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담되냐' 물었다→놀라운 대답이 나왔다...삐약이 신유빈, 올림피언의 '담대함'
출처:스포츠서울|2023-09-13
인쇄

 



한국 여자 탁구의 ‘현재이자 미래’인 신유빈(19·대한항공)이 자신의 첫 아시안게임 무대에 나선다. 사실 더 큰 대회도 이미 치렀다. 올림픽이다. 부담 대신 설렘이 더 크다.

신유빈은 12일 서울 송파구 방이동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열린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 국가대표 선수단 결단식에 참석했다. 새롭게 제작된 단복을 입고 동료 선수들과 함께 자리했다.

2004년생으로 아직 19살 소녀다. 그러나 실력은 나이와 별개다. 한국 여자 탁구의 간판선수로 우뚝 섰다. 어릴 때부터 신동 소리를 들었고, 잘 성장해 국가대표까지 올라섰다.



자신의 첫 번째 아시안게임을 앞두고 있다. 떨릴 법도 했지만, 신유빈은 오히려 웃었다. “결단식에 오니 아시안게임이라는 실감이 난다. 설렌다. 기대도 많이 된다”고 했다. “단복도 너무 멋있다”며 웃었다. 여느 소녀들과 다를 것 없는 모습이다.

책임감이나 부담감이 있을 수도 있다. 그러나 신유빈은 “메달을 생각하는 것보다, 내가 좋은 경기를 해야 한다. 최선을 다해 준비하고 있다. 그냥 내가 잘해야 한다. 부담감을 느끼는 것이 아니라 좋은 경기를 하겠다는 생각만 한다”고 강조했다.



여유에는 이유가 있다. 아시안게임도 메가 이벤트지만, 더 큰 무대를 이미 겪었다. 올림픽이다. 2년 전 있었던 2020 도쿄 올림픽에 출전했다.

메달을 딴 것은 아니다. 단식에서는 32강에서 마무리했고, 단체전에서 8강에 올랐다. 값진 경험을 했다. 이후 올해 열린 세계선수권에서도 출전했다. 개인전 16강에 올랐고, 복식에서는 전지희와 짝을 이뤄 은메달을 품었다.

세계 최고 수준의 대회에 잇달아 출전한 경험이 있다. 19살이지만, 갖출 것은 다 갖췄다. 아시안게임을 앞두고 “설렌다”는 말이 나오는 이유다.



신유빈은 “늘 하던 대로, 연습했던 것을 경기에서 완벽하게 보여야 한다. 그래야 중국을 이길 수 있다. 평소처럼 후회 없는 경기를 하면 좋은 결과가 따라오지 않을까 생각한다”며 웃었다.

이어 “기대가 크다. 재미있을 것 같다. 후회 없는 경기를 하자는 생각만 하고 있다. 기회가 찾아온 만큼, 출전하는 모든 종목에서 잘하고 싶다”며 각오를 다졌다.



사실 아시안게임 출전까지 시련도 있었다. 도쿄 올림픽 이후 손목 수술을 받았다. 이에 2022년 대표 선발전을 뛰지 못했다.

아시안게임이 1년 연기되면서 다시 기회를 잡았고, 선발전에서 7전 전승을 거두며 당당히 태극마크를 달았다. 여자 단식, 여자 복식, 혼합 복식, 여자 단체전까지 전 종목에 나선다.

2002 부산 대회 이후 금맥을 캐지 못하고 있는 한국 탁구. 신유빈이 중국을 넘고 21년 만에 금메달을 품을 수 있을까.

  • 축구
  • 야구
  • 농구
'김민재 어떡하나' 뮌헨 분위기가 심상치 않다…핵심 FW, 팬 향해 '손가락 욕설' 파문→조사 착수
'김민재 어떡하나' 뮌헨 분위기가 심상치 않다…핵심 FW, 팬 향해 '손가락 욕설' 파문→조사 착수
바이에른 뮌헨의 분위기가 심상치 않다.영국 매체 '데일리 메일'은 1일(이하 현지시간) "뮌헨이 1. FSV 마인츠 05 팬들에게 손가락 욕설 제스처를 취한 마이클 올리세(22)와...
SON 득점왕 밀어줬는데... 쿨루셉스키, AC밀란 이적설 "즐라탄이 원한다"
SON 득점왕 밀어줬는데... 쿨루셉스키, AC밀란 이적설
데얀 쿨루셉스키가 AC밀란과 연결됐다.토트넘 훗스퍼 소식통 '훗스퍼HQ'는 1일(한국시간) 이탈리아 '유베 라이브'를 인용하여 "AC밀란이 토트넘 스타 쿨루셉스키 영입에 큰 관심을...
"아내에게 미안했는데... 이제 어깨 펴겠다" 마음고생 고백한 주민규, '우승 결승골' 작렬→안도의 미소
"아내에게 미안했는데, 이제 어깨 펴고 집에 들어갈 것 같다."울산HD 간판 공격수 주민규(34)가 그간 마음고생을 털어놨다. K리그1 3연속 우승을 확정 지은 뒤에야 홀가분한 표...
필라테스 강사 출신 배우 양정원, 사기 혐의 고소당해
필라테스 강사 출신 배우 양정원, 사기 혐의 고소당해
필라테스 강사 출신 배우 양정원이 필라테스 학원 가맹점을 모집하는 과정에서 허위 계약조건을 내건 혐의로 고소를 당했다.서울 강남경찰서는 1일 사기·가맹사업법 위반 혐의로 다수 피해...
‘이천희♥’ 전혜진, 아직 여름 못보내…늘씬한 비키니 자태
‘이천희♥’ 전혜진, 아직 여름 못보내…늘씬한 비키니 자태
배우 전혜진이 늘씬한 몸매를 자랑했다.전혜진은 지난 31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나 또 노는 거 자신 있지”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에는 여유로운 일상을 보내고 ...
오연서, 발레코어룩도 섹시하게…청순 글래머 매력
오연서, 발레코어룩도 섹시하게…청순 글래머 매력
배우 오연서가 다양한 발레코어룩을 선보였다.오연서는 지난 31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하트 이모티콘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에는 발레 레슨을 듣고 있는 오연서의 모습이 담...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