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안게임] 역도 여자 87㎏급 2위 윤하제·3위 정아람 "우린 운명의 라이벌"
출처:연합뉴스|2023-10-08
인쇄

항저우 맞대결 끝낸 둘은 전국체전에서 다시 맞붙어

 

윤하제(24·김해시청)는 5월 진주아시아선수권에서 합계 2위에 올랐고, 정아람(24·인천시청)은 9월 리야드 세계선수권에서 동메달을 목에 걸었다.

앞선 두 국제대회에서 한국 역도는 여자 87㎏급에 1명씩만 내보냈다.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에서는 전략적으로 여자 87㎏급에 윤하제와 정아람이 동시에 출격했고, 한국 역도의 바람대로 시상대에 태극기 2개가 걸렸다.

지난 6일 중국 저장성 항저우 샤오산 스포츠센터에서 열린 대회 역도 여자 87㎏급 경기에서 윤하제는 인상 107㎏, 용상 145㎏, 합계 252㎏을 들어 2위에 올랐다.

3위는 합계 245㎏(인상 106㎏·용상 139㎏)을 든 정아람이었다.

메달 획득의 여운이 남은 7일 샤오산 스포츠센터에서 만난 둘은 "(합계 275㎏을 든 중국의) 량샤메이는 잡기 어렵다고 현실적으로 판단했다. 로잉위안(대만), 안크트셋세그 문크잔트산(몽골)과 우리 둘이 메달을 놓고 다투는 구도가 될 것으로 예상했다"고 전했다.

실제로 그랬다.

인상 108㎏을 든 로잉위안, 안크트셋세그 문크잔트산과 107㎏의 윤하제, 106㎏의 정아람이 용상에서 2위 싸움을 시작했다.

로잉위안과 문크잔트산이 용상 1∼3차 시기에서 모두 실패하면서, 은메달을 두고 한국 선수들이 선의의 경쟁을 펼쳤다.

윤하제는 "침착하게 내 페이스를 유지하자고 생각했다"며 "운 좋게 내가 2위가 됐다"고 했다.

정아람은 "솔직히 아쉽다. 당연히 나도 은메달을 노렸다"고 웃으며 "그래도 은메달을 딴 선수가 하제여서 기분 좋게 현실을 받아들였다"고 밝혔다.

 

 

윤하제는 1999년 10월, 정아람은 1998년 11월생이다.

같은 체급에, 또래 라이벌이 있다는 건 좋은 건강한 자극을 준다.

정아람은 "87㎏급은 국내 대회도 치열하다. 특히 하제는 내게 동기부여가 된다"고 말했다.

윤하제도 "아람 언니를 보며 ‘내가 더 열심히 하지 않으면 국가대표가 될 수 없다‘고 생각한다. 서로 좋은 기운을 주고받는다"고 전했다.

둘은 서로를 위로하는 사이기도 하다.

항저우 아시안게임에서 역도는 여자부 7개 체급(49㎏급, 55㎏급, 59㎏급, 64㎏급, 76㎏급, 87㎏급, 87㎏ 이상급) 경기가 열렸지만, 2024년 파리 올림픽 역도는 여자부가 5개 체급(49㎏급, 59㎏급, 71㎏급, 81㎏급, 81㎏ 이상급)으로 편성했다.

최중량급 기준이 81㎏으로 정해지면서, 87㎏급 선수들이 가장 큰 타격을 받았다. 기록이 더 좋은 기존 87㎏이상급 선수와 경쟁해야 올림픽에 출전할 수 있기 때문이다.

정아람은 "파리 올림픽 출전은 어려워진 건 사실이다. 87㎏급이 세계선수권에서는 정식 체급이니까, 일단 이 체급에서 세계 최고가 된 뒤에 2028년 로스앤젤레스(LA) 올림픽 출전을 위한 계획을 짜 볼 것"이라고 밝혔다.

윤하제는 "나는 아직 어리고 기록도 상승세다. 2028년 LA 올림픽이 어떤 체급을 정식으로 채택할지 지켜보고, 체급을 내리는 것도 고려할 생각"이라고 했다.

아시안게임 맞대결을 끝낸 윤하제와 정아람은 13일 개막하는 전국체전에서 다시 맞붙는다.

정아람이 "우리는 운명의 라이벌이다. 아시안게임에서 하제가 이겼으니, 전국체전에서는 내가 이겨야 한다"고 선전포고를 하자, 윤하제는 "전국체전도 즐기겠다. 내 승리를 기대 중"이라고 맞받아쳤다.

이후 둘은 마주 보며 까르르 웃었다.

  • 축구
  • 야구
  • 농구
[이탈리아 세리에 A 프리뷰] US 크레모네세 VS 엘라스 베로나 FC
[이탈리아 세리에 A 프리뷰] US 크레모네세 VS 엘라스 베로나 FC
[엘라스 베로나 FC의 유리한 사건]1.엘라스 베로나 FC는 현재 2승7무11패 승점 13점으로 20위에 있지만 17위팀(강등권 외)보다 승점 4점차로 뒤쳐져 있습니다. 엘라스 베...
韓 축구 ‘초대박’ 소식...또 한 명의 ‘유럽리거’ 탄생 유력! ‘포옛 황태자’ 전진우, 英 2부 옥스포드 이적 근접
韓 축구 ‘초대박’ 소식...또 한 명의 ‘유럽리거’ 탄생 유력! ‘포옛 황태자’ 전진우, 英 2부 옥스포드 이적 근접
전북 현대의 전진우가 해외 진출을 눈앞에 두고 있다.영국 ‘스카이스포츠’ 소속 리얄 토마스 기자는 18일(이하 한국시각) “전진우가 옥스퍼드 유나이티드 이적에 근접했다”고 보도했다...
英 BBC ‘비피셜’ 떴다, 결국 프랭크 감독 경질…“토트넘, 7개월 만에 결별 심각하게 검토”
英 BBC ‘비피셜’ 떴다, 결국 프랭크 감독 경질…“토트넘, 7개월 만에 결별 심각하게 검토”
점점 토트넘 홋스퍼의 인내심이 바닥을 드러내고 있다. 토마스 프랭크 감독 경질을 심각하게 고려하고 있다.영국 공영방송 'BBC'는 19일(한국시간) “프랭크 감독이 토트넘 구단 내...
서현, 쫙 찢어지는 다리에 도 넘는 청순·섹시 美…발레룩에 10만명 '좋아요'
서현, 쫙 찢어지는 다리에 도 넘는 청순·섹시 美…발레룩에 10만명 '좋아요'
서현이 발레 스튜디오에서의 모습을 공개했다.18일 소녀시대 멤버이자 배우 서현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발레슈즈, 천사날개, 블루하트' 이모티콘과 함께 다수의 사진을 공개했다.공개된...
카즈하, 반전 뒤태 드레스에 깜짝…청순 섹시의 표본
르세라핌 카즈하, 반전 뒤태 드레스에 깜짝…청순 섹시의 표본
르세라핌 카즈하가 과감한 화이트 드레스 자태를 뽐냈다.지난 17일 카즈하가 자신의 SNS에 별다른 멘트 없이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 카즈하는 옆구리부터 뚫려 있는 화이트 ...
홍진영, 이렇게 글래머러스했나…"달밤에 다같이 수영복 입고" 반전
홍진영, 이렇게 글래머러스했나…
가수 홍진영이 지인들과 함께한 여유로운 시간을 공개했다.18일 홍진영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달밤에 다같이 수영복 입고 물놀이는 하지 않았(지만)"이라는 글과 함께 다수의 사진을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