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1cm’ 임동일, 꾸준하게 출전하는 이유는?
출처:점프볼|2023-07-19
인쇄



임동일(211cm, C)이 꾸준하게 출전 기회를 받으며 성장하는 밑거름을 다지고 있다.

중앙대는 18일 상주체육관 신관에서 열린 제39회 MBC배 전국대학농구 상주대회 결선(6강) 토너먼트에서 건국대를 85-61로 꺾고 준결승에 진출했다. 이날 주요 선수 6명이 경기를 주도했고, 이들이 고르게 활약한 덕분에 귀중한 승리를 따냈다.

6명 외에도 코트를 밟은 선수는 원건과 임동일이다. 원건은 승부가 결정된 후 1분 47초 뛰었다. 임동일은 이보다 조금 더 긴 4분 13초 코트를 밟았다. 임동일은 1쿼터에도, 2쿼터에도 잠깐씩 출전했다.

임동일은 14경기를 치른 대학농구리그에서 4경기 총 23분 1초 출전해 평균 2점 2.8리바운드를 기록했는데 이번 MBC배에서는 4경기 중 3경기 총 26분 14초 출전해 평균 4점 4.3리바운드를 기록 중이다.

이번 대회에서 대학농구리그보다 좀 더 출전기회를 받고 있다.

하지만, 임동일의 기량은 아직까지 부족하다. 골밑에서 슛을 놓치는 경우가 더 많고, 잡았던 리바운드도 뺏기곤 한다. 그렇지만, 확실히 높이가 돋보이는 장면도 연출했다. 기량을 좀 더 다진다면 분명 위력적인 빅맨이 될 자질이 엿보인다.

더구나 올해 고등학교 3학년도 장신선수가 부족하다는 의견이 나오는데 1,2학년 더더욱 장신 선수가 없다고 여긴다. 빅맨이 귀해지는 추세다. 이런 가운데 임동일이 좀 더 코트에서 존재감을 보여주는 선수로 성장한다면 중앙대뿐 아니라 한국농구에도 큰 도움이 될 수 있다.



양형석 중앙대 감독은 건국대와 경기를 마친 뒤 “대학리그 때 프레디에게 고전해서 짧지만 (임동일의 투입을) 준비했다. 임동일의 컨디션이 안 좋았던 거 같아서 예상보다 밀렸다”며 “동일이가 가진 센스와 신장이 특별하다고 본다. 그것(기량)이 향상된다면 유망한 선수가 될 거라고 생각해서 기회가 될 때 공격적으로 기용한다”고 했다.

이어 “지금 전반적으로 경기를 소화하는 걸 보면 투입하기 어렵다. 그 가능성을 가지고 있기에 팀에 큰 지장이 안 되면 많은 기회를 줘서 동일이가 느껴보게 한다”며 “예를 들어서 블록 타이밍이나 그 선수가 가진 있는(능력을), 현 상태에서 많은 경험이 필요하고, 훈련이 필요한데도 보여준다. 그런 걸 실전에서 어떻게 적용해야 하는지 스스로 느꼈으면 하는 바람으로, 당장 승패에서 큰 영향을 주는 게 아니라면 기회를 준다”고 덧붙였다.

선수에게 가장 큰 성장 동력은 출전기회다. 중앙대도 임동일이 2년 가량 기량을 다진 뒤 3학년 때 제대로 활용할 수 있는 선수가 되기를 바랐다. 중앙대 입학 당시 몸 상태가 좋지 않았던 선상혁(SK)은 3학년 때 프로에서도 주목하는 선수로 성장했다.

조금이라도 출전기회를 받고 있는 임동일의 미래가 기대된다.

  • 축구
  • 야구
  • 기타
‘얼음 투척’ 뤼디거 옹호한 레알 전설…오히려 선배들에게 쓴소리 “자신들도 징계받았어야”
‘얼음 투척’ 뤼디거 옹호한 레알 전설…오히려 선배들에게 쓴소리 “자신들도 징계받았어야”
심판에게 얼음을 투척해 논란이 된 안토니오 뤼디거(레알 마드리드)를 두고 독일 축구계가 뜨겁다. 특히 국가대표에서도 그를 제외해야 한다는 레전드들의 발언이 나오는 가운데, ‘교수님...
[승부예측] '운명의 4강 첫 대결…골 폭풍 예고된 빅매치' 4월30일(수) 04:00 UCL 4강 아스널 vs 파리 생제르맹
[승부예측] '운명의 4강 첫 대결…골 폭풍 예고된 빅매치' 4월30일(수) 04:00 UCL 4강 아스널 vs 파리 생제르맹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4강 1차전이 4월 29일(현지시간) 영국 런던 에미레이츠 스타디움에서 열린다.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의 아스널과 프랑스 리그1의 파리 생제르맹(...
'레전드의 귀환' 신태용 단장, 오는 4일 이랜드와의 경기 전 팬 사인회…"성남은 특별한 팀"
'레전드의 귀환' 신태용 단장, 오는 4일 이랜드와의 경기 전 팬 사인회…
레전드가 탄천으로 돌아온다.성남은 "4일 오후 2시 탄천종합운동장에서 열리는 서울이랜드FC와의 홈경기에서 구단의 '올타임 레전드' 신태용 비상근 단장의 팬사인회를 개최한다"라고 2...
조재현 딸’ 조혜정, 칸 빛낸 여신… 압도적 볼륨감
조재현 딸’ 조혜정, 칸 빛낸 여신… 압도적 볼륨감 [RE:스타]
배우 조재현의 딸 조혜정이 프랑스에서 근황을 전했다.29일 조혜정은 개인 채널에 별다른 멘트 없이 여러 장의 사진을 올렸다.사진에는 프랑스 칸에서 열린 ‘제8회 칸 국제 시리즈 페...
김사랑보다 예쁜 미스맥심 순수, 맥심 5월호 장식해
김사랑보다 예쁜 미스맥심 순수, 맥심 5월호 장식해
배우 김사랑을 닮은, 아니 더 예쁜 미스맥심 출신 모델 순수가 앞치마 패션으로 남성팬들을 저격했다.순수는 남성잡지 맥심 5월호에서 ‘가리기 힘든 글래머 몸매’를 바탕으로 섹시만점의...
현숙, 탄성 느껴지는 허벅지에 단아한 미모…이렇게 예쁜데 솔로라니
14기 현숙, 탄성 느껴지는 허벅지에 단아한 미모…이렇게 예쁜데 솔로라니
'나는솔로' 14기 현숙이 탄탄한 꿀벅지를 자랑했다.지난 26일 14기 현숙이 자신의 SNS에 "바쁜 한 주도 끝. 다음 주도 화이팅"이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