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KKKKKKKKKKK! 유턴파 외인, 2년 연속 교체 특급 역사 쓴다 [MK포항]
출처:MK 스포츠|2023-07-07
인쇄

KKKKKKKKKKK!

유턴파 외인 브랜든 와델(두산)이 2년 연속 교체 특급 역사를 쓸 기세다.

두산 베어스는 6일 포항구장에서 열린 2023 KBO리그 두산 베어스와의 정규시즌 경기 선발투수 브랜든 와델의 역투에 힘입어 5-1로 승리했다.

 

 

최근 5연승을 달린 두산의 시즌 성적은 38승 1무 36패(승률 0.514)가 됐고, 단독 3위 자리를 굳건하게 지켰다. 동시에 시즌 최다 타이에 해당하는 5연승을 달리며 최근 좋은 흐름을 이어갔다.

승리 주역은 단연 이날 선발투수로 등판해 7이닝 4피안타 2사사구 11탈삼진 1실점으로 삼성 타선을 완벽하게 봉쇄한 브랜든이었다. 타구 강습 내야안타로 1실점을 한 것을 제외하면 거의 경기 내내 삼성 타선을 압도했던 브랜든이었다.

지난해도 아리엘 미란다의 대체 외인으로 합류해 11경기 5승 3패 평균자책 3.60으로 쏠쏠하게 역할을 했던 브랜든이다. 그리고 올 시즌 역시 딜런 파일의 대체 외국인 투수로 합류해 오히려 지난해보다 더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이날까지 3경기 1승 1패 평균자책 0.90의 역투를 펼쳐 외인 에이스로 자리 잡아가는 모습이다. 올 시즌 등판한 3경기에서 모두 6이닝 이상 2자책 이하를 기록했다. 3경기 가운데 2경기는 7이닝 2실점 이하의 QS+ 역투였다.

 

 

이대로라면 딜런 대신 브랜든을 데려오면서 지불한 28만 달러(약 3억 6700만원)의 비용은 헐값으로 느껴질 정도다. 100만 달러에 근접 혹은 그 이상의 연봉을 받고도 부진한 외인들이 많다는 점에서 더 그렇게 느껴진다. 단 3경기만에 든든한 외인 에이스로 거듭난 브랜든이다.

경기 종료 후 브랜든은 “선발투수는 마운드 위에서 가진 것을 모두 쏟아 팀이 이길 기회를 만들어야 한다. 오늘 그 역할을 했다는 점이 만족스럽다”며 경기 소감을 전한 이후 “물론 개인적으로 복귀 첫 승을 한 것도 기쁘다. 다만 앞선 경기에서 승리를 챙기지 못해 아쉬운 건 없었다. 그게 야구인 것 같다”며 승리에 대해 담담한 모습을 보였다.

11개의 탈삼진은 KBO리그 개인 최다 탈삼진인 동시에 첫 1경기 두 자릿수 탈삼진의 쾌거다. 하지만 브랜든은 “삼진을 잡기 위해 투구하지는 않는다. 결과를 떠나 볼카운트를 유리하게 끌고 가야 하는데, 그러다보니 삼진도 많았던 것 같다”며 삼진은 좋은 투구의 부산물이라고 설명했다.

브랜든의 합류와 함께 팀도 기세를 탔다. 어느덧 단독 3위까지 올라왔다. 가을야구가 어려웠던 지난해 브랜든의 후반기와는 확실히 다르다. 브랜든은 “이제 막 시즌 절반을 지났다. 어떻게든 팀이 높은 곳으로 가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는 다짐을 전했다.

 

  • 축구
  • 농구
  • 기타
박지성, 정몽규 회장에 일갈 "일 잘하고 정직한 사람이 이끌어야"
박지성, 정몽규 회장에 일갈
박지성(43) JS 파운데이션 이사장이 정몽규 회장의 대한축구협회가 국민의 신뢰를 잃어버린 상황에서 마땅한 역할이 있다면 손을 보태고 싶다는 뜻을 전했다.박지성 이사장은 8일 경기...
"프랑스와 나는 완전 끝났다!"… '국대 은퇴' 그리즈만, 대표팀 복귀 의사 X
"완전히 끝났다. 다시는 돌아가지 않을 것이다." 지난 9월 프랑스 국가대표팀 은퇴를 발표한 앙투안 그리즈만은 자신의 조국을 위해 다시 뛸 계획이 없다.그리즈만은 의심의 여지가 없...
손흥민 계약 보도? 상당수 가짜야!…한국 축구 레전드의 외침
손흥민 계약 보도? 상당수 가짜야!…한국 축구 레전드의 외침
손흥민 거취와 관련해 충격적인 보도가 쏟아지지만 태연한 표정으로 이를 바라보는 이가 있다.한국 축구의 레전드, 코리안 프리미어리거 1호 '해버지' 박지성이 바로 해당 인사다.손흥민...
브브걸 출신 남유정, 육감적 비키니…이별 후유증無
브브걸 출신 남유정, 육감적 비키니…이별 후유증無
그룹 브브걸에서 탈퇴한 남유정이 꽉 찬 비키니 몸매를 과시했다.남유정은 8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발리 여행 사진을 게재했다.사진 속 남유정은 파란색 수영복을 입고 다양한 포즈를 취...
'치어리더 3대장' 김연정, 다른 데서 볼 수 없는 美친 비키니 볼륨감
'치어리더 3대장' 김연정, 다른 데서 볼 수 없는 美친 비키니 볼륨감
치어리더 김연정이 볼륨감 넘치는 몸매를 자랑했다.지난 7일 김연정은 자신의 SNS에 "이렇게 20장 가득 피드에 올려보는 건 처음인듯?"이라며 사진 여러 장을 게재했다.그러면서 "...
이일화, 53세 나이는 숫자일뿐..특급 섹시+파격 노출
이일화, 53세 나이는 숫자일뿐..특급 섹시+파격 노출
배우 이일화가 파격 노출 패션을 선보이며 53세 나이를 믿을 수 없는 섹시한 보디라인을 자랑해 화제다.8일 이일화는 자신의 소셜 계정을 통해 "b컷 & 촬영 현장. 여러분 모두 감...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