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황금세대’의 주축 브룩스, “빌런이라는 평가? 동기부여를 받는다”
출처:바스켓코리아|2023-09-11
인쇄

 

브룩스의 활약으로 캐나다가 메달 사냥에 성공했다.

캐나다는 10일 필리핀 마닐라에 위치한 몰 오브 아시아 아레나에서 열린 2023 농구월드컵 3~4위전 미국과 경기에서 127-118로 승리했다.

캐나다는 딜런 브룩스(198cm, G-F)와 샤이 길저스 알렉산더(198cm, G)가 맹활약했다. 브룩스는 8개의 3점슛을 시도해 7개를 성공. 총 39점을 올렸다. 길저스 알렉산더도 31점 12어시스트 6리바운드를 기록하며 승부를 지배했다.

두 팀은 정규시간 내에 승부를 내지 못했다. 캐나다는 우위를 점했지만, 4쿼터 종료 4초 전, 111-107 상황에서 미칼 브릿지스(198cm, F)에게 자유투를 내줬다. 브릿지스가 1구는 넣었다. 이후 2구를 고의로 실패했고 공격 리바운드 후 3점슛까지 성공했다. 4초를 지키지 못한 캐나다였다.

하지만 연장전은 캐나다를 위한 시간이었다. 길저스 알렉산더는 연장에만 7점을 올렸다. 거기에 다른 선수들의 득점까지 더해졌다. 그 결과, 캐나다는 미국 상대로 승리하며 동메달을 차지했다.

경기에서 가장 많은 득점을 올린 브룩스는 NBA를 대표하는 ‘빌런’ 중 한 명이다. 하지만 브룩스는 이에 개의치 않았다.

브룩스는 ‘spdn sports’와 인터뷰를 통해 “사람들이 나를 빌런이라고 부르는 것을 누구보다 잘 안다. 하지만 신경 쓰지 않는다. 오히려 이를 통해 동기부여를 받는다”라며 “코비는 본인을 ‘블랙 맘바’라고 칭했다. 이는 그가 더 성장할 수 있었던 이유다. 나도 똑같다. 빌런이라고 불리지만, 이를 통해 더 성장한다. 무엇보다도 나는 아이들을 사랑하고, 팬들을 사랑하고, 동료들을 사랑한다”라고 이야기했다.

이후 브룩스는 본인의 안티팬들을 향해 “그들에게 정말로 감사하다. 그들은 나를 비난한다. 그러면서 내 플레이를 지켜본다. 그것은 내 성장을 돕는다. 그들을 통해 동기부여를 받는다”라는 말도 함께 남겼다.

한편, 브룩스는 지난 2022~2023시즌 최악의 시즌을 보냈다. 개인 성적도 좋지 않았고 경기 중 더티 플레이까지 선보였다. 이는 브룩스의 가치가 떨어진 이유. 하지만 휴스턴 로켓츠와 계약기간 4년 8,000만 달러에 계약했다.

그렇게 맞이한 농구 월드컵. 브룩스는 평균 15.1점을 기록하며 캐나다 ‘황금세대’의 주축임을 증명했다. 과연 이번 농구 월드컵에서 최고의 모습을 보인 브룩스가 새로운 소속 팀 휴스턴에서도 이러한 활약을 이어갈 수 있을지 주목된다.

  • 축구
  • 야구
  • 기타
[EPL 프리뷰] 브라이턴 & 호브 앨비언 VS AFC 본머스
[EPL 프리뷰] 브라이턴 & 호브 앨비언 VS AFC 본머스
[브라이턴 & 호브 앨비언의 유리 사건]1. 브라이턴 & 호브 앨비언은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11위로, 상위 6위와 크게 차이가 나지 않습니다. 하위권 팀인 AFC 본머스를 상대로...
[AFC U-23 아시안컵 프리뷰] 일본 (U23) VS 한국 (U23)
[AFC U-23 아시안컵 프리뷰] 일본 (U23) VS 한국 (U23)
[일본 (U23)의 유리한 사건]1. 이 경기에서 양 팀은 상대를 물리치고 결승에 진출하기 위해 전력을 다할 것이며, 그들의 의지에는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2. 후루야 슈스케가 ...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프리뷰] 엘체 CF VS 세비야 FC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프리뷰] 엘체 CF VS 세비야 FC
[엘체 CF의 유리한 사건]1. 엘체 CF는 이번 시즌 홈에서 5승 4무 1패를 기록하며 승률 50%를 달성했습니다. 이번 시즌 현재까지 획득한 25점 중 19점이 홈 경기에서 나...
서현, 쫙 찢어지는 다리에 도 넘는 청순·섹시 美…발레룩에 10만명 '좋아요'
서현, 쫙 찢어지는 다리에 도 넘는 청순·섹시 美…발레룩에 10만명 '좋아요'
서현이 발레 스튜디오에서의 모습을 공개했다.18일 소녀시대 멤버이자 배우 서현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발레슈즈, 천사날개, 블루하트' 이모티콘과 함께 다수의 사진을 공개했다.공개된...
카즈하, 반전 뒤태 드레스에 깜짝…청순 섹시의 표본
르세라핌 카즈하, 반전 뒤태 드레스에 깜짝…청순 섹시의 표본
르세라핌 카즈하가 과감한 화이트 드레스 자태를 뽐냈다.지난 17일 카즈하가 자신의 SNS에 별다른 멘트 없이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 카즈하는 옆구리부터 뚫려 있는 화이트 ...
홍진영, 이렇게 글래머러스했나…"달밤에 다같이 수영복 입고" 반전
홍진영, 이렇게 글래머러스했나…
가수 홍진영이 지인들과 함께한 여유로운 시간을 공개했다.18일 홍진영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달밤에 다같이 수영복 입고 물놀이는 하지 않았(지만)"이라는 글과 함께 다수의 사진을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