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릴라드라마 방영 중’ 포틀랜드, 댈러스로부터 타이불 지켰다[NBA]
출처:스포츠경향|2023-07-07
인쇄

 

데미안 릴라드(32)의 거취가 확실하지 않은 가운데 포틀랜드 트레일블레이저스(이하 포틀랜드)가 마티스 타이불(26)을 남긴다.

NBA 이적시장 전문가 아드리안 워즈나로우스키 기자에 따르면, 포틀랜드는 7일 오전(이하 한국시간) 타이불로부터 댈러스 매버릭스(이하 댈러스)에 3년 33M 달러의 오퍼시트(제안문서)를 매치했다.

타이불은 댈러스가 필요했던 자원이었다. 댈러스는 퍼리미터 수비수인 레지 블록을 샌안토니오 스퍼스로 보내는 대신 ‘언더사이즈 빅맨’ 그랜트 윌리엄스를 데려오는 트레이드를 단행했기 때문. 그러나 포틀랜드 역시 2023 드래프트 2순위 스쿳 헨더슨, 2022 드래프트 7순위 셰이든 샤프 그리고 앤퍼니 사이먼스라는 공격력이 좋은 백코트 자원들을 여러 명 보유하고 있어 그들을 지킬 타이불이 필요했다.

다행히 포틀랜드가 이른 시일 안에 타이불을 지키기로 한 덕분에 댈러스는 타이불 말고도 다른 선수에게 제안할 수 있게 됐다.

남아 있는 FA(자유계약선수) 시장 매물 중 최고로 여겨졌던 타이불에게 연간 11M 달러는 적합한 가격으로 여겨진다. 단, 3년 차에 선수 옵션을 삽입한 것에 대해 아쉽다는 평가도 존재한다.

필라델피아가 애지중지 키울 정도로 수비력 하나만큼은 진짜배기로 꼽힌 타이불은 통산 3점슛 성공률 33.4%(2.4개 시도)로 외곽슛을 갖추지 못했다. 그러나 그는 지난 시즌 포틀랜드에 합류한 이후 22경기에서 3점슛 성공률 38.8%(3.9개 시도)로 반등했고 평균 득점 역시 4.6득점에서 7.4득점으로 유의미한 상승 폭을 그렸다.

따라서 타이불이 외곽포를 완전히 장착하게 된다면 그의 가치는 현재 계약한 조건보다 훨씬 더 높아지게 될 것이다.

한편 포틀랜드는 릴라드의 가치를 온전히 받아내기 위해서라면, 트레이드 마감일까지도 기다릴 수 있다는 뜻을 내비쳤다.

  • 축구
  • 야구
  • 기타
‘우승 쐐기골’ 울산 주민규, K리그1 36라운드 MVP
‘우승 쐐기골’ 울산 주민규, K리그1 36라운드 MVP
주민규(울산)가 하나은행 K리그1 2024 36라운드 최우수선수(MVP)에 선정됐다.주민규는 지난 1일 울산종합운동장에서 열린 하나은행 K리그1 2024 36라운드 강원과의 홈 경...
'대표팀 컴백' 손흥민, 황선홍 기록 도전… 최다 득점 2위 눈앞
'대표팀 컴백' 손흥민, 황선홍 기록 도전… 최다 득점 2위 눈앞
오랜만에 대표팀에 돌아오는 '캡틴' 손흥민이 기록 경신에 도전한다.홍명보 축구 국가대표팀 감독은 지난 4일 서울 종로구 축구회관에서 2026 북중미월드컵 아시아 지역 3차 예선 5...
"충격! 래시포드 방출한다"…아모림의 결정이다→부진에 인내심 바닥, "1783억에 팔아 돈 버는 게 낫다"
충격적인 소식이 전해졌다.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간판 공격수 마커스 래시포드를 매각한다는 소식이다.래시포드는 맨유 유스 출신으로, 맨유의 간판 공격수...
‘안정환♥’ 이혜원 멕시코서도 돋보인 미모+몸매, 미코 출신은 다르네
‘안정환♥’ 이혜원 멕시코서도 돋보인 미모+몸매, 미코 출신은 다르네
축구 국가대표 출신 안정환의 아내이자 미스코리아 출신인 이혜원이 멕시코에서 행복한 시간을 보냈다.이혜원은 11월 1일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무슨 말 해야 하죠? 너무 좋은 걸. 이...
“‘고딩엄빠’ 물없이 고구마 먹은듯” 장윤주, 7천만원 기부한 이유
“‘고딩엄빠’ 물없이 고구마 먹은듯” 딸 엄마 장윤주, 7천만원 기부한 이유
'최소한의 선의' 주연 장윤주가 선의를 베풀었다.소속사 엑스와이지 스튜디오에 따르면, 장윤주는 11월 1일 자립준비청년들을 위해 7000만 원을 기부했다.장윤주는 소속사를 통해 "...
서동주, 결혼 앞두고 고민 "언제쯤 이사?"
'4살 연하♥' 서동주, 결혼 앞두고 고민
변호사 겸 방송인 서동주(41)가 근황을 밝혔다.서동주는 지난 3일 본인 소셜미디어에 "언제쯤 리모델링이 끝나고 이사를 갈 수 있을까요?"라고 적고 사진 여러 장을 올렸다.'참을인...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