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계 여자프로복싱 세계최강 금지약물 논란
출처:MK 스포츠|2023-09-11
인쇄

얼리샤 바움가드너(29·미국)가 여자프로복싱 슈퍼페더급(-59㎏) 월드 넘버원으로 거둔 2번째 승리 후 도핑 의혹에 휩싸였다.

독일·일본·한국계 어머니로부터 태어난 바움가드너는 2023년 2·7월 ▲세계복싱평의회(WBC) ▲국제복싱연맹(IBF) ▲세계복싱기구(WBO) ▲세계복싱협회(WBA) ▲국제복싱기구(IBO) 통합타이틀매치에서 연승을 거뒀다.

WBC 슈퍼페더급 잠정 챔피언을 지낸 엘렘 메칼레드(32·프랑스), WBO 슈퍼라이트급(-63.5㎏) 챔피언 출신 크리스티나 리나르다투(35·그리스)를 잇달아 꺾어 위상을 끌어올렸다.

 

 

바움가드너는 101년 역사를 자랑하는 미국복싱 잡지 ‘더 링’에 의해 지난해 10월 이후 여자 슈퍼페더급 최강자로 인정받고 있기도 하다. 그러나 리나르다투와 경기 3일 전 실시한 소변 검사에서 메스테롤론 양성 반응이 나왔다.

‘메스테롤론’은 강력한 남성 호르몬 및 약한 단백 동화 스테로이드 효과가 있어 의학적인 목적이 아닌 사용은 불법으로 규정된 금지약물이다. ‘단백 동화 스테로이드’는 근육 성장·발달에 도움을 준다.

WBC는 올해 5월 실버 챔피언 델핀 페르손(38·벨기에)과 인터내셔널 챔피언 신보미레(29)의 맞대결로 슈퍼페더급 챔피언 도전자 결정전을 치렀다. 신보미레는 원정경기의 불리함을 딛고 선전했으나 페르손한테 1-2 판정패를 당했다.

 

 

WBA는 전 세계챔피언 최현미(33)를 타이틀 의무 방어 상대로 인정하는 조건으로 바움가드너-메칼레드 챔피언 결정전을 허락했다. 이런 입장은 바움가드너가 왕좌를 지킨 후에도 재확인됐다.

벨기에 일간지 ‘더크란트 판베스트플란데런’은 “B 샘플이 도핑테스트에서 음성반응을 보이면 바움가드너는 여자프로복싱 슈퍼페더급 통합 챔피언 지위를 유지한다. 페르손은 미국 원정경기로 세계타이틀매치를 치른다”고 보도했다.

‘더크란트 판베스트플란데런’은 “바움가드너가 2023년 7월12일 제출한 B 샘플도 양성으로 나오면 출장정지 징계를 피할 수 없다. (금지약물 피해자로서) 리나르다투가 페르손과 ▲WBC ▲IBF ▲WBO ▲WBA ▲IBO 세계복싱챔피언 자리를 놓고 맞붙는다”며 설명했다.

 

 

리나르다투는 2022년까지 슈퍼라이트급에서 활동했다. 체중 감량이 쉽지 않을 수 있다. ‘더크란트 판베스트플란데런’은 “2단계 낮은 슈퍼페더급으로 또 내려가는 것을 거부한다면 신보미레한테 페르손과 재대결 기회가 주어진다”고 전망했다.

바움가드너는 “7월15일 리나르다투와 경기 후 2차례 도핑 테스트를 음성으로 통과했다. 3일 전 금지약물 양성 반응은 이치에 맞지 않는다”며 부인하고 있다. 혐의를 벗게 된다면 페르손뿐 아니라 WBA 전 챔피언이자 무패(21승1무) 프로복서로서 최현미 역시 다음 상대로 유력하다.

  • 축구
  • 야구
  • 농구
[DFB-포칼 프리뷰] 유니온 베를린 VS FC 바이에른 뮌헨
[DFB-포칼 프리뷰] 유니온 베를린 VS FC 바이에른 뮌헨
[유니온 베를린의 유리한 사건]1.유니온 베를린은 이날에 지리적 우위를 점합니다. 유니온 베를린은 이날에 진출권을 획득하도록 하겠습니다.2.미드필더 라니 케디라 선수가 지난 FC ...
[코파 이탈리아 프리뷰] 인터밀란 VS 베네치아 FC
[코파 이탈리아 프리뷰] 인터밀란 VS 베네치아 FC
[인터밀란의 유리한 사건]1.인터밀란은 이날에 지리적 우위를 점합니다. 인터밀란은 이날에 꼭 전력을 다해 승리를 거두겠습니다.2.인터밀란은 며칠 전 AC 피사 1909와 원정에서 ...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프리뷰] 번리 FC VS 크리스탈 팰리스 FC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프리뷰] 번리 FC VS 크리스탈 팰리스 FC
[번리 FC의 유리한 사건]1.공격수 지안 플레밍 선수가 올 시즌 리그 10경기에 출전해 4골을 넣었습니다.[크리스탈 팰리스 FC의 유리한 사건]1.크리스탈 팰리스 FC는 현재 랭...
'아찔한 레드 컬러' 수영복 자태 뽐낸 베이글 치어리더
'아찔한 레드 컬러' 수영복 자태 뽐낸 베이글 치어리더
치어리더 천소윤이 강렬한 수영복 자태로 시선을 사로잡았다.천소윤은 자신의 SNS에 여러 장의 사진을 업로드했다. 사진 속 그는 핫한 레드 컬러의 수영복을 입고 다양한 포즈를 취했다...
이지아, 47세 안 믿겨…탄탄 복근+쭉 뻗은 레깅스
이지아, 47세 안 믿겨…탄탄 복근+쭉 뻗은 레깅스
연기자 이지아가 건강미 넘치는 자태를 뽐냈다.이지아는 2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해외 여행지에서 찍은 일상 사진을 여러장 공개했다. 그는 슈퍼마리오를 테마로 한 놀이공원에서 머리띠를...
"너무 크고 무거워...수술도 못해" 가슴 고민 고백한 글래머 테니스 선수
일본 여자 프로 테니스 선수 소노다 아야노(30)가 자신의 SNS를 통해 가슴에 대한 고민을 털어놨다.소노다는 "지금까지 가슴에 대해 이야기한 적은 없었지만, DM도 오고 여성분들...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