 노출패션 즐기네
장재인, 노브라 이어 하의 실종..파격 노출패션 즐기네
가수 장재인이 또 파격 패션에 도전했다.장재인은 지난 23일 자신의 SNS에 “올 아이 원트 포 크리스마스 이즈(All I Want for Christmas is)”라는 멘트와 함...
  • 스포츠
  • 연예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