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진영, 왼쪽 어깨 담 통증…제주 삼다수 마스터스 2R 기권
출처:이데일리|2023-08-04
인쇄

프랑스서 바로 귀국해 시차 적응 어려움·피로감 겹쳐

 

고진영(28)이 왼쪽 어깨 담 통증으로 인해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투어 제주 삼다수 마스터스(총상금 10억원) 2라운드를 기권했다.

고진영은 4일 제주시의 블랙스톤 제주(파72)에서 열린 대회 2라운드를 10번홀에서 출발해 6개 홀을 친 뒤, 16번홀에서 어깨 담 증세를 호소하며 기권을 선언했다.

고진영은 12번홀(파4)에서 첫 버디를 낚으며 좋은 출발을 했으나 결국 16번홀(파3)을 마친 뒤 코스를 빠져나왔다.

후원사인 제주 삼다수 마스터스 10주년을 맞아 고진영은 무리한 일정에도 불구하고 이번 대회에 참가하기로 마음 먹었다. 지난주 프랑스에서 열린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투어 메이저 대회 아문디 에비앙 챔피언십을 공동 20위로 마친 뒤 바로 귀국한 고진영은 1일 연습 라운드, 2일 공식 기자회견 등 공식 일정을 진행했고 3일 1라운드를 시작했다.

고진영의 매니지먼트사인 세마스포츠마케팅 관계자는 “1라운드 때도 시차 때문에 잠도 거의 자지 못했고 지면이 움직이는 것처럼 느껴질 정도로 피로감을 느끼면서 18홀을 마쳤다. 오늘은 어깨 담 증세까지 더해졌지만 참아가며 경기를 진행했는데, 도저히 플레이하지 못할 수준이라고 판단해 기권했다”고 설명했다.

한낮 최고 온도가 34도에 이를 정도로 더운 날씨도 시차로 인해 컨디션 저하를 겪은 고진영에게 악재로 작용했다.

1라운드를 3오버파 75타 공동 47위로 마친 뒤 고진영은 “경기 초반에 살짝 더위를 먹었다. 홀이 약간 움직이는 것 같은 느낌이 들었다”고 토로하기도 했다.

이번주 넬리 코다(미국)에 세계 랭킹 1위를 내주고 2위로 내려온 고진영은 예정보다 이르게 LPGA 투어 메이저 대회 AIG 여자오픈(브리티시 여자오픈)을 준비할 계획이다.

  • 축구
  • 야구
  • 농구
즐라탄 "우리가 래시포드 한번 써볼게" AC밀란 접촉했다...'주급 5억원'은 어떻게 되나?
즐라탄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공격수 마커스 래시포드를 원하는 구단이 나타났다.영국 매체 '트리뷰나'는 7일 오전(이하 한국시간) "래시포드는 24-25시즌 임대 이적 가능성을 두고 AC밀란...
이재성, 독일 최고 공격형 미드필더 6위 선정…“끈질긴 체력과 투지가 인상적”
이재성, 독일 최고 공격형 미드필더 6위 선정…“끈질긴 체력과 투지가 인상적”
이재성(33·마인츠)이 독일 분데스리가에서 실력을 인정받았다.독일 축구전문지 키커는 지난달 말부터 2024~2025시즌 분데스리가 선수들의 전반기 활약을 평가한 순위인 랑리스테(R...
[오피셜] 전남드래곤즈, '93년생 동갑내기' DF 김경재 & 구현준 영입!
[오피셜] 전남드래곤즈, '93년생 동갑내기' DF 김경재 & 구현준 영입!
전남드래곤즈가 2025 겨울 이적시장에서 자유계약(FA)으로 수비수 김경재와 구현준을 영입하며 수비라인에 경험과 안정감을 더했다.김경재는 강구중, 대전유성생명과학고, 아주대를 거쳐...
김희정, 과감한 레깅스룩에 꽉찬 볼륨감 "2025년도 더 건강하게"
김희정, 과감한 레깅스룩에 꽉찬 볼륨감
배우 김희정이 운동을 통해 건강 관리 중인 모습을 공개했다.6일 김희정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2025년도 더 건강하게!"라는 글과 함께 다수의 사진을 공개했다.해당 게시물에는 김...
이솔이, 몸매 관리에 진심 맞네..완벽 S라인에 힙업 뒤태까지
‘박성광♥’이솔이, 몸매 관리에 진심 맞네..완벽 S라인에 힙업 뒤태까지
박성광 아내 이솔이가 탄탄한 보디라인을 자랑했다.7일 개그맨 박성광의 아내 이솔이의 개인 채널에는 “저는 근육 있는 몸은 별로 안 좋아하지만 슬랜더가 추구미라 관리에는 진심인데요?...
권유리, 드라마·영화·예능 전방위 활약중 "2025년은 나의 해"
[SC줌人] '뱀띠★' 권유리, 드라마·영화·예능 전방위 활약중
권유리가 2025년을 빛낼 뱀띠 스타로 주목받고 있다.지난해 권유리는 영화 첫 주연작 '돌핀'부터 tvN 역대 월화드라마 시청률 2위를 기록한 '가석방 심사관 이한신', 디즈니+의...
  • 스포츠
  • 연예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