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준서, 세계선수권 한국대표팀 첫 금메달
출처:마니아타임즈|2023-05-31
인쇄



배준서(22·강화군청)가 2023 세계태권도선수권대회에서 한국 대표팀에 첫 금메달을 안겼다.
배준서는 30일(현지시간) 아제르바이잔 바쿠 크리스털홀에서 열린 대회 남자 58㎏급 결승에서 러시아 출신 개인중립자격선수인 게오르기 구르트시에프를 라운드 점수 2-0으로 꺾고 4년 만에 왕좌를 되찾았다.

배준서는 경기 시작 22초 만에 주먹으로 먼저 1점을 내줬지만, 두 차례 몸통 공격과 한 차례 머리 공격으로 점수 차를 벌리며 10-2로 1라운드를 끝냈다.

2라운드에서도 몸통 공격을 다섯 번이나 성공하는 등 일방적인 경기를 펼치며 15-5로 승리했다.

배준서가 세계선수권대회에서 우승한 건 2019년 영국 맨체스터 대회(남자 54㎏급) 이후 4년 만이다.

강화도에서 나고 자란 배준서는 갑룡초, 강화중·고를 거친 ‘강화도의 아들‘이다.

그는 2016 캐나다 버나비 세계청소년선수권 대회에서 금메달을 따며 기대주로 떠올랐고, 2019년 성인 대표팀에 처음 발탁된 뒤 곧바로 세계선수권대회에서 우승하는 파란을 일으켰다.

지난 2월 국가대표 선발전에서는 한국 대표팀의 간판이자 남자 58㎏급 올림픽 랭킹 1위인 장준(한국가스공사)을 두 차례 제압하는 이변을 일으키며 태극마크를 달고 이번 대회에 출전했다.

배준서는 경기 후 "지난 4년 동안 힘든 일도 있었고 부상도 많았다"며 "포기하지 않고 훈련해 좋은 결과가 있었던 것 같다. 남은 기간 올림픽을 위해 더 열심히 달리겠다"고 밝혔다.



‘태권도 스타‘ 이대훈 코치는 이날 배준서의 지도자석에 앉아 대표팀 지도자로의 첫발을 뗐다.

여자 73㎏급에 출전한 2020 도쿄올림픽 은메달리스트 이다빈(서울시청)은 16강에서 만난 마리스텔라 스미라글리아(이탈리아)에게 라운드 점수 0-2로 패해 탈락했다.

이다빈은 경기 후 한참 동안 눈물을 흘려 주변을 안타깝게 했다.

그는 "다른 대회보다 많은 준비를 하고 왔지만, 부담이 컸던 것 같다"며 "오늘은 울었지만, 이를 계기로 아시안게임과 올림픽에서 좋은 성적을 내겠다"고 다짐했다.

여자 67㎏급에 나선 홍효림(강원체육고)도 8강에서 무릎을 꿇었다.

한편 개인 자격의 중립국 선수로 나선 참가한 러시아 출신 선수들은 이날 2개의 메달을 획득했다.

배준서에게 패한 구르트시에프가 은메달, 여자 73㎏급에 나선 폴리나 칸이 동메달을 목에 걸었다.

러시아와 벨라루스 선수들은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으로 국제대회 출전 길이 막혔다가 지난 달 초에 열린 세계태권도연맹(WT) 집행위원회 결정에 따라 개인 자격으로 이번 대회에 나섰다.

  • 축구
  • 야구
  • 농구
34살인데 성격 여전하네, '유명 악동' 복귀전 6분 만에 '옐로카드'→심판에 강력 항의까지
34살인데 성격 여전하네, '유명 악동' 복귀전 6분 만에 '옐로카드'→심판에 강력 항의까지
'유명 악동' 마리오 발로텔리(34·제노아)가 3년 만에 이뤄진 복귀전부터 옐로카드를 받았다. 단 6분 만에 이뤄진 일이다.발로텔리의 소속팀 제노아는 5일(한국시간) 이탈리아 파르...
경기장에 '돼지 머리' 던지는 팬들이 있다...그걸 선수가 발로 '뻥'→"발 부러질 뻔"
경기장에 '돼지 머리' 던지는 팬들이 있다...그걸 선수가 발로 '뻥'→
브라질 프로축구리그 세리에A에서 황당한 장면이 나왔다.선수가 코너킥을 처리하려던 와중 한 팬이 경기장 위에 죽은 돼지의 머리를 던진 것이다. 과거 바르셀로나에서 레알 마드리드로 이...
‘우승 쐐기골’ 울산 주민규, K리그1 36라운드 MVP
‘우승 쐐기골’ 울산 주민규, K리그1 36라운드 MVP
주민규(울산)가 하나은행 K리그1 2024 36라운드 최우수선수(MVP)에 선정됐다.주민규는 지난 1일 울산종합운동장에서 열린 하나은행 K리그1 2024 36라운드 강원과의 홈 경...
'우즈벡 김태희' 구잘, 압도적인 글래머 몸매..눈을 어디에 둬야 할지
'우즈벡 김태희' 구잘, 압도적인 글래머 몸매..눈을 어디에 둬야 할지
'미수다 여신' 구잘이 스리랑카 여행 중 우월한 글래머 몸매를 자랑, 팬들을 사로잡았다.4일 우즈벡 출신 방송인 구잘은 자신의 소셜 계정을 통해 스리랑카의 한 오성급 호텔에서 찍은...
이상아, 52세 나이 믿을수 없는 섹시한 비키니..나이는 숫자일뿐
이상아, 52세 나이 믿을수 없는 섹시한 비키니..나이는 숫자일뿐
배우 이상아가 발리에서 비키니를 입고 여전히 섹시한 몸매와 미모를 자랑해 화제다.2일 이상아는 자신의 소셜 계정을 통해 "발리 세 번째 숙소. 여기서 뽕을 빼고 마음껏 놀다 왔지요...
‘안정환♥’ 이혜원 멕시코서도 돋보인 미모+몸매, 미코 출신은 다르네
‘안정환♥’ 이혜원 멕시코서도 돋보인 미모+몸매, 미코 출신은 다르네
축구 국가대표 출신 안정환의 아내이자 미스코리아 출신인 이혜원이 멕시코에서 행복한 시간을 보냈다.이혜원은 11월 1일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무슨 말 해야 하죠? 너무 좋은 걸. 이...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