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비해야 살아남을 수 있어” 2순위 현대모비스의 행복한 고민
출처:점프볼|2023-09-15
인쇄

 

2순위 지명권을 획득한 현대모비스가 행복한 고민에 빠졌다.

울산 현대모비스는 14일 서울 논현동 KBL 센터 5층 교육장에서 열린 2023 KBL 신인선수 드래프트 순위 추첨에서 전체 2순위 지명권을 획득했다. 지난 시즌 6강 플레이오프에 진출하며 12%의 확률을 갖고 있었고, 수원 KT에 이어 두 번째로 현대모비스의 이름이 새겨진 공이 나왔다.

이번 드래프트는 문정현, 박무빈(이상 고려대), 유기상(연세대)이 BIG3로 꼽히고 있다. 현장 관관계자들 평가에 따르면 문정현의 1순위 지명 가능성이 높은 상황. 만약, 예상대로 KT가 문정현을 데려간다면 현대모비스는 박무빈과 유기상 중 한 명을 선택할 수 있다.

박무빈과 유기상은 스타일이 다르다. 박무빈은 빠른 스피드를 활용한 돌파 등 공격에 확실한 강점이 있다. 약점으로 지적받은 외곽슛도 많이 보완됐다. 유기상은 3점슛이 장점인 슈터 자원이다. 뛰어난 수비력도 그의 가치를 끌어올린 요인이다.

하지만 이들 중 한 명이 현대모비스에 와도 당장 실전에 투입되기 쉽지 않다. 서명진, 김태완, 김지완, 김현수 등 볼 핸들러 역할을 맡을 수 있는 가드가 많기 때문. 김국찬, 신민석 등 슈터 자원도 보유하고 있다. 다만 서명진, 김태완, 신민석 등 어린 선수들의 군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기에 행복한 고민을 거친 뒤 지명권을 행사할 것으로 예상된다.

현대모비스 조동현 감독은 본지와의 전화 통화에서 “박무빈과 유기상 모두 장단점이 있다. 활용도에 따라 차이가 있다. 이들을 더 지켜본 코치들과 의견을 나눠봐야 할 것 같다. 지금부터 고민해서 결정하도록 하겠다”고 이야기했다.

현대모비스가 가장 중요시 하는 것은 수비다. 왕조를 구축했던 유재학 감독 시절부터 수비를 강조했고, 조동현 감독이 지휘봉을 잡은 후에도 수비에 이은 속공을 팀 컬러로 내세우고 있다.

조동현 감독은 “수비력을 좀 더 보고 싶다. 신인들이 당장 팀에 와서 메인 공격 옵션을 가져갈 수 있는 상황은 아니다. 때문에 수비에 기본이 잡혀있어야 한다. 수비를 할 줄 알아야 프로에서 살아남을 수 있다”고 말했다.

현대모비스는 2002년 정훈, 2005년 김효범을 2순위 신인으로 선발한 바 있다. 18년 만에 현대모비스 유니폼을 입을 2순위는 누가 될까. 그 결과는 오는 21일 잠실학생체육관에서 예정된 2023 KBL 신인선수 드래프트에서 알 수 있다.

  • 축구
  • 야구
  • 기타
[EPL 프리뷰] 브라이턴 & 호브 앨비언 VS AFC 본머스
[EPL 프리뷰] 브라이턴 & 호브 앨비언 VS AFC 본머스
[브라이턴 & 호브 앨비언의 유리 사건]1. 브라이턴 & 호브 앨비언은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11위로, 상위 6위와 크게 차이가 나지 않습니다. 하위권 팀인 AFC 본머스를 상대로...
[AFC U-23 아시안컵 프리뷰] 일본 (U23) VS 한국 (U23)
[AFC U-23 아시안컵 프리뷰] 일본 (U23) VS 한국 (U23)
[일본 (U23)의 유리한 사건]1. 이 경기에서 양 팀은 상대를 물리치고 결승에 진출하기 위해 전력을 다할 것이며, 그들의 의지에는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2. 후루야 슈스케가 ...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프리뷰] 엘체 CF VS 세비야 FC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프리뷰] 엘체 CF VS 세비야 FC
[엘체 CF의 유리한 사건]1. 엘체 CF는 이번 시즌 홈에서 5승 4무 1패를 기록하며 승률 50%를 달성했습니다. 이번 시즌 현재까지 획득한 25점 중 19점이 홈 경기에서 나...
서현, 쫙 찢어지는 다리에 도 넘는 청순·섹시 美…발레룩에 10만명 '좋아요'
서현, 쫙 찢어지는 다리에 도 넘는 청순·섹시 美…발레룩에 10만명 '좋아요'
서현이 발레 스튜디오에서의 모습을 공개했다.18일 소녀시대 멤버이자 배우 서현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발레슈즈, 천사날개, 블루하트' 이모티콘과 함께 다수의 사진을 공개했다.공개된...
카즈하, 반전 뒤태 드레스에 깜짝…청순 섹시의 표본
르세라핌 카즈하, 반전 뒤태 드레스에 깜짝…청순 섹시의 표본
르세라핌 카즈하가 과감한 화이트 드레스 자태를 뽐냈다.지난 17일 카즈하가 자신의 SNS에 별다른 멘트 없이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 카즈하는 옆구리부터 뚫려 있는 화이트 ...
홍진영, 이렇게 글래머러스했나…"달밤에 다같이 수영복 입고" 반전
홍진영, 이렇게 글래머러스했나…
가수 홍진영이 지인들과 함께한 여유로운 시간을 공개했다.18일 홍진영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달밤에 다같이 수영복 입고 물놀이는 하지 않았(지만)"이라는 글과 함께 다수의 사진을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