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C, 소트니코바 재조사 없다…"당시 도핑 검사 문제없어"
출처:마니아타임즈|2023-08-08
인쇄


국제올림픽위원회(IOC)는 전 피겨스케이팅 선수 아델리나 소트니코바가 2014년 소치 동계올림픽 당시 도핑 양성 판정을 받았다는 고백과 관련해 해당 사실이 없으며 재조사할 방침도 없다고 밝혔다.

7일 연합뉴스와 통화에서 대한체육회 국제교류부 관계자는 "IOC가 지난 4일 대한체육회의 소트니코바 도핑 문제와 관련한 질의서에 답신했다"며 "IOC는 2014년 소트니코바의 A샘플 도핑 검사에서 음성이 나왔고, 2017년 러시아 선수들을 대상으로 한 대대적인 검사에서도 소트니코바의 도핑 규정 위반 문제를 발견하지 못했다고 답했다"고 소개했다.

이 관계자는 "우리는 소트니코바가 자기 입으로 털어놓은 2014년 A샘플 양성 판정 사실에 문제를 제기했으나 IOC가 A샘플에서 양성 판정이 나온 적이 없다고 밝힘에 따라 이의를 제기하기는 어렵게 됐다"고 덧붙였다.

소트니코바는 지난달 한 유튜브 방송을 통해 소치 동계올림픽이 열린 2014년 도핑 검사 A샘플에서 양성이 나와 (B샘플에 관한) 두 번째 테스트를 받아야 했고, 두 번째 샘플에서 문제가 발견되지 않아 징계받지 않았다고 밝혀 파문이 일었다.

이에 대한체육회와 한국도핑방지위원회(KADA)는 A샘플 검사 양성 판정에 문제를 제기하고 IOC에 재조사를 요구했다.

그러나 IOC가 1차 검사 당시 양성 판정이 나온 사실 자체가 없다고 선을 그으면서 소트니코바의 소치 동계올림픽 금메달 박탈과 이에 따른 김연아의 금메달 승계는 어렵게 됐다.

김연아는 2014 소치 올림픽 당시 석연찮은 판정으로 소트니코바에게 밀려 피겨스케이팅 여자 싱글 은메달을 목에 걸었다.

한편 소트니코바는 지난달 소셜미디어에서 자신의 발언 내용을 해명했다.

당시 소트니코바는 "난 (방송에서) 도핑이 ‘발견됐다‘는 의미로 말한 것"이라며 "(소치 올림픽 당시) 도핑 샘플에 긁힌 자국이 있었고, 그들(세계도핑방지기구 혹은 국제올림픽위원회)이 발견했던 것"이라고 주장했다.

A샘플 도핑 검사에서 양성이 나온 게 아니라 샘플 훼손 문제를 거론했다가 전달 과정에서 오해가 생겼다는 의미다.

소트니코바는 최근 소셜미디어 계정에 2014 소치 올림픽 메달 세리머니 사진을 배경으로 포즈를 취하는 모습을 게재하기도 했다.

  • 축구
  • 야구
  • 농구
2년을 기다려 온 승격 기회… 전장에 돌아온 수원, 운명의 제주전에서 '절망적인 격차'로 이기는 게 가능할까?
2년을 기다려 온 승격 기회… 전장에 돌아온 수원, 운명의 제주전에서 '절망적인 격차'로 이기는 게 가능할까?
베일 속에서 승격을 위한 외나무다리 승부만 준비해온 수원 삼성이 정말 오랜만에 K리그1 팀과 대결을 앞두고 있다. 지난 2년간 체질 개선을 통해 전혀 다른 팀으로 거듭나고자 했던 ...
[DFB-포칼 프리뷰] 유니온 베를린 VS FC 바이에른 뮌헨
[DFB-포칼 프리뷰] 유니온 베를린 VS FC 바이에른 뮌헨
[유니온 베를린의 유리한 사건]1.유니온 베를린은 이날에 지리적 우위를 점합니다. 유니온 베를린은 이날에 진출권을 획득하도록 하겠습니다.2.미드필더 라니 케디라 선수가 지난 FC ...
[코파 이탈리아 프리뷰] 인터밀란 VS 베네치아 FC
[코파 이탈리아 프리뷰] 인터밀란 VS 베네치아 FC
[인터밀란의 유리한 사건]1.인터밀란은 이날에 지리적 우위를 점합니다. 인터밀란은 이날에 꼭 전력을 다해 승리를 거두겠습니다.2.인터밀란은 며칠 전 AC 피사 1909와 원정에서 ...
'아찔한 레드 컬러' 수영복 자태 뽐낸 베이글 치어리더
'아찔한 레드 컬러' 수영복 자태 뽐낸 베이글 치어리더
치어리더 천소윤이 강렬한 수영복 자태로 시선을 사로잡았다.천소윤은 자신의 SNS에 여러 장의 사진을 업로드했다. 사진 속 그는 핫한 레드 컬러의 수영복을 입고 다양한 포즈를 취했다...
이지아, 47세 안 믿겨…탄탄 복근+쭉 뻗은 레깅스
이지아, 47세 안 믿겨…탄탄 복근+쭉 뻗은 레깅스
연기자 이지아가 건강미 넘치는 자태를 뽐냈다.이지아는 2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해외 여행지에서 찍은 일상 사진을 여러장 공개했다. 그는 슈퍼마리오를 테마로 한 놀이공원에서 머리띠를...
"너무 크고 무거워...수술도 못해" 가슴 고민 고백한 글래머 테니스 선수
일본 여자 프로 테니스 선수 소노다 아야노(30)가 자신의 SNS를 통해 가슴에 대한 고민을 털어놨다.소노다는 "지금까지 가슴에 대해 이야기한 적은 없었지만, DM도 오고 여성분들...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