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복귀하는 김용국 수석, 이번엔 마이크 앞 “유머와 쓴소리 기대”
출처:스포츠서울|2023-07-18
인쇄



김용국 전 수석코치가 프로야구계로 돌아온다. 이번엔 그라운드가 아니라 마이크 앞이다. 21일 후반기 개막에 맞춰 TBC에서 김대진 캐스터와 야구를 중계한다.

일찌감치 정해진 수순이다. KT수석코치를 마친 뒤, 이미 해설위원 제의를 받았다. 수비코칭에 일가를 이뤘지만, 야구계에서 둘째가라면 서러워할 재담가였기 때문. 그런데 제의받은 당시, 하필이면 성대쪽 수술을 받느라 해설 데뷔가 무산됐다.



대신 현장으로 돌아갔다. 경주고 감독으로 2년간 후학을 지도했다. 2021년부터는 경기감독관으로 활동하며 영역을 넓혔다. 초·중·고와 대학야구, 그리고 독립리그를 망라하며 아마야구계를 누볐다.

감독관으로 룰공부도 많이 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 또한 조언을 구하는 이들에겐 아끼지 않고 자신의 야구 노하우를 전했다.

최근엔 독립야구단 경기도리그(7개팀) 선수들로 구성한 독립리그 대표팀의 코치로 일본에 다녀왔다.

연천 미라클 김인식 감독, 성남 맥파이스 신경식 감독과 함께 지난 10일부터 16일까지 일본 독립리그 구단과 4경기를 치렀다.



김용국 코치는 프로를 희망하는 독립구단 선수들과 호흡하며, 이들에게 애정어린 지적을 마다하지 않았다. 정신력, 집중력, 결집력이 일본 독립리그 선수들에 비해 부족하다고 꼬집었다.

그는 “일본선수들과 부딪히며 많이 배웠을거다”라며 “우리선수들이 기능적으로 자질은 있다. 홈런을 곧잘 치고 공도 잘 던진다. 발도 빠르다. 다들 그림은 좋은데 막상 경기할땐 그 모습이 안나온다. 독립리그 그 다음 단계를 위해 노력해야한다”라고 강조했다. 특히 자신을 위해 그리고 팀을 위해 기본에 충실할 것을 당부했다.

이제 김 코치는 유니폼에서 양복으로 갈아입으며, 프로야구 삼성 라이온즈 중심으로 후반기 경기를 조명한다. 그는 소감으로 “더그아웃의 후배들을 만나면 힘을 실어주겠다. 분위기도 띄우겠다. 대신 마이크 앞에선 유머를 섞겠지만, 쓴소리도 하겠다”라고 밝혔다.

올시즌 삼성은 39승 41패 승률 0.388로 최하위에 머물러 있다. 후반기 반등이 절실한 상황이다.

  • 축구
  • 농구
  • 기타
''초강수' 리버풀 "차라리 0원에 데려가라" 월클 라이트백 지킨다! '1월 이적' 불가 통보... 'FA 레알행' 유력
''초강수' 리버풀
리버풀이 주축 측면 수비수를 잡기 위해 초강수를 던졌다. 트렌트 알렉산더 아놀드(26)의 레알 마드리드행은 최소 반년을 지켜봐야 할 듯하다.영국 매체 '가디언'은 4일(한국시간) ...
이게 1월 보스만룰 효과다…손흥민 → 바르셀로나…올모 등록 X, FA 영입만 가능 → SON에 재차 관심
이게 1월 보스만룰 효과다…손흥민 → 바르셀로나…올모 등록 X, FA 영입만 가능 → SON에 재차 관심
바르셀로나가 공짜가 된 손흥민(32, 토트넘 홋스퍼)을 영입할 계획을 세우고 있다.스페인 매체 '엘 나시오날'은 4일(한국시간) "바르셀로나의 데쿠 단장이 다니 올모의 이적 가능성...
베트남 신문 “태국 감독직 거절한 박항서 감독, 베트남 득점에 함박웃음”
베트남 신문 “태국 감독직 거절한 박항서 감독, 베트남 득점에 함박웃음”
박항서 감독은 베트남의 영원한 국민영웅이었다.김상식 감독이 이끄는 베트남축구대표팀은 2일 베트남 비엣찌에서 개최된 ‘2024 동남아시아 축구선수권(미쓰비시컵) 결승 1차전’에서 태...
나나, 파격 속옷 화보 공개…소파에 누워 포즈
나나, 파격 속옷 화보 공개…소파에 누워 포즈
걸그룹 애프터스쿨 출신 배우 나나가 파격적인 속옷 화보를 공개해 눈길을 끈다.나나는 자신의 SNS에 한 브랜드와의 광고 화보 사진을 여러 장 공개했다.공개된 사진에서 나나는 블랙 ...
트와이스 모모, 눈부신 백옥 피부…인형이 따로 없네
트와이스 모모, 눈부신 백옥 피부…인형이 따로 없네
그룹 트와이스 모모가 백옥 같은 피부를 뽐냈다.모모는 지난 24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휴일에 입고 싶은 옷”이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 모모는 화이트 오프숄...
송지효, 과감한 속옷 화보…‘런닝맨’ 오빠들 난리나겠네
송지효, 과감한 속옷 화보…‘런닝맨’ 오빠들 난리나겠네
배우 송지효가 자신의 속옷 브랜드 화보를 공개했다.브랜드 공식 계정을 통해 게재된 화보 속 송지효는 과감한 노출부터 활동적인 그리고 편안한 느낌까지 다양한 연출을 했다.군살 없이 ...
  • 스포츠
  • 연예
1/4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